미리 보는 2016 백제문화제

작성자 | 전체관리자
작성일 | 2016-09-06 17:49:47
조회수 | 4493 [kakaostory2]

미리 보는 2016 백제문화제



1500년 백제의 역사문화가 깨어나 백제의 고도 공주·부여에서 그 나래를 펼치는 2016‘ 백제문화제. 올해로 62회를 맞이하는 백제문화제는 백제! 세계를 품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9일간 문화축제를 연다. 부여에서 개막을 선언하면서 시작되는 이 문화제는 마지막 날인 102()공주에서 식전행사·공식행사·식후행사 등의 순서를 거쳐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백제유적지구가 2015년 세계유산으로 등재되면서 인기를 더하는 백제문화제는 2015년에 이어 2016년 행사도 입추의 여지가 없는 성황을 이룰 것은 자명한 일. 그 명성답게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하다.


923일 백제문화제 전야제가 치러지는 공주에서는 금강신관공원 주무대에서 3시간동안(오후 7시에서 9시까지) 충남교향악단이 펼치는 수준 높은 공연에 이어 초청가수 공연,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는 불꽃놀이가 전야제의 밤을 수놓는다. 2016‘ 백제문화제의 서막을 알리는 백제문화제전야제와 함께 점등돼 문화재기간 동안 공주의 밤을 화려하게 수놓을 유등과 루미나리에는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 신관공원의 미르섬과 금강교에서는 화려한 빛의 향연이 펼쳐지고, 미르섬과 공산성을 잇는 부교를 오가며 유등이 전하는 웅진백제의 역사문화를 보고 느낄 수 있다.


2016924일부터 102일까지 9일 동안 사비의 고도 부여와 함께 낮이나 밤이나 다채로운 백제역사·문화 행사를 펼치는 백제 웅진의 고도 공주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을 매료시킨다. 대표프로그램으로 미르섬 특설무대에서 공산성과 어우러진 금강의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웅진판타지아 공연925일부터 10월 1일까지 매일 밤(2030분부터 2130분까지) 펼쳐지며, 10119시부터 21시까지 웅진성의 흥과 멋, 문화를 아우르는 웅진성퍼레이드가 펼쳐진다.


대표프로그램 외에 상설프로그램 중 백제문화제 기간 동안 열리는 백제문화제와 전통시장의 콜라보는 공주의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이색 이벤트다. 백제문화제 기간 동안 차 없는 거리로 조성된 산성시장은 버스킹공연장으로 탈바꿈한다. 여기에 전통장터의 풍경을 담아 관광객들은 백제문화제 속의 전통장터 분위기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다. 또 공주의 근대역사문화유산으로서의 랜드마크인 금강철교에는 식탁이 마련되어 다리위에서의 특별한 만찬도 즐길 수 있다. 다리 위 풍경에 라이브공연이 시종일관 이어지는 다리위의 향연(930() 17시부터 19시까지)’이 그것. 이곳에서는 금강교 위에 길게 펼쳐놓은 식탁으로, 평소 모시고 싶었던 지인과 함께 색다른 만찬을 즐길 수 있다. 제공되는 식단은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로컬푸드가 주 재료로 메뉴가 구성되어있다.




 


 
 
 >>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62회 백제문화제 행사 개요

· 행 사 명 : 62회 백제문화제

· 주 제 : 백제 세계를 품다

· 장 소 : 충청남도 공주시·부여군 일원(개막식-부여, 폐막식-공주)

· 일 정 : 2016924()부터 102()까지 9일간

· 문의전화 : 041-635-6980


62회 백제문화제 공주 프로그램 상세보기 >>> http://www.baekje.org

 

 

주행사장

공주 금강신관공원 (충남 공주시 금벽로 368 <신관동 553번지>)

· 자가용 이용 : 대전-당진 고속도로 공주IC 통과 공주IC 삼거리에서 우회전, 직진하면 1.4km 전방이 생명과학고 교차로다. 이곳에서 좌회전 후 직진, 다음 사거리에서 직진하면 길 우측이 금강신관공원 주차장입구다.

· 대중교통이용 : 공주종합터미널에서 금강신관공원까지는 약 0.4km 이내의 거리이므로 도보로 이동하는 것이 좋다. 터미널에서 남쪽 방면으로 길을 잡아 육교까지 이동 후 육교를 건너면 행사장이다.



부행사장

공산성 연문광장 (충남 공주시 웅진로 280 <금성동 65-3>)

· 자가용 이용 : 대전-당진 고속도로 공주IC 통과 공주IC 삼거리에서 우회전, 직진하면 1.4km 전방이 생명과학고 교차로에 닿게 된다. 이곳에서 이곳에서 좌회전 후 직진, 250m 전방 사거리에서 우회전 후 금강철교를 건너 직진하면 목적지다.

· 대중교통이용 : 공주종합터미널에서 101번이나 125번 시내버스를 이용.

 

 

부행사장

국립공주박물관(충남 공주시 관광단지길 34<웅진동 360>)

· 자가용 이용 : 대전-당진 고속도로 공주IC 통과 공주IC 삼거리에서 우회전, 직진하면 1.4km 전방이 생명과학고 교차로에 닿게 된다. 이곳에서 다시 직진하면 백제큰다리를 건너 정지산 터널을 통과하여 1.4km 전방 신호등 사거리에 닿게 되면 이곳에서 좌회전, 삼거리에서 다시 좌회전 후 직진하면 목적지다.

· 대중교통이용 : 공주종합터미널에서 108번 시내버스를 타고 박물관 앞에서 하차하거나 101번이나 125번 시내버스를 타고(108번은 박물관앞 하차) 공주문예회관에서 하차.

길 건너 송산리고분군으로 후문을 경유하여 이동하면 된다. 문의전화는 시민교통 041-854-3163.

 

 

사진으로 보는 백제등불향연

백제등불 향연백제 미르섬을 날다를 주제로 백제문화가 이상적 세계, 아름다운 세계, 흥미진진한 세계로 백제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날아오른다는 의미를 함축하고 공산성 앞 금강의 수면 위에 그 세계를 화려하게 펼친다. 해상강국 대백제의 화려함이 빛의 축제로 다시 태어나는 시간 속에서 웅진 백제 유물, 무령왕 승전식, 고마나루이야기, 나룻배 풍경 등을 주제로 제작된 300여 점의 대형 유등을 강물에 띄우는 백제등불향연은 공산성 앞 금강을 10일간 수놓아 관람객을 매료시킨다.






 

백제등불향연




 

백제등불향연




 

백제등불향연




 

백제등불향연




 

백제등불향연




 

백제등불향연




 

백제등불향연




 

백제등불향연




 

백제등불향연




 

백제등불향연




 

백제등불향연




 

미르섬루미나리에

 

 

 

 

미르섬루미나리에

 

 

 

 

미르섬루미나리에

 

 

 

 

미르섬루미나리에


 

 

 

미르섬루미나리에

 

 

 

 

미르섬루미나리에

 

 

 

 

미르섬루미나리에

 

 

 

 

미르섬루미나리에

 

 

 

 

미르섬루미나리에

 

 

 

 

미르섬루미나리에

 

 

 

 

미르섬루미나리에

 

 

 

 

미르섬루미나리에

 

 

 

 

미르섬루미나리에




 

금강교루미나리에




 

금강교루미나리에




 

금강교루미나리에




 

금강교루미나리에



 


태그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