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NO.95

작성자 | 전체관리자
작성일 | 2016-10-11 17:36:52
조회수 | 2258 [kakaostory2]

헤드라인
1. 공주시 이삼평비 제막 기념식이 개최됐습니다.
2. 필리핀 바기오 시 대표단과 일본 야마구치 시 시민교류단이 공주시를 방문했습니다.
3. 가족과 함께하는 신규 공무원 임용식이 열렸습니다.
4. 제10회 계룡산철화분청사기 축제가 개최됐습니다.
5. 2016 제5회 명성황후 추모천도대재를 봉행했습니다.
흥미진진 공주시정뉴스 시작합니다.
아나운서인사말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공주시의 흥미진진한 뉴스를 전해드리는 공주뉴스입니다.
주요뉴스
이삼평공의 업적을 기리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이삼평비 제막 기념식이 개최됐습니다.

공주시 반포면 학봉리 이삼평 공원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오시덕 공주시장을 비롯한 일본 야마구찌 타카토시 아리타 정장,
가나가에 쇼헤이 이삼평 14대손과 오유근 한국도자문화협회장, 지역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공주시는 총 사업비 11억원을 투입해 지난 5월 첫 삽을 뜬 후, 이삼평비 이전을 완료했으며, 공원조성과 진입로확포장공사 등 10월 말 준공을 목표로 마무리 공사가 한창인데요.특히, 공원조성 위치 선정은 일본 아리타정, 한국도자문화협회,
이삼평연구회와 지역주민들의 협의를 거쳐 계룡산 도요지 인근으로 선정하게 됐습니다.

한편, 이날 계룡산 동학동 철화분청마을회에서 계룡산철화분청 문패전시 및 홍보활동도 병행해 철화분청사기를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습니다.

공주시와의 국제자매도시인 필리핀 바기오 시 대표단과일본 야마구치 시 시민교류단이 공주시를 방문했습니다.
필리핀 바기오 대표단 7명과 일본 야마구치 시민교류단 10명이합동 환영·만찬을 시작으로 공산성, 무령왕릉, 석장리박물관 등 공주시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고 제62회 백제문화제에 참여하며 공주에 대한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지난 30일 리버스컨벤션에서 열린 환영·만찬 행사에서는 세 도시의 상생발전을 위해 덕담을 주고받고
꽃다발과 기념품도 나누며 시종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유지했는데요.

공주시는 바기오 시와 2010년, 야마구치 시와는 1993년 국제 자매결연을 맺어 청소년 문화탐방 및 어학연수,
시민 문화교류, 기관 간 상호교류 분야 등 다양한 교류를 통해 우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공주시 신규공무원 임용식을 가졌습니다.

공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오시덕 공주시장을 비롯한 신규임용 공무원 33명과 가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공무원 임용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임용식은 새롭게 공직생활에 들어선 신규 공무원과 가족을 축하하는 뜻 깊은 자리로 자긍심과 소속감을 고취하는 자리가 됐는데요.

공주시는 신규 공무원의 전공학과, 적성, 결원 등을 고려해 본청과 읍면동에 배치하고 행정 경험과 업무 수행 능력을 향상시킨다는 방침입니다.

제10회 계룡산철화분청사기 축제가 개최됐습니다.
계룡산 기슭에서 빚은 분청사기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한 계룡산철화분청사기 축제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계룡산도예촌 일원에서 열렸습니다.

축제에서는 철화분청사기를 비롯한 다양한 도자기 제작의 전 과정을 공개하고 자기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도자기 판매마당, 분청사기 만들기 체험마당, 장작가마 소성 체험 등도 마련됐는데요.

한편 계룡산 분청사기는 한국을 대표하는 도자기로, 형태와 문양이 추상적이며 자유분방한 표현이 심미한 도자문화의 극치를 보여주는 예술성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2016 제5회 명성황후 추모천도대제를 봉행했습니다.

명성황후의 업적을 선양하고 호국영령들을 추모하기 위해 지난 8일 신원사 중악단에서 오시덕 공주시장을 비롯한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성황후 추모천도대제를 진행했습니다.

명성황후 추모제는 1부 범패단 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반야심경 독경, 벽암장학금 전달, 추모천도제를 진행하고
2부는 사물놀이 등 추모공연으로 마무리했습니다.

공주시는 이번 추모제를 통해 명성황후의 민본사상과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재조명하고
문화유산의 소중함과 전통문화를 알리는 장을 마련했습니다.

아나운서인사말
이어서 전해드리는 시정알림게시판과 취업뉴스를 끝으로 흥미진진 공주 시정뉴스를 마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다음 회에 뵙겠습니다.




태그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