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No.121

작성자 | 손영진
작성일 | 2017-04-10 14:21:32
조회수 | 2387 [kakaostory2]

제2회 문화예술촌 오픈스튜디오 및 개인전이 개최됐습니다.

공주시 제6기 시민명예기자들이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공주시가 국제안전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국제안전도시 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KTX 공주역 개통2주년을 맞아 기념식수행사가 열렸습니다.

공주시가 농특산물 판로확대를 위해, 대형유통점 농특산물 홍보 판매전을 열었습니다.

제72회 식목일을 맞아 나무심기 행사가 열렸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주간의 공주소식을 전해드리는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입니다.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9월에 개촌한 문화예술촌에서 제2회 문화예술촌 오픈스튜디오 및 이해숙 작가의 개인전이 열렸습니다.
지난달 31일부터 2일까지 3일간 열린, 제2회 오픈스튜디오는 문화예술촌 2층 창작 레지던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7명의 작가들이 시민들에게 작가실을 개방해, 자신들의 작업환경 및 작품 활동의 중간단계, 재료 등을 관람할 수 있게 하고, 작가별 이벤트를 마련해 작품세계와 연결되는 체험활동 등으로 진행했습니다.
이와 함께, 지난달30일부터, 6일까지 이혜숙 작가의 개인전도 개최됐는데요, 보자기 작품으로 바느질을 통해 느끼는 고요한 기쁨과 고전적인 소품이 주는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하는 등.. 작품을 통해 지역민과 문화적 교류를 나누는 시간이 됐습니다.
한편, 공주문화예술촌은 구, 공주소방소 건물을 리모델링한 곳으로 현재10명의 작가들이 입주해 있으며, 작품 활동을 비롯해, 전시판매, 작가별 개인전, 그룹전, 오픈스튜디오 등.. 다양하게 문화예술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공주시가 지난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6기 공주
시 시민명예기자의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오시덕 공주시장이 직접 시민명예기자 33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며 앞으로 2년간의 활동계획을 토론하고, 임원선출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공개모집 및 읍,면,동장 추천, 사회단체 추천을 통해 위촉된 시민명예기자는 30대부터 70대 까지 고른 연령대로 분포되어 있고, 직업군 역시 주부, 회사원, 전문직, 자영업 등 다양한데요,
이들은 앞으로 공주시의 경제·복지, 교육, 문화·예술·체육행사 등 전문적인 분야뿐만 아니라 일선 시민생활 현장의 생생한 소식과 이웃들의 따뜻한 이야기 등을 밀착취재해 시정소식지인 ‘흥미진진 공주’를 통해, 시민들에
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공주시가 지난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주시 국제안전도시 만들기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으로 공주시와 지역사회안전증진연구소는 안전도시 사업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 또는 워크숍 개최 지원, 안전도시 관련 네트워크 활동 지원과 국제안전도시 공인 행정절차 지원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공주시가 추진 중인 국제안전도시는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사고로 인한 손상을 줄이기 위해 모든 분야에서 지속적, 능동적으로 노력하는 도시를 의미 하는데요,
국제안전도시로 공인 받기 위해서는 각계각층으로부터 협력기반마련, 손상빈도와 원인을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 및 국내외 안전도시 네트워크에 지속적인 참여 등.. 7가지 요건을 갖춰야 하고, 국제안전도시 공인센터로 부터 인증을 받아야 됩니다.
현재 세계 33개국 365개 도시가 국제안전도시로 인증을 받았고, 국내에서는 11개 도시가 인증 받았으며, 공주시 등 16개 도시가 인증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KTX 공주역 개통 2주년을 맞아, 지난달 31일에 진행한, 백제문화유적 관람객 환영행사와 우수 공모사진전시회에 이어, 지난 4일에는 기념식수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오시덕 공주시장과 박순영 공주역장을 비롯해, 이인면 기관단체장과 주민 100여명이 참석했는데요, 기념식수 및 공주역 알밤동산 밤나무 심기, 진입 도로 영산홍 식재 등.. 공주역을 아름답게 꾸미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펼쳤습니다.
한편, 공주시는 공주역의 활성화를 위해, 흥미진진 공주투어, 공주역을 이용한 관광 프로그램운영, 공주역 경유 시내버스 30분 간격 운행, 공주역 세종시간 광역 급행버스신설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오시덕 공주시장과 농협대전유통의 대표이사 및 농축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공주시의 농특산물 판로확대와 홍보를 위한, 판매전이 열렸습니다.
지난 5일, 농협대전유통 하나로마트 세종점에서 공주알밤한우와 공주 밤, 공주 오이, 계룡딸기 및 사곡밤막걸리 등 17개 업체 50여 품목에 대한 홍보 판매전이 열렸습니다.
이번 홍보판촉행사는 오시덕 공주시장의 공약사업으로 출범한, 알밤한우사업단과 농산물유통사업단이 함께 진행하는 협력행사로, 공주알밤한우와 공주시 농특산물이 세종시에서 시장을 확대해 나가는 교두보를 마련하고, 세종시민과 이웃의식을 공유하는 행사로, 그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특히, 공주알밤한우는 파격적인 가격 할인행사와 시식회를 진행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고, 지난해 7월 세종공주축협에 공주알밤한우 전문판매1호점을 개장하고, 농협 하나로 마트 세종점에 전문판매 2호점을 개설하여 매출액 증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공주시가 제72회 식목일을 맞아, 지난 5일 오시덕 공주시장을 비롯해, 공무원, 시민, 단체 등 약900여명과 함께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번 행사는 오곡동 산수유마을, 금학생태공원, 제민천변, 미르섬, 로보카폴리 안전체험공원 등.. 30개소에서 진행됐는데요, 산수유, 산딸나무, 측백, 영산홍, 칠엽수의 경관 수종 중심으로 3,800여 주를 식재 했고, 특히, 오곡동 산수유 마을 식목일 나무심기행사에는 오시덕 공주시장과 공주시의회 임시의장, 공무원, 주민, 임업관련 기관, 단체 등.. 180여명이 참석해, 시도2호선 도로변을 중심으로 산수유 나무 700주를 식재했습니다.
한편, 공주시는 임야면적이 70%인 산림도시로 식목일 나무심기 등 조림사업으로 명실상부한 청정도시, 산림휴양도시로 거듭나고 있으며, 향후에도 임야의 조림, 숲가꾸기 사업, 시민의 생활공간인 도시 주변의 아름다운 경관 조성에 더욱 앞장설 계획입니다.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