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No.124(고맛나루쌀 쿠웨이트 수출, 공주시 컨텍센터, 미르섬)

작성자 | 손영진
작성일 | 2017-05-03 18:48:34
조회수 | 2271 [kakaostory2]

공주시가 청렴하고 투명한 공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제2기 공주시 청렴모니터 위촉식을 가졌습니다.

2017 석장리 구석기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축제장 전반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습니다.

금강신관공원내, 미르섬에 관광객과 시민들을 위한, 화
려한 봄꽃 향연이 펼쳐졌습니다.

민원상담 서비스 향상을 위해 운영 중인, 공주시의 컨텍센터가 시민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공주시의 대표 쌀 브래드인 ‘고맛나루 쌀’이 쿠웨이트로 첫 수출길에 올랐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주간의 공주소식을 전해드리는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입니다.
공주시가 공직비리 등 부패척결을 통해 청렴하고 투명한 공주시를 만들기 위해 제2기 공주시 청렴모니터를 위촉했습니다.
지난24일, 공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청렴모니터 40명에 대한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청렴 모니터제는 시민들의 참여와 소통을 통해, 공직 비리를 근절하고 깨끗한 공직사회를 구현해, 공직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 신뢰받는 시정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이날 위촉된 청년모니터들은 2019년까지 공무원들의 불법, 부당행위과 부조리 등을 제보 및 건의, 미담사례 발굴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시는 청렴 모니터 위촉을 토대로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외부통제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시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공직비리 익명신고시스템과 시민들의 외부신고를 활성화하여, 공직 비리에 대한 감찰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5월3일부터 7일까지, 공주 석장리 박물관 일원에서 펼쳐지는 2017 공주 석장리 구석기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축제장 전반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습니다.
지난달 25일, 오시덕 공주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과 공주 석장리 구석기축제 조직위원회 위원 등 40여명이, 안전사고 없이 품격 높은 축제를 치루기 위해 축제장 조성 현황 등을 면밀히 살폈습니다. 이번 현장 점검을 통해 점검단은 주무대와 부교, 체험프로그램 운영 부스 같은 임시 구조물의 설치 상태와 안전상의 문제점 유무를 점검하고, 먹거리마당.패스트푸드.푸드트럭 등 음식물 판매 코너의 안전하고 효율적 운영 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화장실과 모유 수유실, 쉼터, 셔틀버스 정류장, 주차장 등 관람객 편의시설을 수요자 측면에서 최대한 편리하게 이용하는 방안도 심도 있게 점검했습니다. 공주시는 이번 현장점검을 통해 도출된 문제점을 즉시 개선하고 개막에 앞서, 5.1일 최종 현장점검을 추가로 실시해, 축제 준비에 완벽을 기할 방침입니다.

금강신관공원내 미르섬이 화려한 봄꽃들로 장관을 이루면서, 공주를 찾은 관광객과 시민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금강신관공원 미르섬은 금강을 가로지르는 부교의 진출입로로써, 많은 관광객이 드나드는 곳입니다. 미르섬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완연한 봄을 전하기 위해 공주시는 지난해 가을부터 각종 봄꽃 종자 파종과 구근 식재 등..봄맞이 준비를 했습니다. 튤립과 노란 유채꽃, 붉은 꽃양귀비와 더불어, 팬지, 데이지, 수련, 프록수, 제라늄, 남천 등 다양한 꽃을 비롯해, 관목을 식재한 화단과 화분, 공주시 CI꽃탑 등..다양하게 조성해, 화려한 볼거리와 봄꽃 향기로 가득해,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공주시가 민원상담 서비스 향상을 위해 운영 중인, 컨텍센터의 수준 높은 상담 서비스가 시민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지난 2012년 개소한 컨텍센터는 전화상담시 전화돌림, 반복질문 등 민원인의 불편과 비효율적인 업무 개선을 위해 설치됐습니다.
현재7명의 전문 상담원들이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하루 평균 800여 건의 민원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5년 동안 축적된 상담노하우로 행정정보 확인이 필요한 일부 허가업무나 세정, 복지 업무를 제외하고는, 한 번 전화로 민원이 해결되는 1차 상담 완료율이 92%에 달하는 등, 높은 성과를 내고 있어, 시민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사회적 약자인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전문상담원과 자원봉사자가 주기적으로 안부와 건강점검, 말벗해드리기 등을 해주는 안심콜서비스도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어, 시는 앞으로도 고객 우선의 차별화된 고품격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일 방침입니다.

공주시의 대표 쌀 브랜드인 ‘고맛나루 쌀’이, 작년 두바이에 이어, 올해 쿠웨이트로 첫 수출길에 올랐습니다.
지난달 27일, 수출전문회사인 희창물산을 통해, 고맛나루 쌀 18.5톤을 쿠웨이트로 첫 수출을 했습니다.
이번 고맛나루 쌀 수출은, 연이은 풍작과 쌀 소비 감소로 쌀 재배농가들의 시름이 깊어진 가운데 새로운 돌파구를 찾고자, 오시덕 공주시장의 공약사업으로 출범한 공주시농산물유통사업단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이룬 성과입니다.
고맛나루 쌀은 2016년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 대상을 수상할 만큼 대외적으로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이번 수출을 통해, 쿠웨이트 시장에 첫 선을 보이면서 브랜드 인지도 확보는 물론, 고맛나루 쌀의 단일품종인 삼광벼 계약재배 농가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공주시는 해외 소비처뿐만 아니라 국내 소비처 확보를 위해 지난달 28일, 대전 대사동 충남농협지역본부 금요장터에서 공주시의 날 직거래장터를 운영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고맛나루 쌀을 포함한, 농산물 20여 품목에 대한 직거래 판촉활동을 전개하는 등..판로확대를 위한 다양한 홍보, 마케팅을 펼쳤습니다.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