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NO.125(석장리 구석기축제, 공주산성시장 등)

작성자 | 손영진
작성일 | 2017-05-13 13:50:02
조회수 | 2311 [kakaostory2]

한국 구석기 문화의 중심인 공주 석장리 박물관 일원에서 '2017 공주 석장리 구석기 축제'가 개최됐습니다.

공주시가 야생화에 대한 정보 교류 및 시민 정서함양을 위한 ‘제7회 흥미진진 야생화 전시회’를 열었습니다.

공주시가 전통시장 이용분위기 확산을 위해, 공주산성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펼쳤습니다.

공주시가 어버이날을 맞이해, 고마센터 컨벤션홀에서 ‘2017년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가졌습니다.

편견 없는 세상에서 더불어 함께 하기 위한, ‘제20회 공주시 장애인 한마음 대회’가 열렸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주간의 공주소식을 전해드리는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입니다.

한국 구석기 문화의 시작을 알려준 역사적인 장소, 공주시 석장리 박물관 일원 에서 ‘2017 공주 석장리 구석기 축제가’ 개최됐습니다.
지난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구석기의 빛 금강을 비추다’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징검다리 휴일을 맞아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습니다.
개막 첫 날인 3일 저녁에 열린 개막식에는 금강의 야경을 수놓은 화려한 유등과 석장리박물관을 비추는 야간 조명 속에서 수천 명의 시민과 관광객이 참여한 가운데 초청가수의 축하공연과 수백발의 축포로 축제의 시작을 알렸고.
구석기로 놀자, 우가우가 구석기 가족, 1964년 한국의 첫 구석기 이야기, 구석기 음식나라 등 다양한 테마의 체험프로그램과 구석기 야간극장, 구석기의 밤을 거닐다. 등의 야간 프로그램을 강화해,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또한 축제 기간 동안, 버들피리와 함께 하는 농촌체험과 어린이날 기념식, 전국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2017 자전거축제’ 등을 함께 개최해 축제의 장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습니다.

공주시가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웅진동 고마센터에서 “제7회 흥미진진 야생화 전시회”를 열었습니다.
공주시 우리꽃연구회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아름다운 우리꽃 야생화에 대한 정보 교류을 통해 생산기반을 확대하고 전시를 통해, 시민 정서함양에 기여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전시회에는 우리 주변에 산재 해 있는 수많은 식물들을 우리꽃연구회 회원들이 하나하나 수집해 정성들여 가꾼 300여점의 야생화 분화 작품과 야생화를 주제로 한 사진 30여점이 전시됐습니다.
시관계자는 최근 경기 침체 및 청탁금지법으로 꽃 소비가 위축 되고 있는 현실에서 이번에 준비한 야생화 작품 전시회를 통해 야생화에 대한 관심을 넓히고, 새로운 농가 소득자원으로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공주시가 전통시장 이용분위기 확산을 위해 지난1일. ‘봄내음 가득한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를 열었습니다.
이날 행사는 공무원들이 앞장서 전통시장을 이용함으로써, 지역경제 및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습니다. 공주시청 직원 350여명은 공주산성시장을 방문해 점심식사와 장보기 등을 실시했고, 오시덕 공주시장도 이날 직원들과 함께 산성시장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시장을 둘러보며 시장 상인들의 애환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지난달 26일에는 공주시보건소 직원80여명이 산성시장에서 알뜰 장보기를 실시하는 등. 전통시장 이용에 적극 동참하고 있고, 시는 매년 명절 전후로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과 온누리상품권 이용 등 지속적인 전통시장 이용을 적극 독려하고 있습니다.

공주시가 어버이날을 맞이해, 지난1일, 고마센터 컨벤션홀에서 ‘2017년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가졌습니다.
오시덕 공주시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및 기관단체장. 읍·면·동 노인회 회원, 수상자와 가족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는 공주시여성단체협의회 임원들이 행사에 참석하신 어르신들에게 일일이 카네이션 꽃을 달아드리는 것을 시작으로 공주시립합창단, 난타, 신명나는 가요와 국악 한마당 등. 다채로운 공연을 펼치며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공연에 이은 기념식에는 장한어버이와 효행자, 효행학생·공무원 등 40여명에게 시장과 시의회의장의 표창이 수여됐고, 기념식 행사 후에는 고마센터 야외광장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잔치 상이 마련돼, 어르신을 모시는 흐뭇한 광경이 연출됐습니다.

지난2일,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편견 없는 세상에서 더불어 함께 하기 위한, 제20회 공주시 장애인 한마음대회가 열렸습니다.
오시덕 공주시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국회의원, 각급 기관단체장과 읍·면·동 지체장애인분회 회원, 수상자와 가족 등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는 충남남부장애인복지관 관악단 ‘희망울림’과 공주시 장애인연합회의 풍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모범장애인과 유공자에 대한 표창, 장애인자녀의 장학금 전달식에 이어 연예인 초청공연, 경품추첨 등..다양한 화합행사가 열렸고, 특히, 이날 행사에는 장애인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이인면에 사는 양희철씨가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며, 더욱 뜻 깊은 자리로 만들었습니다.
공주시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앞으로 장애인들의 복지수요에 능동적 대처와 질 높은 서비스 대상을 발굴하여 장애인들에 대한 권익옹호와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