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No.128(공주사람책도서관, 공주밤 마실 야시장 등)

작성자 | 손영진
작성일 | 2017-05-29 19:30:41
조회수 | 2290 [kakaostory2]

공주시가 레저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제59회 전국조정선수권대회 겸 2017 공주시장기 전국생활체육 조정대회를 개최했습니다.

공주시가 도심 곳곳에 마로니에를 심어, 도심녹화공간 조성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충남 최초의 재능기부 도서관인 “공주사람책도서관”이 개관 1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가졌습니다.

공주시가 유망중소기업 7개사와 합동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야간관광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체류형 관광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공주 밤마실 야시장‘이 개장 했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주간의 공주소식을
전해드리는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입니다.

공주시가 지난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제59회 전국조정선수권대회 겸 2017 공주시장기 전국생활체육 조정대회를 개최했습니다.
공주금강조정경기장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에는 남·여대학부 및 일반부, 고등부, 중등부 등 7개 종별에 49개 팀, 450여명의 임원 및 선수들이 참가해 열띤 레이스를 펼쳤습니다.
경기는 남자 고등부 경기를 시작으로 매일 종목별 예선과 결승을 치뤘고, 종합시상식은 경기 마지막날, 진행됐습니다.
한편, 공주시는 이번 대회와 제46회 전국소년체전 조정경기를 같이 연계 개최해, 시너지 효과를 더욱 높여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레저스포츠 활성화의 계기로 삼고,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공주시가 도심녹화사업의 일환으로 도심 곳곳에 마로니에를 심어, 쾌적한 도시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오시덕 공주시장의 취임 후, 지난 2016년 상반기부터 금벽로를 비롯한 시 주요도로 6개소 중앙분리대에 마로니에 322주를 식재하며 도심녹화공간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마로니에는 세계4대 가로수종의 하나로 수형이 웅장하고 잎이 좋아 세계 각지에서 식재하고 있고, 시는 현재 식재돼 있는 마로니에를 철저히 관리하는 한편, 도로사업 추진 시, 여유 공간을 최대한 활용해 점차적으로 마로니에 식재를 확대해 또 하나의 볼거리 창출과 도시특성화를 꾀한다는 방침입니다.

지난25일, 공주시시립도서관에서 충남 최초의 재능기부 도서관인 “공주사람책도서관”이, 개관 1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오시덕 공주시장을 비롯해, 유관기관 단체장 및 청소년진로, 문화예술 등의 다양한 사람책과 시민들이 참석했고, 지난 1년의 운영성과와 앞으로의 계획, 사람책 활동 사례발표, 사람책 이용시민의 소감발표에 이어 오시덕 공주시장 사람책의 “공감토크”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박찬옥 / 공주시 시립도서관 팀장
재능과 경험을 나누고 공감하고 소통하는 저희 공주 사람책 도서관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우리 공주시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힘써 나가겠습니다.

한편, 공주사람책도서관은 사람이 책이 되어 자신의 재능과 경험을 전달하며, 지역민들과 공감.소통하는 것으로 총16개의 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하며, 지역민의 재능나눔 문화정착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공주시가 지난 26일, 유망중소기업 7개사와 합동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오시덕 공주시장을 비롯해, 기업 투자유치 촉진위원들과 7개 기업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했고, 투자협약을 체결한 기업들은 유구자카드산업단지 등 3개 산업단지 총 4만 6천여㎡의 부지에 170억원을 투자해 150여명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예정입니다.
또한 시관계자는 이번 투자협약식에 참여한 기업들이 내고장 주소갖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도록 유도해, 공주시 당면과제인 지역경제 활성화와 인구 증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공주시가 야간관광 명소화를 통해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주산성시장 내, ‘공주 밤마실 야시장’을 개장 했습니다.
지난 27일, 공주산성시장 문화공원에서 개장식을 갖고. 본격적인 야시장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개장식에는 현판제막 등 개장식 퍼포먼스와 함께 인기 트로트 가수 금잔디와 서도소리 박정욱 명창의 팔도보부상 놀이, 비보이 공연 등으로 화려한 막을 올렸고, 공주 밤마실 야시장은 매주 금.토요일 오후 6시부터 12시까지 공주산성시장 문화공원에서 운영되며, 다양한 먹거리와 공예품,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특히, 공주시의 특산물인 밤을 활용한 ‘밤 컵케이크’,‘밤샌드위치’,‘알밤야채순대’ 등.. 다양한 야식이 시민과 관광객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차별화된 콘셉트로 공주 밤마실 야시장을 공주시의 야간관광 명소로 만들 계획입니다.




태그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