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행복이야기 No.39(공주 밤마실 문화재 야행)

작성자 | 손영진
작성일 | 2017-06-03 20:18:27
조회수 | 2679 [kakaostory2]

최해정 / 리포터
안녕하세요. 흥미진진공주 리포터 최해정입니다. 여러분 오늘은 제가 특별히
‘밤에 밤에 환한 낮보다는 밤에’ 밤에 바로 이곳 공주에 나왔는데요. 밤에도 공주의 특별한 볼거리가 생겼다고 합니다. 오 멋져멋져..너무 궁금한데요, 그곳으로 한 번 가보시죠, 아니 도대체 어떤게 생긴거야

Na〉백제시대부터 근현대의 역사가 곳곳에 숨어있는, 공주 원도심~! 문화재가 밀집된 원도심을 돌며, 각종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야간 나들이가 생겼는데요, 그건 바로, 올 해 처음으로 선보이는,‘흥미진진공주, 문화재 야헹’~!

주병학 / 공주시청 창조도시과
그동안 문화재는 보존의 대상이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는 문화재를 활용한 문화활동을 전개하고 또 그것으로 문화재를 재조명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방향으로 앞으로 문화재를 활용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Na〉지난해, 공모사업에 선정된, 이번 행사는 원도심의 숨은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널리 알리기 위함인데요.‘공주야경 사진전’, ‘공주 문화재 골목길 투어’, ‘문화재 그림자쇼’, ‘제민천 퍼레이드’ 등.. 지역 내 문화유산과 문화 콘텐츠를 하나로 묶어, 총17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습니다.

최해정 / 리포터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요 여기 백제교류왕국 음식대전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 나라의 음식들이 다 모여 있는 것 같은데, 어떤 음식들이지? 실례합니다. 선생님 여기에서는 지금 어떤 행사를 하고 계시는 거예요?
안연옥 / 백제음식연구소 소장
여기는 백제와 교류한 나라의 음식을 하고 있어요.

Na〉그 옛날, 교류왕국으로 불렸던, 백제! 이런 백제의 국제성과 개방성을 닮은, 야식코너는 그야말로 문전성시, 인기 만점인데요,

최해정 / 리포터
특별히 이렇게 예쁘게 싸주셨어요. 맛있겠다.
완전 괜찮아요. 무슨 맛이냐면 부침개를 깻잎에 싸먹는 느낌인데, 거기에 오이가 들어가니까 아삭함과 신선함이 살아 있어요.

Na〉제민천과 원도심 일원에서 펼쳐친, 이번 야행은 저녁6시부터 10시까지,이틀에 걸쳐 진행됐고, 1차 봄야행에 이어, 2차 여름야행은 공산성과 송산리고분군 일원에서 진행합니다.

이윤순 / 대전광역시 서구
좋네요. 볼거리도 되게 많고 축제 분위기가 나서 너무 흥겨운 것 같아요.
한희명 / 대전광역시 서구
유등도 볼 수 있고 백제에 대해서 배울 수 있어서 좋아요.

Na〉‘야경’과 ‘야화’, ‘야설’ 등.. 8야의 테마로 진행된,‘흥미진진공주 문화재 야행’~! 많은 시민과 관광객의 호응 속에,역사문화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한껏, 높이는 시간 이였습니다.


sync)
8가지 테마여행 문화재 야행으로 놀러오세요.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