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No.129(신관동 매산동길 준공식, 공주알밤한우, 안심비상벨 등)

작성자 | 손영진
작성일 | 2017-06-06 09:59:16
조회수 | 2774 [kakaostory2]

공주시가 안전한 도시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공중화장실 안심비상벨 설치를 확대했습니다.

그동안 차량통행에 불편을 겪었던, 신관동 매산동길 도시계획도로가 6개월여 만의 공사 끝에 준공식을 갖고 개통했습니다.

공주시 한우브랜드인 공주알밤한우의 발전을 위해 참여농가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공주시가 출산률 저하 등으로 인구 감소가 지속됨에 따라 대응방안 마련을 위해, 인구증가 전략 토론회를 개최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2주년을 맞아, 주민참여 문화공연이 열렸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주간의 공주소식을 전해드리는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입니다.
공주시가 안전한 도시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공중화장실 안심비상벨 설치를 확대했습니다.
안심비상벨 설치는 여성을 대상으로 한 강력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해 전통시장, 금강신관공원 등 16개소에 안심비상벨을 설치했고.
올해는 공산성과 송산리고분군 내 공중화장실 8개소와 동학사 주차장, 곰나루, 등. 공중화장실 5개 등, 총 13개 소에 안심비상벨을 추가로 설치했습니다.
황인일 / 환경자원과 수질관리팀장
안심 비상벨 설치로 여성이 안전하게 살 수 있는 여성 친화도시를 만들고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및 2018년 올해의 관광도시 선정 등으로 관광객이 급증하는 만큼 관관객이 안심하고 공주를 찾을 수 있도록 지역 사회의 안전망 구축에 더욱 힘써 나가겠습니다.
안심비상벨을 누르면 화장실 입구에 있는 경광등과 경보음이 함께 작동해 주변의 도움을 받을 수 있고, 곧바로 공주경찰서 112 종합상황실을 통해 상황이 접수되고 지구대로 전파돼, 경찰이 즉각 출동해 범인을 검거할 수 있습니다.
성시종 / 공주경찰서 금학지구대 경사
공주시와 공주 경찰서가 협력하여 사건사고가 우려되는 공중 화장실에 여성의 안전을 위해서 안심 비상벨을 설치하였습니다. 응급 상황 발생 시 비상벨을 누르면 화장실 외부에 사이렌이 울리고 112에 바로 연결되어 경찰관이 즉극 출동하여 여성의 안전을 지켜드립니다.

지난29일. 그동안 차량통행에 불편을 겪었던, 신관동 매산동길 도시계획도로가 준공식을 갖고 개통했습니다.
이날 준공식에는 오시덕 공주시장을 비롯해, 기관·단체장,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시는 도시계획도로의 개통을 위해 총 사업비 20억원을 투입, 연장 120m, 폭20m의 왕복 4차선 도시계획도로를 6개월 여만에 완공했습니다. 그동안 이 구간은 신관중앙로에서 행복휘트니스 앞,150m 구간만 개통돼, 대동아파트 방향으로 차량통행시, 우회도로를 이용하는 등, 불편을 겪어왔습니다. 이에, 이번 개통으로 교통체증을 완화하고 보행자의 안전 및 가로환경 개선으로 도시경관과 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29일. 공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공주시 한우브랜드인 공주알밤한우 참여농가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출시한 공주알밤한우의 발전방향과 비전을 제시해, 참여농가의 사기를 올리고, 알밤한우의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생산·공급 기틀을 갖춰 우수한 품질의 한우를 생산하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이날 교육에는 오시덕 공주시장을 비롯해 관계자 및 가축농가 등 약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허가 축사의 적법화, 지리적 표시제, 하절기 가축방역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습니다. 한편, 시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하는 공주알밤 한우의 조기 정착을 위해 사육, 출하, 유통 등. 지속적인 품질관리를 실시하는 한편, 위생적인 도축과 식육처리를 위해 생산·품질 관리를 위한 시설을 갖추고 HACCP 인증을 획득한 바 있습니다.

공주시가 출산률 저하 등으로 인구 감소가 지속됨에 따라, 대응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인구증가 전략 토론회를 개최했습니다.
지난1일, 공주문화원에서 개최된 이번 토론회에는 정환영 공주대 교수를 비롯해, 6명의 전문가와 시민,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공주시 인구감소에 따른 대응방안 마련을 위해 열띤 토론을 펼쳤습니다. 공주시는 그동안, 주민참여 캠페인 및 토론회를 추진하는 등, 인구감소 극복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했고.내 고장 주소 갖기 지원조례 및 출산장려 조례 개정으로 전입지원시책을 강화하는 한 편,행정자치부에서 추진하는 인구감소지역 통합지원 방안 공모사업을 신청, 정주여건을 개선해 상주인구 증가, 일자리 창출, 관광객 유치 등 다양한 인구 늘리기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조관행 / 공주시청 시정담당관실 시정팀장
공주시는 전문가, 시민, 공무원이 함께 공주시 인구증가를 위한 토론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2주년을 맞아, 공산성 쌍수정 앞, 광장에서 주민참여 문화공연이 열렸습니다.
5월에서 6월, 9월에서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2시 에 열리는 주민참여 문화공연은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2주년을 맞아, 공산성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웅진동 주민자치프로그램인 풍물과 우리춤, 설장구 등의 문화공연이 펼쳐졌고, 공연이 끝난 후, 무대는 포토존 으로 이용하도록 하고 있어, 공산성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태그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