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No.41(공주산성시장 공주밤마실 야시장)

작성자 | 손영진
작성일 | 2017-06-16 21:51:57
조회수 | 2323 [kakaostory2]

세계문화유산인 공산성 인근에 있는 “공주산성시장”~! 소소한 우리네 이야기가 담긴 이곳에 얼마전, 또 하나의 특별한 볼거리가 탄생했는데요, 그것은 바로, “공주 밤마실 야시장”~!

임승수 / 공주시청 기업경제과
공주시는 알고 계시듯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보유하고 있는 도시입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지만 야간에 볼거리 즐길거리가 없어서(발길을 돌렸던), 그런 관광객을 새롭게 유치하고, (야간)관광명소화를 시키고자 야시장을 개장하게 됐습니다.

공주밤마실야시장은 매주 금. 토요일, 6시부터 12시까지, 공주산성시장 문화공원에서 열리는데요, 모처럼 생긴, 야간 즐길거리에, 인근 지역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신상종 / 대전광역시
저희는 대전에서 왔거든요. (야시장)이 있으니까 가족끼리 오기 좋네요.
정소미 / 공주대학교
공주에서 대학교를 다니니까 맛집 찾으러 많이 검색을 하게 되잖아요. 그래서 알게 됐어요.
황정혜 / 대전광역시
야시장 개장한다고 해서 대전에서 일부러 시간 내서 찾아왔어요. 그런데 오니까 굉장히 좋네요.

야시장에는 식품과 공예품 등.. 총28개소의 매대가 운영되고, 운영자들은 지난3월, 모집을 통해 실기와 면접, 품평회를 거쳐, 최종 선발된 실력자들입니다.

박종민 / 공주밤마실야시장 셀러
찐밤을 갈아서 (순대안)에 넣거든요. 실제로 순대 안에 밤이 보입니다.
최숙자 / 공주밤마실야시장 셀러
밤이 고소하잖아요. 그래서 곱창에 밤을 넣으면 참 맛있겠다는 생각에 밤을 넣어봤습니다.

공주시에서는 특히, 특색 있고, 메뉴가 겹치지 않도록 신경 썼는데요,

특별한 맛보러, 몰려드는 손님들~,

서성덕 / 공주밤마실야시장 셀러
일단 공주의 시민으로서 전통시장을 살리고자(운영에 참가했습니다.)
잘 될 것 같으세요?
분위기 보니까?
대박 나겠습니다.
최숙자 / 공주밤마실야시장 셀러
대박 이예요.

사람들 사이로, 눈에 띄는 매대 운영자가 있습니다. 터키! 하면, 떠오르는, 아이스크림과 케밥이, 야시장에 상륙했는데요, 국내는 물론, 세계인이 찾아오는 글로벌 역사문화 도시답게, 외국음식도 맛 볼 수 있습니다.

네브란 / 터키
공주밤마실 야시장에 계속 나와요. 계속 여기 있을 거예요.
잘 될 것 같으세요?
잘 될 것 같아요

다양한 음식과 함께, 야시장을 더욱 활기차게 만드는 각종 체험과 문화공연! 특히, 공연의 경우 야시장이 열리는날 매주 다채롭게 진행돼, 공연을 보는 재미도 꽤 쏠쏠 합니다.

박민경 / 고맛나루등불 회원
제가 생각하기에는 야시장이 생기니까 일단 뭐가 좋아졌냐면. 여기가 (평소에는) 일찍 불이 꺼지는데 야시장덕분에 늦게 까지 와도 좋다는거..예전에는 너무 불이 일찍 꺼져서 밤거리가 무서웠거든요. 지금은 좋아요.

백제 전통의, 저잣거리 풍경으로 다른 지역과 차별화를 둔, “공주 밤마실야시장”~!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특별한 음식과, 각종 문화체험, 화려한 경관조명이 매력적인,“공주밤마실 야시장”으로 많이 놀러 오세요~!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