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No.134(공주하숙마을, 세계문화유산등재 2주년, 공주시 마스코트 등)

작성자 | 손영진
작성일 | 2017-07-10 11:51:21
조회수 | 434 [kakaostory2]

공주시가 세계문화유산등재 2주년을 맞아, 변화된 공주의 모습과 의미를 되새기고자 시정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공주시가 원도심 제미천을 따라, 옛 하숙문화를 추억할 수 있는 공주하숙마을을 오픈했습니다.

공주시 마스코트인 ‘고마곰, 공주’가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공주시보건소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각종 감염병 예방을 위한 손씻기 거리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전통시장의 경쟁력 강화 및 활성화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상인대학이 수강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주간의 공주소식을 전해드리는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입니다.

공주시가 세계유산등재 2주년을 맞아, 변화된 공주의 모습을 시민과 함께 공유하고 의미를 되새기고자 시정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지난7일,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공주시 충남교향악단과 연정국악원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시정발전 유공시민 표창과 세계유산 등재 후, 변화된 공주의 모습을 영상으로 시청하고 시정성과 및 주요계획 등에 대한 설명과 영상, 공주 악극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 오시덕 공주시장은 연말 채무 제로도시 선언과 2017 공주시한마음장학회 100억 달성을 축하하며, 이같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도와준 공주시민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습니다.

공주시가 지난6일, 옛 하숙문화를 추억할 수 있는 ‘공주하숙마을’ 오픈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습니다.이날 오픈식에는 오시덕 공주시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기관·단체장,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공주 원도심 제민천 변에 자리 잡은 공주하숙마을은 지난 2014년부터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제민천을 따라 흐르는 문화골목 만들기’ 사업과 도시재생사업 중, 하숙촌골목길 조성사업을 연계해 조성한 게스트 하우스로, 2015년 고도보존지구로 지정돼 매입한 가옥 4동을 1차로 리모델링했고, 관리동 1동과 숙박동 3동, 마당에는 우물펌프와 옛날 대문 등을 갖춰 1960~70년대의 추억과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조성했습니다. 또한 공주시는 현재 2차 사업으로 김갑순 옛집 및 인접가옥을 근대문화저장소와 숙박시설로 추가 조성 중이며, 앞으로 고도보존지구 내에 있는 가옥들을 추가 매입하는 등, 제민천을 중심축으로 하숙문화를 추억하고 체험하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체류형 관광을 육성해 또 다른 명소로 만들어갈 계획입니다.
오시덕 / 공주시장
공주 원도심의 다양한 볼거리와 흥미진진한 스토리 추억과 향수가 있는 공주 하숙마을에서의 체험 등 공주 관광에,지역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체류형 관광으로 발전해 나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주시 마스코트인 ‘고마곰, 공주’가 시의 긍정적 이미지를 세계에 널리 알리는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캐릭터 엑스포 ‘라이선싱 재팬’에 공주시 마스코트인 ‘고마곰, 공주’가 참여해, 공주 및 백제문화를 활용한 AR·VR체험과 캐릭터 상품 전시·홍보 및 상담 등을 실시하며 홍보대사역할을 하는 동시에 선진 홍보기법과 노하우를 습득하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한편 ‘고마곰, 공주’는 지난 2015년 탄생한 마스코트로 공주시 생산 상품 포장재 등 다양한 분야의 지역 홍보마케팅에 활용해 왔으며, 세계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출품해 우리나라 지방자치 단체로는 최초로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지난6일, 공주시 보건소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각종 감염병 예방을 위해, 손씻기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이번 캠페인에는 보건소 직원 30여명이 참여해, 공주시보건소 근처에서 산성시장까지 캠페인을 펼치며, 감염병 예방의 기본인 올바른 손씻기 방법을 안내하고, 교육 리플렛, 손소독제 등의 홍보물을 배포했습니다. 이날 시 보건소 관계자는 여름철에 자주 발생하는 위장관감염증, 장티푸스, 유행성 눈병이나 피부병 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30초이상 올바른 손씻기 등 개인위생 준수와 함께 안전한 음식물 섭취가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공주시보건소는 하절기 감염병과 호흡기 감염병 등..환자 발생등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지난5월부터 하절기 비상방역근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유통환경 변화 속에서 전통시장의 경쟁력 강화와 활성화를 위해 공주시가 운영하고 있는 유구전통시장 상인대학이, 수강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유구전통시장 상인대학은 충청남도가 주관한 ‘2017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최적화 사업’공모에 선정돼, 지난달 5일부터 오는 8월까지 유통환경의 변화, 지역자원 활용방안, 상인조직 활성화 등의 기본과정과 광고, 홍보전략,판매기법 등 심화과정으로 진행합니다.
이지은 / 드림즈마을협동조합
상인 대학을 통하여서 상품 판매, 상품 진열, 손님 응대, 마케팅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특히 지난5일에는 상인대학 명예학장인 오시덕 공주시장이 유구 전통시장 활성화에 대한 특강을 준비해, 상인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 수강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태그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5자 이상 입력해주세요.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