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No.138(고맛나루 우수상품 판촉전, 계룡산분청사기 특별 전시회 등)

작성자 | 손영진
작성일 | 2017-08-14 20:22:24
조회수 | 2095 [kakaostory2]

공주시 공동브랜드인 ‘고맛나루’ 농축특산물이 대전의 한 백화점에서 우수상품전을 열었습니다.

가을철 KTX 공주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진입로 주변에 꽃 심기 행사를
가졌습니다.

공주시가 구직자들의 취업의욕을 높이고, 기업체의 구
인난을 해소하기 위해 ‘1사 맞춤 구인·구직 만남의 날’
을 개최했습니다.

공주시가 철화분청사기의 창의성과 우수성을 알리고
자, 계룡산분청사기 전시회를 개최했습니다.

공주시 월송동의 ‘전통 민속 백제의 춤 배우기’ 프로그램이 동민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주간의 공주소식을
전해드리는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입니다.

공주시 공동브랜드인 ‘고맛나루’ 농축특산물이, 여름 휴기시즌을 맞아, 우수상품 판촉전을 열었습니다. 지난달 31일, 대전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점에서, 대전시민들에게 공주시에 대한 홍보와 단골고객 확보를 기대하며, ‘고맛나루 우수상품 판촉전’을 열었습니다.

특히 오시덕 공주시장의 공약사업으로 작년7월에 시작한 알밤한우 브랜드 사업은 현재 350여 농가가 참여하고 있으며, 사육에서 도축, 숙성, 유통까지 원스톱으로 품질관리를 하는 명품 한우로, 기존 마블링 위주의 고급육 개념에서 ‘저지방 건강육’중심으로 소비자 인식 전환을 통한 소비확대를 목표로 열심히 홍보판촉을 하고 있습니다.

김은 / 대전광역시 죽동
가격도 저렴하고, 보기에도 좋은 것 같아 알밤한우를 맛있게 먹으려고 구입했습니다.

한편 시는, 올 하반기에도 다양한 고객 확보와 유통경로 확대를 위해 고맛나루쌀을 포함한 알밤한우와 공주시 농특산물을 백화점, 할인점, 프랜차이즈 본사 등과의 계약 및 홍보판촉 행사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가을철 KTX 공주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KTX 공주역 진입로 및 역 주변에 꽃 심기 행사를 가졌습니다. 지난4일, 이인면 주민자치위원과 새마을회원, 공주역 국민행복코레일실천단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유산등재 2주년과 제63회 백제문화제 성공개최를 기원하여, KTX 공주역 진입로 및 역주변에 코스모스 10kg 파종과 해바라기 3,000본을 식재했습니다.

특히 이인면 주민 및 기관단체 회원들은 공주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매월 역 주변 꽃 관리, 제초작업, 쓰레기 줍기 등 환경 정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날 식재한 해바라기와 코스모스는 9월 중순경 꽃 피울 것으로 보이며, 백제문화제를 보기 위해 KTX 공주역을 찾는 관광객에게 또 하나의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공주시가 지난2일, 고마 세미나실에게 ‘1사 맞춤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구직자들의 취업의욕을 높이고, 기업체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마련한 것으로, 구인·구직 만남의 날은 구인기업의 일정에 맞춰 구직자를 확보하고 면접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 행사는 1사 맞춤 일자리 매칭으로 IT소재 전문기업인 주식회사 솔브레인이 참여한 가운데 30명 채용을 목적으로 현장 면접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날 시 관계자는 지역 특성에 맞는 만남의 날을 꾸준히 개최해 기업에는 필요한 인재를, 구직자에게는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해 고용률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공주시가 철화분청사기의 창의성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계룡산분청사기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우리지역의 독자적인 문화예술 유산인 철화분청사기 전시회는 ‘계룡산 도자기와 차의 만남전’이라는 주제로 지난4일 개장식을 시작으로 오는 9일까지, KBS대전총국 전시실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전시회는 계룡산도예촌 작가 11명의 계룡산분청사기 등, 작품 100여점이 전시되어 있고, 방문객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즉석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룡산분청사기의 소박한 아름다움을 만나 볼 수 있는 동시에, 9일에는 ‘홍차와 계룡산 도자기’, ‘차 한 잔이 주는 여유와 차림의 즐거움’ 등 특강이 열릴 예정입니다.

한편, 계룡산분청사기는 형태와 문양이 자유분방하고 서민적이면서 예술성이 뛰어나 전남 강진의 청자, 경기도 이천의 백자와 함께 우리나라 3대 도자기로 꼽히고 있습니다.




공주시 월송동의 '전통 민속 백제의 춤 배우기’ 프로그램이 동민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공주시 월송동 주민자치센터 특성화 시범사업 “행복한 지역공동체 만들기”로 선정된 ‘전통 민속 백제의 춤 배우기’ 프로그램은 지난 7월부터 오는 12월까지 6개월간, 한국수자원공사 공주정수장 광장에서 운영합니다.

공주 정수장광장은 운동하기 좋은 장소이자 동민들이 접근하기 용이한 곳으로, 이른 아침에 진행함에도 불구하고 80여명의 수강생이 참여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특히 공주대 무용학과 최선 교수가 직접 지도하며 생활무용으로 지역주민들의 화합과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유도하고, 또한 백제춤 시연 및 배우기를 통해 지역문화 홍보와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