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No.140(한·일 건축재료·시공 조인트 심포지엄, 화합체육대회 등)

작성자 | 손영진
작성일 | 2017-08-21 20:54:32
조회수 | 1933 [kakaostory2]

제72회 광복절을 맞이해 유구읍과 우성면에서 읍·면민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체육대회가 열렸습니다.

공주시가 안전한 학교 만들기 일환으로 학교 주변의 보안등을 확대 설치했습니다.

한·일 건축재료·시공 조인트 심포지엄에 참석한 일본인들이 공주시를 방문해 환영식을 개최했습니다.

공주시가 시민의 양성평등 의식을 제고하고 건강한 사회기반조성을 위해, 찾아가는 양성평등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주간의 공주소식을 전해드리는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입니다.

지난15일, 제72회 광복절을 맞이해, 유구읍과 우성면에서 읍·면민화합체육대회가 열렸습니다. 공주시 유구읍과 우성면에서 열린 읍·면민화합체육대회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지역 축제로, 지역민의 건강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우선 오전9시 유구초등학교에서 열린, 유구읍민 화합 체육대회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26개 마을, 1,500여명의 주민들이 참여해, 투호, 고무신 지게로 받기 등의 체육행사와 2부에는 노래자랑과 축하무대로 화합과 축제 한 마당을 펼쳤고, 오전10시 우성중학교에서 열린 우성면민화합체육대회는 1,00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해 족구, 바구니공넣기,물동이고 달리기 등의 경기를 펼쳤으며, 이어진 노래자랑에서는 숨은 노래 실력을 뽐내며, 열띤 박수와 함께 주민들 모두 흥겨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공주시가 안전한 학교 만들기 일환으로 학교 주변의 보안등을 확대 설치했습니다. 공주시는 학교 주변 도로의 조명을 개선해 학생들의 안전한 귀가와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총 사업비 5천만원을 투입해 공주교대부속초등학교 등 9개 학교를 대상으로 보안등 19개소를 추가 설치했습니다.

민승기 / 공주시청 교통과 가로조명팀
학교 주변의 조명을 밝게 개선하여 학생과 시민들의 보행 안전을 지키고, 주변 환경을 쾌적하게 하는 것에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시는, 학교 주변의 안전취약지역을 지속적으로 조사해 안전사고 예방과 보행환경 개선을 위한 가로등 및 보안등을 꾸준히 확대 설치해 나갈 방침입니다.



지난18일, 한·일 건축재료·시공 조인트 심포지엄에 참석한 일본인들이 공주시를 방문해 환영식을 개최했습니다. 지난16일부터 18일까지 한밭대학교에서 개최된 제13회 한·일 건축재료·시공 조인트 심포지엄에 참석한 한국인과 일본인 40명이, 18일 오후 공주시를 찾았습니다. 공주시는 이날 방문단에게 꽃다발을 전달하며 환영인사를 시작으로, 석장리 구석기 유적지와 금강, 마곡사를 비롯한 공주시의 명소와 문화유산을 홍보하고, 기념품 전달 및 기념촬영 후. 세계유산인 송산리고분군과 공산성 등 문화재 관람을 진행해, 세계유산도시에 걸맞은 역사·문화·관광도시의 위상을 높였습니다.



공주시가 지난17일, 시민의 양성평등 의식을 제고하고 건강한 사회기반조성을 위해, 찾아가는 양성평등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양성평등 조기 실현을 위해 우선적으로 주민 교육을 통한 인식개선이 필요하다보고, 이에 따라 읍·면·동 이·통장, 새마을지도자, 주민자치위원 등 지역사회 리더를 비롯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시는 지난2일 이인면과 웅진동에서 열린 첫 번째 교육에서 양성평등에 대한 정책 사례 소개 등을 통해, 남녀에 대한 성별차이를 인식하고 일상생활 속에 남아있는 성별에 대한 고정관념과 성차별적 행동에 대해 성찰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정규서 / 공주시 계룡면 구왕2리
이번 교육을 통해 성차별에 대한 말과 행동을 더 조심해서 양성평등에 동참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졌습니다.

시는 앞으로 매월 16개 읍·면·동을 찾아다니며, 양성평등이라는 주제를 접할 기회가 적은 주민 및 기관·단체, 학교 등을 대상으로 교육 기회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찾아가는 교육의 형태로 진행한다는 방침입니다.




태그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