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No.141(흥미진진 문화재 여름 야행, 공주산성시장 등)

작성자 | 손영진
작성일 | 2017-08-30 09:43:47
조회수 | 2093 [kakaostory2]

공주시가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해,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시민들의 재산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을지연습 실제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공주시가 세계유산지역과 원도심 일원에서 흥미진진 문화재 여름 야행을 개최했습니다.

공주시가 다채로운 시장문화를 나누고, 상인과 시민간의 화합을 위해, ‘2017년 공주산성시장 시장문화축제’를 개최했습니다.

공주시가 운영하고 있는 ‘시장과의 민원상담의 날’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주간의 공주소식을 전해드리는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입니다.

공주시가 지난21일부터 24일까지, 국가비상사태시 시민들의 재산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2017 을지연습 실제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을지훈련은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해 위기 상황 발생을 가정한 것으로 위기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국민생활 정, 정부 기능 유지, 군사작전 지원을 목적으로 연1회 전국 단위로 실시하는 비상대비훈련입니다.

공주시는 지난21일, 공무원 비상소집과 최초 상황보고회를 시작으로 도상연습, 현안과제 토의, 충무계획 숙지, 전시직제편성훈련, 실제훈련 등을 중점항목으로 훈련해 비상사태 시 신속한 대응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췄고,

특히, 올 해는 북한 핵 위협 고조에 따라 국가 위기관리 역량 강화 및 국가총력전 수행태세 등 안보환경에 부합한 연습으로 완벽한 국가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중점적으로 훈련했습니다.



공주시가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세계유산지역과 원도심 일원에서 흥미진진 문화재 여름야행을 개최했습니다.
지난5월 봄 야행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문화재야행은 다양한 역사문화유산 자원과 접목한, 야간형 문화유산 향유 프로그램으로 세계유산인 공산성에서는 ‘공산성 별빛 음악회’,‘별빛 산성걷기’ 등이 펼쳐졌고, 송산리고분군에서는 ‘무령왕별, 공주별을 찾아라’ 등이 진행돼, 세계유산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기회가 됐습니다.

또한 원도심의 근현대문화재 지역에서는 ‘아트 마켓’,‘청사초롱 로드’,‘프린지 공연 및 상황극’ 등 다양한 공연과 전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돼,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습니다.

시는 이번 문화재 야행 개최를 통해, 역사문화관광도시로의 위상을 높이고, 야간 관광의 활성화로 체류형 관광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방침입니다.



공주시가 다채로운 시장문화를 나누고, 상인과 시민간의 화합을 위해, ‘2017년 공주산성시장 시장문화축제’를 개최했습니다.
지난 26일, 공주산성시장 문화공원에서 전통시장 활성화와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축제가 열렸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1,0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했고, 쌀 두 가마로 만든 가래떡을 시민과 상인이 함께 이어받는 퍼포먼스, ‘가래떡 나눔 행사’를 시작으로 공주시민 노래자랑, 축하공연 및 시민과 함께 하는 예술마당 등.. 흥겨운 시간이 펼쳐졌고, 특히 이번 행사는 공주 밤마실 야시장과 어우러져,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로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습니다.




공주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시장과의 민원상담의 날’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시장과의 민원상담의 날’은 공주시장이 시민과 직접 소통하는 참여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꾸준히 운영해 오고 있는 것으로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고, 생활 속에서 겪는 시민불편사항과 애로사항을 해소하기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김성식 / 공주시 계룡면 목천리
시장님과의 민원상담이 높은 문턱이 낮아진 것 같고, 민원인을 이해하는 것 같아 매우 고맙게 생각합니다.

특히 공주시장은 지금까지 총196건의 민원상담을 진행해 인·허가, 도로사면 위험요소제거, 도로개설 등 다양한 민원불편 사항을 해소해 주고, 일부는 추진 중에 있습니다.




태그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