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행복이야기 No.52(건강이 쑥쑥 자라는 곳 '금강신관공원')

작성자 | 손영진
작성일 | 2017-09-11 22:55:47
조회수 | 335 [kakaostory2]

Na〉더위가 한 풀 꺾인 저녁 무렵!이곳, 금강신관공원엔, 운동하는 사람들로 북적이는데요, 공원에서 즐기는 건강 아이템! 그 첫 번째는? “시민 자전거 무료 대여 서비스~! ”

sync)(멀리 이동 할 때는 (자전거가)편하니까 ...)

Na〉시민 자전거 무료 대여 서비스는 매년, 동절기를 제외하고,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하고 있고요, 언제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곳곳에 대여소를 설치했습니다.

이상만 / 공주시청 교통과 팀장
(공주시에) 무인 대여소가 16개소가 있고, 지금 금강 둔치에 2개소가 있어서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관광객이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Na〉특히, 공원엔 가족을 위한 4인용 자전거와, 2인용 자전거,그리고 어린이용 자전거까지.. 골고루 비치되어 있어,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더욱 많은데요,

sync)(자전거 정비가 잘 되어 있고요, 그리고 자전거 도로가 또 잘되어 있고요.)

Na〉건강과 재미~!, 두 마리 토끼를 잡을수 있어, 지난해엔 4만 7천여명이 이용 했고요, 평일, 주말, 휴일, 오전10시부터 오후7시까지..평일엔 2시간, 주말, 공휴일엔 1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sync)(아이들하고 같이 나오니까 도현아 자전가 타니까 어때요?
재미있어요.
또 탔으면 좋겠어?)

Na〉시민 자전거는 공주시민과 관광객,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특별히 외국인도 눈에 띕니다. 공주시의 이런 서비스! 이분은 어떻게 생각할까요?

테일러 / 미국 버지니아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사용하는 방법도 쉽고 간편하게 와서 운동도 하고

지은숙 / 공주시 신관동
공주시에 온지 얼마 안됐어요. 이번 주에 와서.. 앞으로 공원으로 운동하러 오라고 안내해 주고 있어요. 저도 시민 자전거 무료 대여 서비스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있기 때문에..


Na〉금강변의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즐기는 건강 서비스!

이어서, 공원에서 즐기는 두 번째 건강 아이템은? 공주시보건소에서 운영하는 ‘1530’야간 건강 체조~! 특히, 매달 첫째 주 월요일은 체지방 검사, 골다공증 검사 등..건강측정을 하고요.

매달 월, 수, 금요일에는 야간 건강체조를 진행합니다.


최미나 / 건강체조 강사
오늘은 평소 수업과 마찬가지로 음악과 함께 운동하는 건데요, 음악에 맞춰서 처음에는
복합운동으로 몸의 산소량을 늘리는 에어로빅을 할 겁니다.

Na〉일주일에 3번,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진행하는 야간 건강 체조는 평균 8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할 만큼, 높은 인기를 얻고 있고,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어, 한 여름 무더위 속, 건강 챙기기에 그만 입니다.


최미영 / 공주시 신관동
일주일에 세 번을 하잖아요? 월,수,금요일..월,수,금이 기다려지고요 이건 정말 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리는 운동이고 육아 및 저를 위해서..저를 발전시킬 수 있는 이런 운동이 있다는것이 저는 너무 좋습니다.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5자 이상 입력해주세요.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