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행복이야기 No.53(추억은 방울방울~ 특별한 숙소 ‘공주하숙마을’)

작성자 | 손영진
작성일 | 2017-09-11 22:56:47
조회수 | 189 [kakaostory2]

Na〉세계유산과 근현대문화재를 품고 있는 공주시! 이런 공주시를 한 바퀴 돌다보면, 하루 해 가 짧기만 한데요, 볼거리는 많고, 하루는 아쉽고.. 그래서, 이런 분들을 위한 특별한 곳 이 있습니다.

김효자 / 공주하숙마을 촌장
공주하숙마을은 도시재생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진 숙박시설로 청결하고 안전한 숙박제공은 물론이고, 주변의 근대유적을 품고 있는 근대건축물과 아기자기한 하숙을 소재로 한 골목길까지 함께 품고 있어서 오시면 추억과 향수를..그리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그런 특별한 공간입니다.

Na〉공주 원도심 제민천 변에 자리 잡은 공주하숙마을~! 올 7월에 오픈 한 이곳은 안채, 마당채, 사랑채 등으로 이루어졌고, 마당에는 옛날대문과, 교복 포토존, 우물펌프등 을 설치해, 하숙문화가 한 창 성행하던, 그 때 그 시절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나현대 / 서울특별시
(방)5개 예약했어요. 17명이요..5가족이 왔어요. 엄마하고 5가족이 와서 가족모임하는데 너무 좋아요.

Na〉도시재생활성화사업에 따라, 옛 가옥을 리모델링해, 게스트하스로 만들었는데요, 집안 곳곳엔, 추억을 소환하는 인테리어로 가득하고, 방마다 깨끗이 꾸며진 화장실이 있어, 편안하게 하룻밤 묵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담소방”에선, 이야기꽃을 피우며, 차 한 잔 할 수도 있는데요~

변동구 / 서울특별시
생각보다 정리가 잘 되어 있는 것 같네요. 깔끔하고..처음 와 봤는데../ 예전 생각도 나세요? 구조나 이런 게 사실 요즘과는 다르잖아요?/ 그렇죠, 옛것과 조화가 잘 된 것 같아요. (요즘)너무 새것만 들어오고 그런데, 여기는 (옛것과)정리를 잘해서 깔끔하고 보기 좋네요.

Na〉공주하숙마을에 대한 문의는 이곳,관리동에 하면 되는데요, 이곳엔 숙박뿐만 아니라 공주 관광지에 대한 자료도 있으니까, 알찬 여행을 위해 꼭 챙겨보시고요, 그리고 여기, 또 하나의 특별 서비스가 있습니다.

서정국 / 마을해설사
첫 번째는 옛 추억을 중심으로 하고, 두 번째는 근현대사 건물의 유래와 역사성, 이 세가지를 중점으로 안내를 하고자 합니다.

Na〉8월부터 오는12월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7시부터, 공주하숙마을 투숙객을 대상으로, 무료 ‘골목길 야행’을 진행하는데요,

sync)고구려, 신라, 백제 이 삼국시대에는 도읍지 하면 세 가지가 꼭 있었어야 되요.

Na〉골목 곳곳의 숨은 명소도 보고, 재밌는 이야기도 듣고..이렇듯 공주 원도심엔 근현대문화재가 많아, 최근엔 새로운 명소로 떠올랐고, 이곳을 찾는 사람도 점점 늘고 있습니다.

나영훈 / 서울특별시
너무 해설사님께서 재미있게 설명을 해주셔서, 오랜만에 우리 온 가족이 모였는데 좋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sync)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공주도 그렇다./ 공주로 놀러오세요.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5자 이상 입력해주세요.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