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No.143(알밤한우 홍보의 날(한화 이글스파크), 유구전통시장 등)

작성자 | 손영진
작성일 | 2017-09-12 23:06:08
조회수 | 2589 [kakaostory2]

공주시가 시민행복과 미래공주발전을 위한 2018년도 시책구상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공주시가 세계유산도시, 2018 올해의 관광도시 등. 명품 역사문화 관광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시민 친절 생활을 다짐하는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공주시에서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공주알밤한우와 농·특산물을 홍보하기 위해 ‘알밤한우홍보의 날’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지역상권의 부활과 편리한 쇼핑환경을 위해 추진한, 유구전통시장의 현대화사업이 완료됐습니다.

공주시 웅진동과 신풍면에서 주민들의 화합과 단결을 위한 화합체육대회가 열렸습니다.

공주시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인형극을 운영했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주간의 공주소식을 전해드리는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입니다.


공주시가 지난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6급 이상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시책구상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시책구상은 시민제안모집 등 시민행복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은 물론, 그동안 추진했던 정책의 확대 및 보완을 통해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고, 콘텐츠를 강화할 수 있는 시책과 미래 공주발전을 위한 공모과제 발굴 등에 중점을 뒀습니다.
이날 보고회에는 건축인허가 서비스 개선 방안, 시내버스 공공와이파이 설치, 여성친화도시 조성, 공영주차장 확대, 치매안심센터 설치 운영 등 각 분야별로 325건의 다양한 시책들이 논의됐고, 시는 발굴된 시책을 심도있게 검토하고 사업계획을 구체화해, 시민행복과 공주발전을 위해 효과가 큰 사업에 우선순위를 두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공주시가 문화관광도시로서, 손님맞이를 위한 범 시민 친절운동다짐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지난7일, 시민과 공직자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산성 주차장에서 중동사거리까지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유네스코 세계유산도시와 2018 올해의 관광도시로 명실상부한 역사문화 관광도시로 거듭나도록 시민 친절 생활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시는 이번 다짐대회를 계기로 공주시민의 친절 생활화를 위해 친절강사와 사회단체장이 요식업소와 숙박업소 등을 방문해, 친절한 언행, 복장, 인사 등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명품도시로 위상을 높일 계획입니다.



공주시에서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공주알밤한우와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아울러 제63회 백제 문화제를 알리기 위한 행사를 가졌습니다. 지난6일, 대전 한화 이글스 파크에서 관계자 250여명이 홍보에 동참하며, 약 5천여 명의 관중을 대상으로 공주시 홍보에 열을 올렸습니다.

이들은 ‘공주알밤한우’가 새겨진 응원용 풍선 막대와 홍보용으로 제작된 물티슈 등을 배포하며, 관광도시 공주에 방문해 줄 것을 당부했고, 경기 중간에 공주시 관련 퀴즈 맞추기 행사를 진행해, 퀴즈를 맞힌 관중에게 공주알밤한우 선물 세트를 제공해, 경기장을 찾은 관중들에게 공주시와 알밤한우를 홍보하는 시간이 됐습니다



지난8일, 유구시장 광장에서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구전통시장 현대화사업 준공식을 개최했습니다.
시는 2015년,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 신청을 시작으로 2016 전통시장 내 비가림 시설 설치, 지난8월에는 3,035㎡면적의 유구광장 조성사업을 완공했습니다.

사업이 완료되면서 유구전통시장은 편리한 쇼핑환경을 갖게 됐고, 문화공원을 구축함에 따라 시장 이용고객의 접근성 증가와 문화가 공존하는 문화시장으로 재탄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시는 광장 추가조성과 가로등 설치 등 현대화사업의 지속적인 추진으로 유구 자카드공단 활성화와 어게인 유구사업 등과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공주시 웅진동과 신풍면에서 주민들의 화합과 단결을 위한 화합체육대회가 열렸습니다.
우선 교동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린 웅진동민 화합체육대회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것으로 지난2008년 산성동과 웅진동이 통합된 후 처음으로 동민이 하나 되는뜻 깊은 자리가 됐습니다.

400여명의 동민들은 선수단 선서를 시작으로 큰 공굴리기, 대형 윷놀이, 바구니 공넣기 등 체육을 통해 함께 웃고 즐기며 화합의 장을 만들었고,

같은날, 신풍초등학교에서 열린 신풍면민 화합체육대회는 1,000여명의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1부에는 남·여 승부차기, 볼링핀 치기, 노인경기, 이벤트 경기와 2부에는 20개리 마을대표 참가자들의 숨은 끼를 발산하는 노래자랑을 진행해, 더욱 행사의 열기를 더했습니다.



공주시가 지난6일,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생 600여명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인형극을 열었습니다.
이번 인형극은 예방접종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높이고 올바른 정보와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질병관리본부가 지원하는 순회 어린이 예방접종 인형극 공모 선정에 따라 마련했습니다.

공연전에는 레이져쇼, 예방접종 송 함께 부르기, 마술등으로 흥미를 끌었고, 인형극은 동물마을 운동회를 배경으로 예방접종이 나와 친구들을 지켜주는 건강친구라는 내용으로, 예방접종의 필요성을 쉽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태그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