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No.148(보건소 직원 동행 안내제 운영,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등)

작성자 | 손영진
작성일 | 2017-10-18 20:47:31
조회수 | 2472 [kakaostory2]

공주시 보건소가 보건소를 찾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직원 동행 안내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주시가 올바른 성평등문화를 만들기 위해, 공무원 성인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공주시가 2017년 4분기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처리대응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공주시에서 운영하는 ‘알면 든든한 세무 상담의 날’이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주간의 공주소식을 전해드리는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입니다.

공주시 보건소가 보건소를 찾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직원 동행 안내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건소 신청사 이전 후, 보다 나은 보건행정서비스 제공 및 보건소 이미지 개선을 위해 지난8월부터 직원들이 솔선수범해 동행안내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건소 이용은 주로 몸이 불편한 어르신이나 임산부, 장애인, 다문화가족 등 건강이 취약한 시민들로, 직원들은 이런 분들을 위해 함께 동행 하며, 각 실별 안내 및 편의를 제공하고 있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공주시가 올바른 성평등문화를 만들기 위해, 공무원 성인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지난11일, 공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산하 공무원 약300여명을 대상으로 전문강사를 초빙해, 성인지 역량강화 및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날 강의에서는 성별영향분석평가 개념의 이해, 분석기법, 우수사례 등 공주시를 위한 주요정책을 수립하고 시행하는 과정에서 성평등문화 실현에 기여하는 실무적인 역량을 강화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진행했습니다.

이에 시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계층이 고루 정책의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계획, 법령, 사업뿐만 아니라 홍보물에 대해서도 성별영향분석평가를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공주시가 2017년 4분기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처리대응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지난13일, 공주시청 소회의실에서 관계 공무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4분기 생활민원처리 대응교육을 실시하고, 생활민원 처리요령 및 개선방안에 대한 토론회를 가졌습니다.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은 민원사항을 적극적으로 찾아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27개반 91명의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을 구성해, 2017년 3분기까지 7,000여건의 생활불편 민원 사항을 접수·처리하는 등,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맞춤형 생활민원 처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주시에서 운영하는 ‘알면 든든한 세무상담의 날’이 시민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공주시는 올2월부터 국세·지방세 ONE-STOP 합동 세무상담 서비스인 ‘알면 든든한 세무상담의 날’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각종 인·허가, 부동산 거래신고 등으로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시청과 세무서를 번갈아 다니지 않고도 세금납부 절차, 절세방법 등 평소 궁금해왔던 생활 속 다양한 세무 상담을 한 곳에서 동시에 받을 수 있도록, 매월 첫째주 금요일 시청 종합민원실 내에 세무상담 창구를 설치하고 공주세무서와 합동으로 국세와 지방세에 대한 무료상담을 실시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태그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