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No.149(충남형 동네자치, 공주복지박람회, 민선6기, 무령왕배 수상스키 등)

작성자 | 손영진
작성일 | 2017-11-03 18:33:23
조회수 | 106 [kakaostory2]

충남형 동네자치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제2회 충남형 동네자치 한마당이 열렸습니다.

공주시가 2017년 사회복지의날을 기념해, 제11회 공주복지박람회를 개최했습니다.

공주시가 민선6기 주요업무 점검보고회를 개최하고 시정 주요업무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했습니다.

제5회 공주시 무령왕배 수상스키 마스터즈 대회가 열렸습니다.

공주시민대학에서 양소영 변호사를 모시고, 교양강좌를 개최했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주간의 공주소식을 전해드리는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입니다.


지난 19일, 공주 고마 컨벤션홀에서 제2회 충남형 동네자치 한마당이 개최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충남도내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정책에 대한 다양한 상호의견을 통해, 충남형 동네자치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공주시는 시민들의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역량강화를 위해 충남도의 공모에 참여해 이번 행사를 공주시에서 유치 하게 됐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극단 당진의 주민자치 연극공연을 시작으로 도내 주민자치 우수사례 발표대회, 시·군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 안희정 지사와 함께하는 생생수다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시·군 주민자치 전시홍보부스, 농·특산물 판매, 다양한 주제 전시, 프린지 공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했습니다.



공주시가 2017년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해, 지난18일 백제체육관에서 제11회 공주복지박람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사회복지 통합의 장을 열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관내50여개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 2천여명의 시민과 학생, 사회복지종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한 전시및 체험, 홍보 프로그램 등이 펼쳐졌습니다.

1부 행사인 기념식에는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과 사회복지 윤리 선언문을 낭독하고, 2부 행사로는 건강 상담, 장애체험, 가훈 써주기, 복지사업 부정수급예방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했습니다.



공주시가 지난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민선6기 주요업무 점검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보고회는 공약사업, 역점사업 등 시정 주요사업에 대한 추진 목표점을 재점검하고,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해 민선6기 시정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이날 보고회에서는 236개 단위사업에 대한 마무리 계획과 추진과정상의 해결과제에 대한 보고 및 질문, 토론을 통해 업무를 점검하고 마무리방향을 제시했습니다.

주요업무에 대한 총 추진율은 86%로 대부분의 사업들이 정상적으로 추진되는 가운데 금년 말까지 마무리하고, 임기 후까지 이어지는 계속 사업도 목표달성에 차질이 없도록 추진기반을 마련해나갈 계획입니다.



제5회 공주시 무령왕배 수상스키 마스터즈 대회가 열렸습니다.
지난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금강신관공원 수상경기장에서 수상스키어들의 열띤 경쟁이 펼쳐졌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수상레저스포츠의 저변확대와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것으로, 전국에서 100여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 했습니다.

경기 종목은 부이 통과 개수로 평가하는 '슬라롬'과 물 위에서 보드를 타고 5가지 동작을 연기하는 '웨이크 보드'로, 경기 내내 선수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다양한 기술을 뽐내며, 박진감 넘치는 경기로 이끌었고, 이날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남녀 각부 3등까지는 상금과 상장, 메달 등이 수여됐습니다.



공주시민대학에서 양소영 변호사를 모시고 교양강좌를 개최했습니다.
양소영 변호사는 다수의 방송 출연과 대학 강의, 저술등 으로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변호사로, 이번 강의에서는 ‘황혼부부 리스크 관리법’이라는 주제로 행복한 노후생활에 대한 강연을 펼쳤습니다.

특히 이날 강의에서는 성인자녀 지원과 은퇴 창업 실패로 인한 노년층의 빈곤율 증가와 노년층 치매환자 급증, 황혼이혼 급증 문제들에 대해 사회적·법률적으로 꼭 알아서 대비해야 되는 사항들을 중심으로 쉽고 재미있는 강연을 펼쳐, 참석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태그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5자 이상 입력해주세요.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