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행복이야기 No.62(나,너 우리 모두 소중해' 2017 찾아가는 정신건강 인형극')

작성자 | 손영진
작성일 | 2017-11-19 22:35:03
조회수 | 1736 [kakaostory2]

Na〉공주시에 위치한, 한 초등학교! 오늘 이곳엔, 아주 특별한 수업이 열립니다.
오전부터 작업 준비로 분주한 사람들! 과연 어떤 수업일지..벌써부터 궁금해지는데요,

오근우 / 정신건강복지센터장
공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우리 공주시의 초등학생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마음을 지키는 방법을 쉽게 알려주기 위해서 정신건강전문가들과 전문 인형극단이 협업해서 찾아가는 정신건강 인형극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Na〉이 인형극은 아동·청소년의 생명존중의식 확산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11월까지 10개 초등학교를 순회하며 실시하는데요,

홍종우 / 극단 코럼버스 대표
학업스트레스 그리고 친구들간의 소통다툼 같은 것을 저희가 조금 더 아이들스럽게 초등학교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풀었기 때문에 재미와 교훈적인 내용을 최대한 담으려고 노력 했습니다.

Na〉‘나, 너, 우리 모두 소중해!’라는 주제로,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탈과 막대 등을 활용한 종합 인형극으로 꾸몄고,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등의 자문 및 감수를 통해 대본을 완성했습니다.

sync)(의심받다니. 너무 억울하고 화가 나요. 저는 아니에요. 정말 아니라고요. 아무도 제 말을 믿지 않아요. 아~ 정말 답답해서 죽고 싶어요. / 그런 나쁜 생각은 옳지 않은 거야. 그 어떤 것도 생명보다 중요한 것은 없단다.


Na〉관람시간은 40분으로 알차게 구성해, 인형극에 대한 만족도도 높고요, 특히, 읍·면 지역의 학교에선 이런 인형극을 접할 기회가 부족해 더욱, 반응이 뜨겁습니다.

김다현 / 중동초등학교 4학년
친구끼리 행복하게 사이좋게 지내자는 마음이 들었고, 앞으로 저도 친구 고민 있을 때 잘 도와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서동성 / 중동초등학교 교장
단순한 강의식 교육이 아니라 이렇게 학생들이 좋아하는 인형을 매개체로 하는 교육이기 때문에 더 효과가 클 것 같습니다.

Na〉공주시의 미래 주역들을 위한 정신건강 프로그램! 앞으로도 찾아가는 정신건강 인형극이 더욱 활성화 되어, 아이들의 마음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고, 더 나아가, 건강한 공주시를 만들기를.. 기대해 봅니다.




태그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