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No.154(소랭이권역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2017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선정 등)

작성자 | 손영진
작성일 | 2017-12-02 19:45:55
조회수 | 1577 [kakaostory2]

1.이인면 만수리에서 경로당 준공식이 열렸습니다.

2.공주시가 ‘소통과 공감으로 하나 되는 조직’이라는 주제로 ‘공감UP! 소통 UP! 한마음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3.농촌지역의 정주환경 개선과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한 ‘소랭이권역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준공식이 개최됐습니다.

4.공주시가 행복안전부가 주관한 ‘2017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에 선정돼는 경사가 있었습니다.

5.공주시가 환경성질환 예방·관리 기반 구축을 위한 ‘프리허그 그룹 MOU’를 체결했습니다.

6.‘행복공주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이·통장이 함께하는 행복 공감 토크콘서트’가 개최됐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주간의 공주소식을 전해드리는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입니다.


공주시가 지난 19일, 이인면 만수리에서 경로당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이번에 건립된 만수리 경로당은 총 사업비 1억 8000만원을 투입해 부지 955㎡에 연면적 108.23㎡ 규모로 준공돼며 방2칸, 화장실2칸, 보일러실 등을 갖췄습니다.

한편, 기존의 경로당은 건물이 노후 되고 시설이 빈약해 마을행사 등의 이용에 많은 불편을 겪어 오던 중 공주시와 마을과의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신축·이전하게 됐습니다.



공주시가 ‘소통과 공감으로 하나 되는 조직’이라는 주제로 ‘공감UP! 소통 UP! 한마음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지난 12일부터 21일까지 공주시청에서 운영된 이번 교육은, 공주시 직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소통과 공감으로 하나 되는 조직’이라는 주제아래 부서간 업무 공유 및 직원간 화합 도모를 위해 실시됐습니다.

공주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 내부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고 재충전의 시간을 갖았으며, 앞으로도 공감·소통으로 하나 되는 조직문화 구축을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공주시가, 농촌지역의 정주환경 개선과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해 ‘소랭이권역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준공식을 개최했습니다.
지난 20일 정안면 월산리에서 공주시 관계자와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들의 복지서비스 공간 및 편의시설 확충을 위한 ‘소랭이권역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준공식이 열렸습니다.

공주시는 이번 사업으로 소랭이활성화센터, 황토찜질방, 산책로, 전망대, 숲 하늘길 등을 조성하여 관광객들이 다양한 체험을 즐기면서 머물다 갈 수 있는 농촌권역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공주시가 ‘2017년 국민행복민원실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그동안 민원실의 환경개선과 친절서비스 향상을 위해 힘써온 노력에 결실을 맺게 됐습니다.
공주시는 지난 20일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기관표창과 함께 ‘국민행복민원실’ 인증패를 받아, 21일 공주시청 종합민원실 현관에서 ‘국민행복민원실’ 현판식을 진행했습니다.

공주시는 앞으로도 내 집같이 편안한 쉼터가 될 수 있는 민원실을 만들고,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시민행복민원실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공주시가 환경성질환 예방·관리 기반 구축을 위한 ‘프리허그 그룹 MOU’를 체결했습니다.
지난 22일 공주시청에서 공주시 보건소 관계자와 프리허그 그룹 대표 한의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유해인자로 인해 유발되는 환경성질환 예방·관리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을 통해 공주시는 프리허그 그룹에게 다양한 강의 및 프로그램을 제공받아 전문적인 생활관리를 필요로 하는 환경성 면역질환 환자들의 갈증을 해소 할 수 있게 됐습니다.



공주시가 이·통장들과의 현장경험 사례를 소통하고 공감하기 위한 ‘이?통장과 함께하는 행복 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지난 23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관내 이·통장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해준 공주대학교 교수의 “공주사람의 공주이야기” 강연, 오시덕 시장과의 “키워드 토크”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공주시는 이번 콘서트를 통해 이?통장이 느끼는 애환과 성과를 공유할 수 있었으며,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이?통장들의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태그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