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No.163 (공주시장 16개 읍면동 시민과의 대화, 공주알밤 가공 상품 품평회 등)

작성자 | 손영진
작성일 | 2018-01-29 19:33:41
조회수 | 285 [kakaostory2]

 

 

1.공주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자 16개 읍면동 시민과의 대화를 실시했습니다.
2.공주시가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알밤 상품의 판로확대를 위해 시식품평회를 개최했습니다.
3.공주시 귀농인협의회에서 연시총회를 개최됐습니다.
4.공주여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이 있었습니다.

흥미진진 공주시정뉴스 시작합니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주간의 공주소식을 전해드리는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입니다

공주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16개 읍면동을 방문했습니다.

이번 방문은 22일 유구읍과 월송동을 시작으로 2월 1일까지 각 지역을 순회방문하며 현장방문시민과의 대화업무보고 청취 순으로 질행될 계획입니다.
 
공주시는 이번 방문에서 시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과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시민과의 소통에 중점을 둘 예정입니다.

공주시가 각 유통채널의 구매전문가들을 초청해 공주시 밤가공 상품의 시식품평회를 개최했습니다.

지난 27일 공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이번 품평회는 마케팅 전문가인 각 유통채널의 구매전문가들을 초청하여 공주알밤찹쌀떡을 비롯한 가공 상품 20여종의 시식품평회와 구매상담회를 진행했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 초청된 구매전문가 중 전 세계적인 규모를 자랑하는 이베이도 참여하여 공주밤 가공품의 해외 시장 진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됐습니다.

공주시 귀농인협의회에서 연시총회가 개최됐습니다.
 
지난 24일 공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이번 귀농인협의회 연시총회는 협의회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새해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공주시의 귀농 활성화와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습니다.

공주여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이 있었습니다.
지난 26일 리버스컨벤션에서 공주시 기관단체장과 의용소방대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주여성의용소방대장의 이·취임식이 열렸습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전임 김덕순 대장의 노고를 치하하고신임 조수자 대장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어서시정알림게시판과 취업알림게시판입니다.
 
1.64회 백제문화제 포스터 디자인 공모가 있습니다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2018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부입니다.

취업알림게시판입니다.
1. 공주시니어클럽에서 일반사무원을 모집합니다
2. 태창산업에서 제조관련단순종사원을 모집합니다.
3. 송선재한의원에서 간호조무사를 모집합니다.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오늘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고맙습니다다음 회에 뵙겠습니다.


 



태그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