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행복이야기 No.75(불타는 밤, 뜨거운 공주 겨울공주 군밤축제)

작성자 | 손영진
작성일 | 2018-02-09 17:30:56
조회수 | 2222 [kakaostory2]

na)공주산성문화공원에서 ‘불타는 밤, 뜨거운 공주’라는 주제로 ‘겨울공주 군밤축제’가 개최됐는데요. 4일간의 축제기간동안 전국에서 몰려온 관광객들로 대성황을 이뤘다고 합니다.

맹현덕 / 세종특별자치시
당연하죠. 저도 세종시에서 왔는데.....공주밤은 유명하죠. 그러니까 아침 일찍 일부러 찾아왔죠.
김새진 / 대구광역시
예전에 한 번 공주에서 밤을 먹어본 적이 있었는데 제가 알던 밤이 아니더라고요. 굉장히 알 도 크고, 부드럽고, 달고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대구에서 찾아왔어요.

na)이번 축제는 ‘불’을 주제로 어느 때보다 뜨거운 오감만족 축제로 기획이 됐는데요.

황규하 / 공주시청 문화관광과
세계유산에 등재된 공산성에서도 밤이 출토된 만큼, 공주의 유명한 밤과 불을 결합해 기획한 축제입니다.

na)특히 군밤 그릴존과 군밤 화로체험은 관광객들에게 인기 폭발. 과연 직접 구운 밤 맛은 어떨까요?

sync)
익었냐?
응.
오 그래?
맛있어요?
네.

밤이 잘 구워졌나요?
세상에 모든 게 쉬운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열심히 살아야 되겠습니다.

na)축제 한편에 마련된 무료 군밤스프는 관광객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끓었습니다.

이해은 / 공주시 옥룡동
밤 (알갱이가)씹히는 맛. 스프에서 밤이 씹히는 맛이 나요.

na)이밖에도 다양한 ‘밤 가공식품’들이 무료시식을 통해 관광객들의 눈과 입을 호강시켜줬다고 하네요.

김성미 / 공주시 탄천면
맛이 율무차와 비슷한데, 율무차보다 조금 더 고소하다고 할까요.



na)축제에 먹고만 갈 순 없게죠. 아이스하키와 컬링 등 겨울철 스포츠와 밤 마시멜로, 밤 쿠키 만들 등 다양한 체험거리도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박시현 / 충청남도 천안시
마시멜로 먹어요.
맛 괜찮아요?
맛있어요.

문윤기 / 대전광역시
돌아다니면서 체험 좀 더 해보고 다시 야외로 나가려고요.

na)공주의 또 다른 명물인 ‘알밤 한우’. 공주의 알밤을 먹고 자라 육즙 가득한 최고급 한우도 축제장에서 직접 구워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주경희 / 충청남도 천안시
밤으로 (이렇게) 여러 가지 음식을 만들 수 있다는 걸 처음 알았어요.

이상월 / 공주시 탄천면
너무 잘해놨고, 너무 좋았어요.

na)공주밤의 모든 것이 있는 ‘겨울공주 군밤축제’. 불타는 ‘밤’과 함께 어느 때보다 뜨거운 ‘공주’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내년에도 오감만족 겨울군밤축제와 꼭 함께해주세요.




태그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