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No.164 (겨울공주 군밤축제, 공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개소식 등)

작성자 | 손영진
작성일 | 2018-02-11 07:28:47
조회수 | 1733 [kakaostory2]



1.‘불타는 밤뜨거운 공주!’라는 주제로 겨울공주 군밤축제’ 의 화려한 개막식이 열렸습니다.
 
2.고용과 일자리복지업무 등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공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개소식을 갖고 본격 업무에 들어갔습니다.
 
3.공주시의 임가 소득증대를 위한 농림축산식품사업’ 설명회가 열렸습니다.
 
4.가축전염병 예방체계 구축을 위해 가축방역협의회가 개최됐습니다

시청자 여러분안녕하십니까한주간의 공주소식을
전해드리는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입니다
 
1.공주시겨울공주 군밤축제’ 개막식 개최
불타는 밤뜨거운 공주!’라는 주제로 겨울공주 군밤축제’ 의 화려한 개막식이 열렸습니다.

지난 1일 산성시장 문화공원에서 열린 겨울공주 군밤축제’ 개막식은 1일부터 4일까지 공주산성시장 일원에서 펼쳐지는 군밤축제를 기념하기 위해 개최됐습니다

이번 군밤축제는 이라는 콘텐츠를 활용해 대형 화로체험과 공주군밤 그릴존을 운영하여 군밤생밤밤 가공식품등을 맛보고도전 군밤올림픽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2.공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개소식
 
일자리와 복지취업교육과 서민금융을 한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는 공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개소식을 가졌습니다.

지난 1일 개소식을 가진 공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 구현을 위해 중앙-지방간 칸맥이를 없애고 공공과 민간 간 협업을 일궈낸 대표적인 모범 사례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공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고용과 일자리복지업무 등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며 공주시를 비롯해고용노동부신용회복위원회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4개 기관이 상호 협력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3.‘농림축산식품사업 설명회’ 열려

공주시의 임가 소득증대를 위한 농림축산식품사업 설명회가 열렸습니다.
 
지난 3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임업관련 종사자와 읍면동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임산물의 품질향상과 경쟁력 강화로 임가 소득증대를 도모하기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 등 농림축산식품사업 추진시 사전이행사항 및 유의사항등을 전달했습니다.

4.가축방역협의회가 개최

가축전염병 예방체계 구축을 위해 가축방역협의회가 개최됐습니다.

지난 2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축종단체별 선정위원과 관계 공무원 30여명이 참석한 이번 협의회는 당해연도 가축방역예산에 대한 8개 소독약품과 22종의 예방백신, 11종의 구제약품을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어서시정알림게시판과 취업알림게시판입니다.
 
1.2018 올해의 관광도시 선포주간이 4일간 운영됩니다.
2.우수 축산물 생산과 생산비 절감축산농가 악취감등 을 위한 2018 축산사업 신청을 접수받습니다.

(취업알림게시판)
1. 의료법인 효준 의료재단 공주요양병원에서에서 의무기록사를 모집합니다
2. 주식회사 홍삼단에서 생산관련종사원을 모집합니다.
3. 공주벧엘정신요양원에서 주방보조원을 모집합니다.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오늘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고맙습니다다음 회에 뵙겠습니다


 



태그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