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No.166 (석장리박물관 새단장 재개관, 공주시 충남교향악단 신년음악회 등)

작성자 | 손영진
작성일 | 2018-02-21 09:58:45
조회수 | 1703 [kakaostory2]
1. 공주 석장리 박물관이 새 단장을 마치고 개편 기념 재개관식을 가졌습니다.

2. 산불조심 강조기간을 맞아 2018년 봄철 산불방지 교육이 실시됐습니다.

3. 2월 공주시 읍면동장 회의가 진행됐습니다.

4. 공주시 충남교향악단의 2018 신년음악회가 열렸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설 명절도 지나고 이제 봄이 성큼성큼 다가오는 길목에서 인사드립니다.

이번 주 흥미진진 공주 시정뉴스 전해드리겠습니다.

 

1. 국내 최대의 구석기시대 박물관인 공주 석장리 박물관이 새롭게 단장을 마치고 지난 12일 개편 기념 개관식을 가졌습니다.

지난 20069월 개관 이후 12년 만에 대대적인 전시관 개편을 통해 재개관식을 연 공주 석장리 박물관은 이번 개관을 통해

구석기시대의 모든 것을 보여 줄 수 있는 다양한 유물과 자료를 더욱 편안한 시설에서 관람할 수 있게 됐습니다

또 최신 아이티 기술의 접목을 통해 관람객들이 보다 재미있고 친근하게 역사에 다가갈 수 있도록 재단장했습니다.

 

2. 올겨울 전국에 걸쳐 화재사건이 잇따르고 있는데요, 공주시는 산불조심 강조기간을 맞아 2018년 봄철 산불방지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지난 13일 고마 컨벤션홀에서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산불감시원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된 이번 교육에서는

산불방지 결의문 낭독을 통해 산불 피해 최소화의 의지를 다지고 각 읍면동에 배치된 산불감시원의 산불 초동진화 대응능력을 기르기 위한 각종 교육이 실시되었습니다.

 

3. 지난 132월 공주시 읍면동장 회의가 진행됐습니다.

옥룡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오시덕 공주시장을 비롯한 시 간부 공무원과 읍면동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 날 회의는

설 명절 및 동절기 기간 각종 업무에 여념이 없는 읍면동장들의 수고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3월의 석장리 구석기축제와 올해의 관광도시 선정과 관련한^ 각종 준비사항과/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공주 만들기를 위한 여러 가지 토론이 진행됐습니다.

 

4. 공주시 충남교향악단의 2018 신년음악회가 열렸습니다.

국내 최초의 도립교향악단인 공주시 충남교향악단의 2018 신년음악회가 지난 13일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공연에서는 세상의 모든 노래라는 부제 하에 팝과 영화음악, 뮤지컬 넘버와 클래식 등^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연주를 통해 관객들에게 음악의 아름다움과 가슴 벅찬 새해의 희망을 전했습니다.

 

이어서 시정 알림 및 일자리 정보입니다.

- ‘2018, 꿈의 오케스트라 공주의 학생 단원을 모집합니다.

- ‘으뜸공주맛집의 선정을 위한 지원과 추천을 받고 있습니다.

- 한국도로 운영 관리에서 톨게이트 요금 징수원을 모집합니다.

 

설 명절 연휴도 지나고 평창동계올림픽도 마무리되면서

2018년 새해도 쉼 없이 뛰어가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도 희망을 향해 뛰는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기원하며

흥미진진 공주 시정뉴스를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태그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