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No.167 (2018 올해의 관광도시 사업설명회, 청년창업 활성화사업 등)

작성자 | 주세환
작성일 | 2018-02-27 11:29:32
조회수 | 1875 [kakaostory2]

 

- 2018 올해의 관광도시 성공추진 사업설명회가 열렸습니다.
- 청년창업활성화사업 운영위원 및 예비창업자 연석회의가 개최되었습니다.
- 공주석장리구석기축제 조직위원회 회의가 열렸습니다.
- 공주시 공동육아나눔터가 개소식을 가졌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겨울과 봄 사이에서 이제 점점 일교차가 심해지는 3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환절기 건강 잘 지키고 계신지요.  
이번주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전해드리겠습니다. 

1. 2018 올해의 관광도시로 공주시가 선정된 건 시민여러분 다들 잘 아실 텐데요, 그 성공추진을 위한 사업설명회가 열렸습니다.  
지난 19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사업설명회는  2018 올해의 관광도시 사업의 그 본격적인 실행에 앞서  지역의 기관/단체 대표, 협업 관계자들에게 사업계획을 설명하여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통해  성공추진을 기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2. 요즘 활력넘치는 청년창업이 도시의 든든한 미래가 되고 있는데요,  공주시 청년창업활성화사업의 운영위원 및 예비창업자들의 연석회의가 열렸습니다.  
지난 20일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열린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해 말 실시한 도시재생 청년창업활성화사업 창업자 모집을 통해 선정된 예비창업자들과 그 지원을 담당할 운영위원들이 모여  앞으로의 일정과 세부사항들을 논의하고 청년창업의 성공을 다짐했습니다.  
2018 공주석장리구석기축제의 조직위원회 회의가 열렸습니다.  

3. 올해 충청남도를 대표하는 축제로 선정된 공주 석장리 구석기축제.  
5월 4일에서 7일까지 석장리박물관 인근에서 그 축제의 장이 펼쳐질 예정인데요, 그 기본계획과 세부내용을 보고하고 논의하는 조직위원회 회의가 지난 21일 중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특히 올해는 ‘구석기의 중심 석장리, 세계와 어우러지다’라는 주제 하에  
재미있고 색다른 콘텐츠들을 발굴하여  글로벌축제로 도약할 기틀을 다질 예정입니다.   

4. 공주시 공동육아나눔터가 개소식을 가졌습니다. 
신관동에 위치한 구 보건소 건물의 일부가 리모델링을 거쳐 공주시 공동육아나눔터로 새롭게 태어났는데요,  지난 23일 많은 주민들의 참여 속에 그 개소식이 열렸습니다.   이 공동육아나눔터는 18세 미만의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 또는 보호자가 모여 다른 가족과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되었는데요,  자녀들이 또래들과 함께 장난감이나 도서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하며 자녀양육의 책임을 지역사회가 함께 담보해가는 공간으로 기능할 예정입니다.   

이어서 시정알림 및 일자리 정보입니다. 
-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공주시 ‘학교급식 건강먹거리 지킴이단’을 모집합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에서 2018 ‘예술가의 장한 어버이상’ 선정을 위한 후보자 추천을 받고 있습니다.  
- 제32회 충남산업디자인대전의 기업지원디자인 분야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 주식회사 동원레미콘세종에서 시멘트, 광물제품 생산기계조작원을 모집합니다.  
- 근화유치원에서 아이들의 먹거리를 책임질 조리사를 모집 중입니다.  
- 주식회사 투반산업에서 플라스틱제품 조립원 및 검사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환절기 건강을 위해선 따뜻한 물도 자주 마시고 체온유지에 신경쓰며 매일 적당한 운동도 필수인데요, 옆에 있는 내 가족의 건강을 위해 꼼꼼히 체크 한번 해보시면 어떨까요? 보다 건강한 공주를 기원하며 오늘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