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No.168 (물류유통센터 준공식, 2018 올해의 관광도시 선포식 등)

작성자 | 손영진
작성일 | 2018-03-07 18:34:45
조회수 | 1255 [kakaostory2]
Headline 
- 공주산성시장의 물류유통센터 준공식이 열렸습니다. 
- 2018년 직무성과 계약 체결식이 진행됐습니다. 
- 제99주년 3.1절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 2018 올해의 관광도시 선포식이 열렸습니다. 

Opening 
안녕하십니까?  
17일간의 축제였던 평창동계올림픽.  
멋지고 늠름했던 우리 대한민국 선수들에게 응원 열심히들 하셨는지요?  
다시 한번 박수를 보내며 이후 패럴림픽에서도  
멋지고 열정적인 경기 보여주시기를 바래봅니다.  
이번주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News 1. 
2018 대표 전통시장으로 선정된 공주산성시장의 물류유통센터 준공식이 열렸습니다. 
지난 2월 27일 오시덕 공주시장과 각 기관 단체장 및 시장 상인 등 2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준공식을 가진 공주산성시장 물류유통센터는 2년여의 기간동안 총 10억 8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건축되었는데요,  이 물류유통센터 준공을 통해 전통시장 상품의 품질향상과 신선도 유지관리에 힘씀으로써 보다 알찬 고객서비스와 전통시장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News 2. 
공주시가 5급 이상 간부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한 2018년 직무성과 계약 체결식을 개최하였습니다. 
지난 2월 2일부터 26일까지 공주시는 일 잘하는 지방정부 구현을 위해 5급이상 간부 공무원 55명을 대상으로  
“성과 중시와 결과에 대한 책임성 강화”에 중점을 둔 2018년 직무성과 과제 확정을 위한 오시덕 공주시장과의 심층면담을 실시했는데요, 그 결과 195개의 직무무성과 과제에 대하여 발굴을 확정하고 그 직무성과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직무성과 계약 체결을 통해 공주시는 5급이상 공무원들의 시정 비전에 대한 명확한 목표의식을 강화하고 행정 신뢰도를 높이는 시정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News 3. 
항상 3월은 대한독립만세의 감동과 함께 시작되는데요,  올해도 99주년을 맞는 삼일절 기념행사가 성대하게 열렸습니다. 
지난 3월 1일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는 오시덕 공주시장을 비롯해 시민과 공무원 등 5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제 99주년 삼일절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기념행사에서는 독립선언문 낭독과 오시덕 공주시장의 경축사, 삼일절 노래 제창과 헌화 및 만세삼창 등을 통해 선조들의 얼을 기리고 비폭력 독립만세운동이었던 삼일운동의 정신을 되새겼습니다.  

News 4. 
대한민국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된 공주시와 강화군의 2018 올해의 관광도시 공동선포식이 열렸습니다. 
지난 3월 2일 서울 코엑스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열린 이번 선포식은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된 공주시와 강화군의 공식적인 사업과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였는데요,  공주시는 백제제례악 제례무용인 ‘2018 무령왕이 깨어나다’ 공연과 함께  
오시덕 공주시장의 인사말을 통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의 발굴과 유서깊은 천오백년 역사의 새롭고 뜻깊은 해석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올해의 관광도시 사업의 수행을 다짐했습니다. 

이어서 시정알림게시판과 취업알림게시판입니다. 

- 계룡책향기 작은도서관에서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하여 재능기부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주식회사 대산이노텍에서 자재관리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 주식회사 한남하이텍에서 품질관리 및 연구개발을 담당할 인재를 모집합니다. 
- 공주종합인쇄사에서 컴퓨터 디자이너를 채용합니다. 

Ending 
천상병 시인은 봄을 위하여라는 시에서 “겨울만 되면 나는 언제나 봄을 기다리며 산다” 고 말했죠.  
자, 기다리던 봄입니다. 터지는 꽃망울처럼 생기 넘치는 한주 만드시길 바랍니다. 이번주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마치겠습니다. 

 




태그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