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No.175(공산성 백제왕궁 유적 학술세미나,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북스타트 부모교육 등)

작성자 | 손영진
작성일 | 2018-04-24 22:48:15
조회수 | 1662 [kakaostory2]
1. <공산성 백제왕궁 관련 유적의 조사성과와 앞으로의 과제학술세미나가 열렸습니다.
2. 공주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총회가 개최됐습니다.
3. 찾아가는 주민지원서비스센터가 우성면 단지리에서 열렸습니다.
4. 북스타트 부모교육이 실시됐습니다.

시청자 여러분안녕하십니까
4월의 막바지에서 가정의 달 5월을 준비하며 인사드립니다.
이번 주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공주지역을 대표하는 유적이죠사적 제12호 공산성과 관련된 학술세미나가 열렸습니다.
지난 20일 공주대학교 국제회의실에서는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산성 백제왕궁 관련 유적의 조사성과와 앞으로의 과제>라는 주제로 학술세미나가 진행됐습니다이 자리에서는 지난 1980년대부터 계속되어 온 공산성의 발굴조사 성과를 구체적으로 분석하고 역사문화자원으로서의 활용을 위한 각종 방안 탐구가 이뤄졌습니다.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시정살림계획,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총회가 개최됐습니다.
예산편성과정에서 주민참여를 확대하여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실질적 주민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도입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이번 총회는 지난 1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예산위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는데요, 2017년의 운영성과 분석과 더불어 올해의 운영계획 및 개선방향에 대한 발표와 협의가 진행됐습니다.

이번주 찾아가는 주민지원서비스센터가 우성면 단지리에서 열렸습니다.
공주시에서 지난 2006년부터 읍면지역 20개 마을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운영 중인 찾아가는 주민지원서비스센터가 지난 19일 우성면 단지리에서 진행됐습니다이 날 센터에서는 40여명의 봉사자가 참여하여 주민들에게 한방진료영양상담세무상담가전제품수리 등 다양한 생활복지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요즘 우리 아이들책보다는 스마트폰과 더 친하죠책읽는 아이들을 위한 북스타트 부모교육이 실시됐습니다.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지역사회 독서문화운동인 북스타트의 슬로건인데요공주시는 지난 18일 강북문화센터에서 영유아 및 초등부모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주 출신의 이경주 작가를 초청해 <아이가 뿔났다>라는 주제로 부모교육을 실시하고 북스타트운동 소개와 함께 자녀교육에 관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한편 공주시는 22일부터 시립도서관에서 관내 영유아 및 초등학교 1학년생을 대상으로 북스타트 책꾸러미를 배부 중입니다.

8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이 개최됐습니다.
공주시새마을회는 지난 20일 새마을회관 교육관에서 민관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운동 48주년 기념 제8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그간 지역사회와 공주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새마을가족에 대한 시상과 2017년 최우수 마을공동체로 선정된 송곡2리의 사례발표 등이 진행됐습니다

공주기초푸드뱅크 자원봉사자 기부식품관리 위생교육이 실시됐습니다.
공주시는 지난 19일 시청대회의실에서 공주기초푸드뱅크 기부식품 전달 자원봉사자와 이용시설 담당자 7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습니다푸드뱅크는 우리사회 저소득계층에게 식품과 생활용품을 지원해주기 위해 기부를 바탕으로 만든 사회복지시스템인데요이 자리에서는 기부식품의 위생관리교육과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한 푸드뱅크의 효과적 운영 방법 등의 교육이 진행됐습니다.

이어서 시정알림게시판과 취업알림게시판입니다.
시민평생학습의 활성화를 위해 우수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을 공모 중입니다.
- 18세 미만의 자녀 셋 이상을 둔 납세자를 대상으로 자동차 취득세를 감면해 드립니다.
웅진식품주식회사에서 음료제조기계조작원을 모집합니다.
주식회사 중앙이엔비에서 회계사무원을 모집합니다.
주식회사 에스엘에서 하역적재종사원을 모집 중입니다.

약식동원좋은 음식이 바로 몸에 좋은 약과 같다는 말인데요봄에 나는 제철 곡물로는 혈관질환 예방에 좋은 메밀과 피부질환을 예방해주는 조가 있습니다이 봄제철에 나는 우리 곡물로 보약같은 밥상 차려보시면 어떨까요.
이번주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마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2018 공주 석장리 세계구석기축제
2018.5.4.(금)~2018.5.7.(월)
석장리박물관
D-10
http://www.gspf.kr

2018 공주 석장리 세계구석기 축제는 다양하고 풍성한 구석기 문화·예술 행사를 통하여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 충족과 구석기 체험마당으로 정착되고 있다. 구석기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관광객의 체험·학습 축제로, 해마다 5월에 개최되며 공연, 전시,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이벤트로 이어지는 축제이다.

 



태그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