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191호(공약추진, 백제문화제, 행복택시, 정안알밤휴게소)

작성자 | 주세환
작성일 | 2018-08-14 10:23:10
조회수 | 1453 [kakaostory2]

1. 민선7기 공약추진계획 자체 중간 보고회가 열렸습니다.
2. 2018 한일청소년교류행사 환송식이 열렸습니다.
3. 백제문화제의 성공을 위한 추진상황보고회가 개최됐습니다.
4. 김정섭 공주시장의 읍면동 방문이 진행됐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8월 7일은 절기 상으로 입추였는데요, 입추라는 것이 무색할 만큼 더위가 여전합니다. 건강관리 잘 하시길 바라면서 이번 주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지난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민선7기 공약추진계획 자체 중간 보고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7기 공약 추진계획을 28개 부서별로 세세하게 보고하여 공약과제를 선정하고 공약의 방향성을 검토하기 위해 마련됐는데요, 선정된 공약과제들은 정책자문위 회의와 시민배심원회의를 거쳐 10월 중 최종보고회를 가질 예정입니다.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진행된 한일청소년교류행사가 마무리되며 청소년들 간 석별의 정을 나누는 환송식이 열렸습니다.
한일청소년들이 우정과 문화를 함께 나눴던 2018 한일청소년교류행사가 공주박물관 견학, 홈스테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좋은 의미와 추억을 남기며 마무리됐습니다,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마지막 행사인 환송식이 열려 참여했던 116명의 청소년들이 석별의 정을 나눴습니다.

지난 6일, 제64회 백제문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추진상황보고회가 개최됐습니다.
오는 9월 14일부터 9일간 ‘한류원조, 백제를 즐기다’라는 주제로 펼쳐지게 될 제64회 백제문화제 추진상황보고회가 관련 부처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회의실에서 열렸는데요, 관광축제팀장의 총괄보고와 함께 10개 부서의 각 분야별 준비상황 보고가 진행됐습니다. 

민선7기 신바람공주의 희망찬 출발. 김정섭 공주시장의  읍면동 방문 소식입니다. 
이번주는 폭염으로 미뤄졌던 사곡면과 신풍면 방문이 각각 8일과 10일에  진행됐는데요, 김정섭 공주시장은 폭염피해 등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점검하고 격의없는 대화를 통해 신바람공주만들기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나눴습니다.

지난 8일 방문2리 노인회관에서 행복택시의 1차 확대운영 개통시승식이 열렸습니다.
공주시가 민선7기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오지마을 주민의 교통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시행하는 행복택시의 1차 확대운행 개통식이 열렸습니다. 행복택시는 대중교통 운행이 취약한 오지마을에 저렴한 요금으로 정기적으로 운행되는 교통수단인데요, 기존 19개 마을에 이어 이번에 새로 추가된 지역은 유구읍 덕곡리, 탑곡리, 문금2리 등 7개 마을입니다. 

공주시 간부공무원 성인지교육이 실시됐습니다.
성별의 차이와 그것이 반영되는 현실을 이해하고 그로 인한 성별 불평등을 해소하고자 갖는 관심과 태도를 성인지적 관점이라고 하는데요, 공주시는 간부공무원들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해 지난 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5급 이상 공무원 60명을 대상으로 성인지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지난 8일 정안알밤휴게소에서 공주시 관광홍보의 날 행사가 개최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공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백제역사유적과 주요 관광자원을 보다 친절하고 정확하게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는데요, 공주시의 다양한 축제와 관광콘텐츠 그리고 농특산품의 홍보와 더불어 다양한 공연이 함께 펼쳐져 휴게소 이용객들에게 시원한 여름을 선사했습니다.  

이어서 시정알림게시판과 취업알림게시판입니다.

- 제64회 백제문화제에 함께 할 영어통역과 수화통역사를 모집합니다. 
- 주식회사 대산이노텍이 기업부설연구소에서 근무할 전기기술자를 모집합니다.
- 자연의소리 사회적협동조합에서 경리사무원을 모집합니다.
- 정호산업주식회사에서 레미콘 품질관리원을 모집합니다. 

우리 선조들은 복날이 되면 삼계탕 등 더위를 이기기 위한 특별한 음식들을 찾곤했습니다. 밥을 보약으로 여겼기 때문입니다. 든든하게 한 끼 하시고 더위를 이겨내시길 바라면서 이번주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마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