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198호(통합방위협의회, 치매극복의날, 신바람책축제, 정책협의회, 영규대사, 만경노씨삼의사)

작성자 | 주세환
작성일 | 2018-10-04 13:53:00
조회수 | 1659 [kakaostory2]

1. 3분기 공주시통합방위협의회가 개최됐습니다.
2. 도의원 - 공주시 정책협의회가 개최됐습니다.
3. 2018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4. 2018 신바람 책축제가 개최됐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시월의 시작과 함께 인사드립니다. 오늘도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이번 주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2018년 3분기 공주시통합방위협의회가 지난 2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개최됐습니다.
김정섭 공주시장과 공주시통합방위협의회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협의회는 안보교육을 시작으로 공주시 통합방위협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개정에 대한 논의, 그리고 통합방위 관련 토론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도의원과 공주시 간 정책협의회가 지난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됐습니다.
정책협의회는 공주시 시정운영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주요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마련됐는데요. 김동일, 최훈 도의원과 김정섭 공주시장, 관계 공무원 10명이 참석해 2019년의 도비 예산 확보와 공주시 현안사업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진행됐습니다.

2018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이 지난 28일 고마컨벤션홀에서 열렸습니다.
충남도와 공주시의 공동 주관으로 열린 기념식에서는 지역 주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예방강좌, 치매무료상담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는데요.
공주시는 치매안심센터 운영을 통해 치매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치매환자 관리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치매관리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표창을 받았습니다.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죠, 2018 신바람 책축제가 지난 29일 고마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번 축제는 독서의 달 10월을 맞아 ‘책 한잔 어때?’라는 슬로건으로 이웃과 나눔, 소통, 공감의 장을 마련하고 지역 내 독서생활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는데요. 제18회 독후감상화그리기대회, 어르신이야기잔치, 우리동네 작은도서관 홍보 등 풍성한 행사들로 진행됐습니다.

임진왜란 당시 승병을 일으켜 나라를 지켰던 기허당 영규대사. 그 넋을 기리는 추모제와 위령문화제가 지난 25일 계룡면 유평리 영규대사 묘역에서 개최됐습니다.
426주기를 맞은 추모제향 행사는 영규대사의 숭고한 정신을 계승하고 호국불교의 상징으로 기리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는데요. 위령문화제에서는 승가무용과 공주연정국악원의 국악공연 등이 진행됐습니다.

임진왜란 당시 치열했던 금산전투에서는 영규대사를 비롯한 많은 의병들이 장렬히 전사했는데요,
그 전투에 참가해 목숨을 바쳐 나라를 지켜낸 만경노씨 삼의사의 추모제가 열렸습니다.
지난 27일 열린 추모제는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쳤던 노응환, 노응탁, 노응호 삼형제의 넋을 기리기 위해 진행됐는데요.
충청남도 기념물 제23호로 지정된 만경노씨 삼의사 생가지에서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정섭 공주시장이 초헌관을 맡아 경건히 진행됐습니다.

이어서 시정알림게시판과 취업알림게시판입니다.
- 종합사회복지관의 사진반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공지사항 6929)
- 주식회사 대도에서 배송과 납품을 담당할 운전원을 모집합니다.
- 서울안과의원에서 간호조무사를 모집합니다.
- 주식회사 대산에스엠에서 자재관리사무원을 모집합니다.

하늘은 높고, 말은 살이 찐다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입니다. 산성시장 문화공원에서 열리는 공주 밤마실 야시장은 가을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곳이 아닐까 합니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공주 밤마실 야시장에서 가을밤 풍요로운 공연과 맛있는 먹거리를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번주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마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