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208호(충청감영 포정사 문루, 공약실천계획,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사업, 상생협력 정책간담회, 주민자치 배움마당))

작성자 | 주세환
작성일 | 2018-12-11 11:33:46
조회수 | 1011 [kakaostory2]

1. 충청감영 포정사 문루 준공식이 개최됐습니다.
2.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 최종보고회가 열렸습니다.
3.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을 위한 자문위원 위촉식이 진행됐습니다.
4. 공주와 세종 간 상생 협력 정책간담회가 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주 비가 내린 후부터 이제 아침저녁으로 기온이 영하로 떨어졌습니다. 본격적인 겨울의 시작이 아닐까 싶은데요, 추위에 대비 잘하시길 바라면서 이번 주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2년의 공사를 거쳐 재현된 충청감영 포정사 문루 준공식이 지난 4일 공주사대부고 앞 포정사에서 개최됐습니다.
준공식에서는 400여 년 전 공주에 자리했던 충청감영의 정문인 포정사문루와 한식 담장이 새 모습으로 시민들에게 선보였는데요, 이로써 충청지역 중심부로서 역사적 정체성 확립과 함께 세계문화유산도시 공주의 새로운 볼거리가 더해져 공주 원도심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민선 7기 공약실천계획 최종보고회가 지난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습니다.
상생 경제, 문화관광, 혁신시정, 선도복지, 지역사회 5개 부문의 100개에 걸친 공약실천계획은 민선7기 출범 이후 3차에 걸친 주민배심원회의 등을 거치며 검증과 토론을 거쳐왔는데요. 이날 각 담당 관계자의 최종보고 진행 후 오는 12월 14일에 홈페이지, SNS, 책자 등을 통해 확정, 공포될 예정입니다.

유관순 열사의 얼이 살아있는 공주시에서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을 위한 자문위원 위촉식을 가졌습니다.
지난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위촉식에서는 학계와 교육계, 문화단체, 학생 등 각계각층의 시민 28명으로 구성된 자문위원을 위촉하고 내년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의 기본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다양한 토론이 진행됐습니다.

공주와 세종 간 상생 협력 정책간담회가 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김정섭 공주시장과 이춘희 세종시장,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간담회에서 김정섭 공주시장은 두 도시의 공동생활권이 점차 확대되면서 상생 협력은 필수임을 강조했습니다. 또 도시재생사업 등 중요 현안 사항에 두 도시의 인적 물적 자원과 경험을 공유해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2018년 공주시 주민자치 배움마당이 지난 3일 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됐습니다.
주민자치위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치러진 이번 행사에서는 16개 읍면동에서 400여 명의 주민자치위원 및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공주지역 독립운동과 독립운동가 학술대회가 지난 6일 공주문화원 강당에서 개최됐습니다.
충남대학교 충청문화연구소와 독립기념관 한국독립운동사연구소의 주최로 열린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공주지역의 3.1운동과 1920, 30년대의 공주지역 농민운동, 공주인의 국내 국외 독립운동 등 다양한 주제의 공주지역 독립운동에 관한 발제와 토론이 진행됐습니다.

2018년 제13회 자원봉사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 7일 공주대학교 백제교육문화관에서 자원봉사자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습니다.
이날 행사는 유공자 표창 시상식, 2018년 자원봉사 활동 영상 보고 등으로 진행됐는데요. 올 한 해 나눔과 사랑을 실천해 온 관내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화합을 다졌습니다.

농약허용기준 강화제도 권역별 순회교육이 지난 7일 농업기술센터 농업회관 대강당에서 실시됐습니다.
농약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는 식품에 사용되는 농약 성분을 등록하고 그 잔류허용기준을 설정, 관리하는 제도로 12월 말부터 모든 농산물에 대해 시행될 예정입니다. 농약 판매인과 농약제조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이번 교육을 통해 제도의 설명과 농약 안전사용에 관한 질의 답변 등이 진행됐습니다.

이어서 시정알림게시판과 취업알림게시판입니다.
- 2019년 겨울방학 공주향교 충효예교실 ‘어린이사자소학’에 참가할 초등학생 수강생을 12월 18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많은 참여바랍니다.
- 충청남도장애인 생산품판매시설에서 영업기획관리 지원사무원을 모집합니다.
- 주식회사 대양이앤씨에서 영어가 능통한 무역사무원을 모집합니다.
- 주식회사 에스에이치 사이언스랩에서 영업 기획지원 사무원을 모집합니다.

사랑의 김장나눔, 빈민촌 연탄봉사, 그리고 사랑의 열매 성금모금 등 연말을 맞아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아름다운 행사들이 곳곳에서 펼쳐지고 있습니다. 사랑을 주는 사람에게도 받는 사람에게도 따뜻한 행복이 함께 하는 연말이 되길 기원하며 이번주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마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