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바람 공주뉴스 218호(공주시, 세계유산 보존관리 국회토론회, 새해맞이 시민과의 대화, 정월대보름 행사, 노인일자리)

작성자 | 오원록
작성일 | 2019-02-19 14:43:39
조회수 | 920 [kakaostory2]

신바람공주 뉴스! 주요소식입니다. 1. 지난 12일 「세계유산의 보존·관리」활용에 관한 특별법 제정을 위한 국회토론회가 개최됐습니다. 2. 김정섭 공주시장이 새해맞이 읍면동 방문을 통해 소통 행보를 이어나갔습니다. 3. 지난 16일, 정월대보름 행사가 금강신관공원을 비롯한 관내 일원에서 다채롭게 진행됐습니다. 4. 2019년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이 일자리수행기관별로 열렸습니다.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첫 인사 드립니다. 신바람 공주 뉴스를 맡게 된 이예잽니다. 온 대지에 봄기운이 서리기 시작한다는 절기 ‘우수(雨水)’입니다. 차가운 바람 속에서도 희미하게나마 봄기운이 느껴지는 요즘인데요, 신바람 공주 시정뉴스! 오늘의 첫 소식은, 활기찬 미래도시를 위한 시정 소식을 담아봤습니다. 지난 12일 국회에서는 「세계유산의 보존·관리 및 활용에 관한 특별법」 제정을 위한 토론회가 개최됐습니다. 세계유산을 체계적으로 보존, 관리하고 활용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120여 명의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인 것입니다. 이번 토론회는 한국세계유산도시협의회와국회 정진석 의원실 공동 주최로 이루어졌는데요, 한국세계유산도시협의회 회장인 김정섭 공주시장은 세계유산의 보존, 관리 및 활용에 관한 특별법 제정의 필요성을 특히 강조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특별법이 반드시 제정될 수 있도록 17개 회원 도시와 함께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며 참석한 지역 인사, 시민, 전문가들과 함께 결의를 다졌습니다. 토론회는 세계유산관련 특별법 필요성이라는 주제로 이혜은 국제기념물유적협의회 위원장과 채미옥 한국감정원 부동산연구원장의 발표에 이어 전문가 토론 순으로 이어졌습니다. 현재, 우리지역에서는 공산성과 송산리 고분군 등 백제역사유적지구가 유네스코(UNESCO) 세계유산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김정섭 공주시장이 관내 4개 지역을 찾아 새해맞이 읍, 면, 동 방문 및 시민과의 대화를 이어 나갔습니다. 지난 11일 의당면을 방문한 김정섭 공주시장은 수촌리 고분군 역사공원 조성 등 올해 추진할 지역 정책들을 밝히고 시민과의 대화 시간도 가졌는데요, 이어 탄천면을 방문한 자리에서는 소규모 수도시설 정비사업을, 사곡면에서는 마곡사의 세계유산 등재를 계기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을 수 있는 지역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신풍면에서는 추진 예정 정책들을 소개하고, 앞으로도 6개월마다 시민들과 만나 지역 발전을 위한 의견도 듣고 소통 시간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지난 1월 14일 월송동부터 시작된 김정섭 공주시장의 새해맞이 16개 읍면동 방문은 신풍면을 끝으로 마무리 되었으며 지난해 취임 직후 초도순방에서 건의되었던 내용들의 완료 여부 및 진행사항도 제시함으로써 진정한 소통 행정을 구현했습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지난 16일, 금강신관공원 미르섬 일원에서 공주시가 주최한 정월대보름 행사가 열렸습니다. 기해년 정월 대보름을 맞아 펼쳐진 이번 행사는 공주 시민의 안녕과 함께

국립충청국악원 공주유치 기원 의미를 담아 마련되었는데요, 가족, 연인, 친구와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은 연날리기, 투호놀이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체험하면서 즐거운 주말을 보냈습니다. 취업문제가 심각한 요즘 어르신들의 취업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공주시가 발 벗고 나섰습니다. 지난 주, 관내 곳곳에서는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이 열렸는데요, 지난 13일 공주 시니어클럽에서 시작된 이번 발대식은 지난 15일 공주지역자활센터에 이르기까지 일자리 수행기관별로 각각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직무교육은 물론 참여 어르신들을 위한 안전 교육도 진행되었는데요, 공주시는, 올해 55억여원의 예산을 투입 1,945명 규모의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정월대보름이면, 우리 조상님들은 특별한 음식들로 겨우내 지친 몸을 달랬는데요, 오곡밥, 나물, 부럼....... 이 좋은 음식들이 주는 기운을 받아 한결 가뿐하게 봄을 기다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바람 공주, 활기찬 미래 도시 오늘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신바람공주 뉴스는 다음 주에 더욱 알찬 소식들로 찾아뵙겠습니다.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