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행복이야기 No.42(팔도장터 관광열차 코레일 공주시 투어)

작성자 | 손영진
작성일 | 2017-07-10 11:24:04
조회수 | 1313 [kakaostory2]

철도관광, 전통시장, 관광명소를 동시에 즐기는, “팔도장터 관광열차”!코레일과 중소기업청이 공동추진하는 이 사업에, 공주시는 올해부터, 흥미진진한 코스로, 함께 하게 됐는데요,

권경자 / 서울
코레일하고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기차여행의 느슨함. 그 다음에 버스를 타고서도 느린관광(좋아요)

2017년 팔도장터 관광열차 운행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공주시! 수도권 관광객, 240여명을 싣고, 첫 발을 내딛은 곳은 천년고찰 “마곡사”입니다.


한25년전에 성지순례로 황새바위에 왔다가 마곡사에 온 적이 있어요. 올라오는데 기억이 나네요.

백제시대에 세워진 마곡사는, 일제강점기, 백범 김구선생님이 머물렀던 곳으로 유명하고, 해마다, 산사음악회, 신록축제 등이 열릴 만큼, 아름다운 풍경과 고즈넉한 멋이 살아 있는 ‘힐링명소’입니다.

송영란 / 경기도 안양시
닳아진 단청 보면서 저런거는 우리가 좀 더 지키고 가꿔야 되지 않겠냐고 우리끼리 방금 얘기했었어요.

두 번째 코스는, 2015년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백제시대의 대표적인 성곽,‘공산성~! 이곳에선 문화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역사적 고증을 통해 재현한, 웅진성 수문병의 성대한 교대식도 볼 수 있습니다.

직장인인데 휴일에는 차도 막히고 하니까, 차 가지고 안다녀도 될 만한 (공주 팔도장터 관광열차를) 찾았어요.

공산성의 또 다른 재미! 백제의상체험, 활쏘기, 인형극, 수문병 체험 등.. 다양한 백제프로그램으로, 즐거움은 두 배가 되는데요,

박영주 / 서울
우선 밤나무가 굉장히 많고요, 그게 인상이 깊었고요 여기와서 보니까 생각보다 굉장히 웅장해요.

세 번째 코스는, 공산성과 함께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송산리고분군’~! 이곳엔 특히, 백제 제25대 왕과 왕비의 묘인, 무령왕릉이 있습니다.
마지막 코스는, 80년 전통을 자랑하는 “공주산성시장”과 근현대문화유산이 밀집한, 공주 원도심 자유여행!!

김연주 / 코레일관광개발
가을에는 저희가 공주에 있는 가을단풍과 더불어서 아름다운 경치를 구경할 수 있도록 마곡사, 공산성, 그리고 오늘 오셨던 송산리고분군까지 같이 해서 프로그램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다양한 백제문화 유산과 산사에서의 힐링 체험, 전통시장의 ‘장날’과, 원도심 자유투어까지.. 알찬 코스로, 2017년, 야심차게 출발한, ‘팔도장터 관광열차’ 공주투어! 앞으로도 많이 찾아주세요!!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