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No.135(곰나루 어린이 물놀이장, 박동진 판소리 명창명고대회 등)

작성자 | 손영진
작성일 | 2017-07-17 17:29:22
조회수 | 1763 [kakaostory2]

곰나루 어린이 물놀이장이 시설 보강 및 놀이 공간을 새롭게 조성해 개장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판소리인재의 등용문이자 대한민국 대표 판소리 대회인 제18회 공주 박동진 판소리 명창·명고대회가 열렸습니다.

공주시가 지역 대학생들의 재능을 살려 사회경험을 제공 하기 위한, ‘대학생 여름방학 학습지원단’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공주시가 우성면 내산1리에서 독거노인을 위한 실버공동생활시설인 행복나눔 경로당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공주시 여성들의 화합과 의지를 다지고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제22회 공주시 여성대회가 열렸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주간의 공주소식을 전해드리는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입니다.


공주시가 지난13일, 곰나루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이날 개장식에는 오시덕 공주시장을 비롯한 시의원, 기관단체장,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고, 식전행사인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곰나루 어린이 물놀이장 경과보고,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원치연 / 공주시 문화시설사업소장
공주 곰나루 어린이 물놀이장이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개장하였으니, 아이들과 함께 즐겁고 시원한 여름 보내시러 공주로 오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개장하는 곰나루 어린이물놀이장은 쾌적하고 안전하게 보강·조성한 것으로 총 4,440㎡ 규모에 수영장, 물놀이장, 놀이시설 등을 갖추고, 오는 8월20일까지 운영합니다. 시설이용 대상은 5세에서 13세까지 이며,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5시30분까지, 1일 평균 450여명, 사전 예약 없이 현지 선착순 무료입장해 즐길 수 있습니다.


공주시가 지난14일과 15일, 양일간 공주문예회관과 국립공주박물관 일원에서 제18회 공주 박동진 판소리명창·명고대회를 개최했습니다. 공주 박동진 판소리 명창·명고대회는 판소리 완창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한 최고의 국창, 인당 박동진 선생의 업적을 기리고 세계 속의 한국 전통문화 인재양성의 등용문으로 마련됐습니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우리나라 국악을 이끌어갈 전국의 젊은 인재들이 대거 참여해, 판소리와 고법 부문에서 명창부와 일반부, 신인부, 학생부로 나눠 이틀간 열띤 경연을 펼쳤고, 대회 시상에는 명창부 대상에 대통령상, 명고부 대상에는 국무총리상, 일반부 장원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등이 주어졌습니다. 또 이와 함께 대회전날에는 국내 최고의 명인·명창을 초청해, 박동진 선생의 추모음악회를 열어 우리 전통문화예술의 우수성과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일깨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공주시가 지난12일 지역 대학생들의 재능을 살려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사회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대학생 여름방학 학습지원단’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올 해 5회째를 맞이한 학습지원단 운영은, 타지역에서 공주로 전입한 학생들에게 학습지원을 위한 일자리를 통해 지역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배우면서 공주시에 대한 애착심을 갖고, 나아가 공주 정착을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마련됐습니다. 이번 학습지원사업에는 총 113명의 지역 대학생이 참여했고, 이들은 금년 7월24일부터 오는 8월 21일까지의 기간 중 20일 범위 내에서 지역의 저소득층 및 학습지도 희망 초·중학생 400여명과 1:3 또는 1:4매칭을 통해 국어, 영어, 수학 등의 학습지도와 함께 학교에서 실시하는 독서 및 체험학습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됩니다.


공주시가 지난11일, 우성면 내산1리에서 오시덕 공주시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마을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나눔 경로당 준공식을 가졌습니다.행복나눔 경로당은 민선 6기 오시덕 공주시장의 공약사항 중 하나로, 고령화 사회에 따른 다양한 노인복지 욕구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기존 경로당을 활용해 독거노인들이 공동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실버공동 생활시설입니다. 이번에 건립된 내산1리 행복나눔 경로당은 사업비 2억5천만원을 투입해, 연면적 147.75㎡의 규모로 방, 거실, 화장실, 다용도실 등 실용적인 공간으로 설계했고, 외관은 한국 전통의 미를 살려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루도록 했습니다. 시는 이번 행복나눔 경로당 준공을 통해 노인들이 함께 모여 공동생활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함으로써 독거노인들이 안정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공주시가 양성평등주간의 달을 맞아, 지난14일 백제 체육관에서 제22회 공주시 여성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공주시 여성들의 화합과 의지를 다지고 지역의 양성평등을 실현 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이날 행사에는 여성단체회원, 일반여성, 다문화가정 등 1,200여명이 참석했고,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에는 양성평등발전에 기여한 36명에게 공로패와 표창패를 전달하여, 여성 권익증진과 양성평등 촉진에 대한 범시민적 관심을 갖게 했습니다. 특히 결혼이주여성과 여성단체의 사회활동 사례발표와 방송인 엄용수씨의 특강, 공주시시립합창단의 합창공연 및 공주예술단의 풍물난타. 폭력예방 캠페인, 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홍보관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돼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행사가 됐습니다.




태그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