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No.146(제63회백제문화제, 한화불꽃놀이, 여자친구, 숭덕전 등)

작성자 | 손영진
작성일 | 2017-10-02 13:04:03
조회수 | 1930 [kakaostory2]

제63회 백제문화제의 화려한 막이 올랐습니다.
세계유산등재 2주년기념 축하쇼가 열렸습니다.
웅진백제왕 숭덕전이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2017 금강미술대전이 열렸습니다.
제21회 노인의날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주간의 공주소식을 전해드리는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입니다.
제가 지금 나와 있는 곳은 제63회 백제문화제가 열리고 있는 현장입니다.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지난주부터 시작됐습니다.
지난29일, 금강신관공원 주무대에서 제63회 백제문화제 개막식이 열렸습니다. 이번 축제는 ‘한류 원조, 백제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9월28일부터 10월5일까지, 공주시 일원에서 화려하게 펼쳐집니다.

개막식에는 공주시충남연정국악원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백제혼불 깨움식, 뮤지컬형식이 가미된 주제공연, 인기 아이돌 가수 여자친구와 브로맨스의 축하공연과 함께 중부권 최대의 불꽃놀이로 8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했습니다.

특히 제63회 백제문화제는 예년과 달리 새롭고 차별화된 프로그램 구성으로 관람객들에게 보다 큰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공산성과 송산리고분군이 세계유산에 등재 된 지. 두 해째를 맞았습니다.
지난28일, 금강신관공원에서 세계유산등재 2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주요인사 및 지역주민 2만 여명이 모인가운데 축하쇼가 개최됐습니다.

세계적인 역사문화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이번 공연은 1부에는 공주시충남교향악단의 특별콘서트와 가수 유열이 무대를 꾸몄고, 2부에는 다비치와 에릭남 등 유명 가수의 초청공연과 3부에는 관광객과 시민이 함께 관람하는, 불꽃쇼로 가을밤을 화려하게 수놓았습니다.



웅진백제왕 숭덕전이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지난28일, 숭덕전 앞 광장에서 기관·사회단체장,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웅진백제왕 숭덕전 건립은 백제국시조 온조왕을 비롯해, 웅진백제시대의 문주왕, 삼근왕, 동성왕, 무령왕의 위패를 모신 전당으로 백제 옛 왕조의 영광을 기리는 곳입니다.

이번에 건립된 숭덕전은 사업비 21억원을 투입해 부지 4,400㎡에 숭덕전, 전사청, 삼문, 담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한국 전통의 미를 살려 주변의 경관과 조화를 이루는 외관 디자인과 실용적인 공간으로 설계됐습니다.



2017 금강미술대전, ‘멘토멘티 전’이 열렸습니다.
올해로 33회째를 맞이하는 금강미술대전이 지난27일부터 오는 10월12일까지 13일간, 고마 특별전시장에서 진행됩니다.
이번 2017년 금강미술대전은 ‘멘토멘티전’특별 기획으로, 역대 운영위원 중에서 선정한 5인의 멘토를 초대작가와 연결해 멘티를 정하고, 다른 초대작가들의 작품과 함께 전시해, 오랜 전통과 품격 높은 미술행사의 테마로 전시합니다.

한편 금강미술대전은 참신한 신예 작가들의 등용문이며, 지역문화와 한국의 미술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미술축제 행사로 자리 잡았습니다.



2017 노인의 날 기념, 축하 한마당이 열렸습니다.
공주시가 노인의 날을 맞아, 지난25일 백제체육관에서 제21회 노인의날 기념 축제 한마당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의식을 높이고, 노인들의 사회참여 및 행복한 노년생활을 돕고자 마련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기관·사회단체장, 지역 어르신 등 1천여명이 참석했고, 1부 기념식에는 모범 노인 및 노인복지기여자53명과 모범경로당 5개소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고, 2부에는 충청남도연합회 및 전국대회에 참가할 공주시 대표팀을 발굴하는 한궁, 그라운드골프 경기가 이어졌습니다.




태그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