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No.150(교통약자 콜택시, 스마트소통넷 등)

작성자 | 손영진
작성일 | 2017-11-03 20:32:17
조회수 | 1563 [kakaostory2]

공주시가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인, 콜택시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공주시가 스마트 소통넷 시스템의 오픈을 알리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이 소통하는 화합의 장, 2017년 다문화가족 행복모임 대회가 열렸습니다.

아동·청소년의 생명존중 의식 확산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정신건강 인형극이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공주시가 건전한 직장문화 형성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주민자치프로그램의 활성화를 위한, ‘제2회 주민자치의 밤’ 행사가 열렸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주간의 공주소식을 전해드리는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입니다.

공주시가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인 콜택시 5호차를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충남협회 공주시지회에 전달했습니다.
지난23일 시청 광장에서 열린 이번 전달식은 교통약자 이동권 보장을 위해 운영하는 특별교통수단인 콜택시 운영을 홍보하고, 교통약자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이날 전달된 차량은 저상형 장애인차로 승강구 자동발판, 동승자 안전손잡이 등, 탑승객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게 제작됐습니다.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콜택시는 공주시 내 주소를 둔 1.2급 장애인 및 65세 이상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자와 동반 가족 및 보호자가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요금은 일반택시의 반값 수준으로 1.5km까지 기본요금 1400원에 120m당 50원씩의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공주시가 스마트 소통넷 시스템의 오픈을 알리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지난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사회단체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소통넷 시스템의 시연회와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스마트 이장넷 시스템은 지난해 오픈해, 이·통장들과의 소통을 시작한 바 있으며, 그 사업을 확대해 종이 문서만으로 이뤄지고 있는 사회단체와의 소통을 원활히 하고자 스마트 소통넷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습니다.

이번에 구축한 시스템은 사회단체에서 앱이나 스마트 소통넷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시에서 발송하는 공문서는 물론, 회의일정, 알림사항 등을 온라인을 통해 수신·확인할 수 있으며, 특히 사회단체의 소식, 알림사항 등을 공유하고 문서의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주시가 지난28일, 공주산성시장에서 ‘2017년 다문화가족 행복모임 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 1000여명이 참여했고, 식전행사로는 문화예술 공연팀의 삼고무와 치어리더 공연, 밸리 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본 행사에서는 모범 결혼이민여성 표창과 대회사, 참여자들이 다함께 참여하는 ‘명랑 운동회’와 읍면동 행복모임 경연대회 등 다양하게 진행하며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행사장 주변에 월남쌈, 춘권 등 5개 나라의 음식을 체험하고, 각국의 전통 민속놀이와 의상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공주시가 초등학교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찾아가는 정신건강 인형극이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공주시는 아동·청소년의 생명존중 의식 확산과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나, 너, 우리 모두 소중해!’라는 정신건강 인형극을 11월까지 10개 초등학교를 순회하며 실시하고 있습니다.

정신건강인형극는 탈·막대 종합인형극으로 생명사랑 생명존중, 학교폭력예방, 인성교육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었고, 특히 아동·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정신건강교육이라는 점에서 학생들은 물론, 학교 관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공주시가 지난25일, 고마 컨벤션홀에서 시 산하 공무원300여명을 대상으로 직장 내 성희롱과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날 교육은 직장 내 성희롱이 조직의 이미지 손상과 위축, 직무수행 의욕저하를 초래하는 만큼, 이를 사전에 예방하고 서로 존중하는 건전한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해 기획했습니다.

이날 강의에서는 공공조직 내 선진화된 양성평등 문화정립의 이해와 조직원 간 상호배려와 조화, 직장 내 성희롱 방지를 위해 동료·상사로서 할 일, 성희롱 발생시 처리절차, 고충상담 등 구체적으로 소개하며, 직장 내 성희롱과 성폭력 관련사고 예방능력 강화 등의 내용을 교육했습니다.



지난28일, 반포면 충현서원 일원에서 ‘제2회 주민자치의 밤’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충현서원문화제’와 ‘제2회 주민자치의 밤’행사를 함께 진행함으로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살아 숨 쉬는 서원을 만들고 반포면주민자치위원들의 활동과 주민자치프로그램을 알리고 더 많은 주민들이 혜택을 받도록 기획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그동안 수강생들이 배운 난타 등 10개 주민자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특산품 홍보, 먹거리, 건강체험, 전통놀이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태그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