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No.162 (도시재생뉴딜사업 선도지역 지정 공청회 등)

작성자 | 손영진
작성일 | 2018-01-23 17:21:41
조회수 | 2641 [kakaostory2]

 

 

1.옥룡동 버드나무골과 은계골 일원의 도시재생뉴딜사업 선도지역 지정에 대한 공청회가 열렸습니다.
2.도시미관 향상을 위한 대학문화거리 간판 및 보행환경개선사업 주민설명회가 개최됐습니다.
3.사고 없는 안전한 농작업 실현을 위한 ‘2018 찾아가는 농업기계 안전교육이 실시됐습니다.
4.시민과 함께 행복한 공주를 만들기 위한 시민명예기자 신념 간담회가 열렸습니다.

흥미진진 공주시정뉴스 시작합니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공주시의 흥미진진한 뉴스를 전해드리는 공주뉴스입니다.

1.공주시도시재생뉴딜사업 선도지역 지정을 위한 공청회 개최
공주시가 주거복지 실현과 세계유산을 품은 문화·관광 핵심도시 육성을 위한 도시재생뉴딜사업 선도지역 지정’ 공청회를 개최했습니다지난 19일 고마컨벤션홀에서 도시재생 전문가와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옥룡동버드나무골·은계골 일원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하여 시민 및 관계전문가들의 의견 수렴을 위한 공청회가 열렸습니다.
 
한편 공주시는 옥룡동 버드나무골과 은계골 일원의 도시재생 사업을 통해 주거복지 실현과 문화·관광도시 핵심도시로 육성하여 도시재생 이익을 지역사회가 공유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2.공주시 대학문화거리 간판 및 보행환경개선사업 주민설명회’ 열어
공주시가 걷고 싶은 거리 조성과 도시경관 이미지 제고를 위한 대학문화거리 간판 및 보행환경개선사업 주민설명회를 열었습니다.
지난 17일 신관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주민들과 함께한 이번 설명회는 대학문화거리의 경관향상 및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습니다.
 
공주시는 무분별하게 난립한 옥외광고물로 인해 훼손돼고 있는 가로 경관을 개선하여 걷고 싶은 거리를 조성하고 도시미관을 향상시키겠다고 밝혔습니다.


3.‘2018 찾아가는 농업기계 안전교육’ 실시
사고 없는 안전한 농작업 실현을 위해 ‘2018 찾아가는 농업기계 안전교육이 실시됐습니다.

지난 18일 농업회관에서 공주시 농업인 3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안전교육은 농기계 이용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실시됐습니다.ㅠ한편 농기계의 도로주행시 교통안전 교육과 공주시가 새로 도입한 신기종 임대농업기계 전시도 이루어져 농업인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4.시민명예기자 신념 간담회’ 열려
시민과 함께 행복한 공주를 만들기 위한 시민명예기자 신념 간담회가 열렸습니다.
지난 18일 공주시청에서 공주시 시민명예기자 30여명이 참여한 이번 간담회는 2017년의 시정성과와 2018년 공주시 시정운영에 대한 계획을 공유하고지난해 활동성과와 앞으로의 운영방향에 대해 토의 하는 시간을 갖기위해 시민들의 진솔한 의견 수렴과 소통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어서시정알림게시판과 취업알림게시판입니다.
 [시정알림게시판]
1.64회 백제문화제 콘텐츠 개발 공모전이 열립니다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2018년 시립도서관 문화가 흐르는 갤러리의 전시단체를 모집합니다.

[취업알림게시판]
1. 주식회사 호수에서 식품제조관련단순종사원을 모집합니다.
2. 얀마농기코리아에서 경리사무원을 모집합니다.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오늘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고맙습니다다음 회에 뵙겠습니다


 



태그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