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 공주 시정뉴스 201507 No.03

작성자 | 전체관리자
작성일 | 2015-08-05 16:50:57
조회수 | 7921


자막

안녕하십니까? 공주시의 흥미진진한 뉴스를 전해드리는 공주뉴스 입니다.

메인뉴스
첫번째 소식입니다. 충남도와 공주시, 코레일 등은 KTX 공주역을 ‘백제 테마역’으로 조성하는 계획을 수립하고, 지난 22일 그 첫 단계로 ‘KTX 공주역 활성화 및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기념, 공주·부여 백제문화권 팸투어’를 실시했습니다. 공주역은 세계유산 등재라는 경사가 겹치면서 이용객 수가 급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요. 충남도와 공주시 관계자는 “공주역은 세계유산에 등재된 백제역사유적지구와 가장 가까운 기차역으로, 공주역과 세계유산을 연계한 여행 상품이 개발되면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이 예상된다”고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고 인당 박동진 선생의 일대기를 그린 창작 마당극 “제비 몰러 나간다!”가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한옥마을 특설무대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마당극은 인당 박동진 명창이 자신만의 예술세계를 완성하기까지 겪었던 질곡,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기할 수 없었던 예술혼을 담은 창작 판소리극인데요. 대중들이 우리의 국악과 판소리를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퓨전 라이브 연주와 함께 펼쳐진 마당극과 한국적인 움직임을 재해석한 춤 등이 어우러져, 공주 한옥마을의 한여름 밤을 아름답게 수놓았습니다.
억울함이 없는 나라, 깨끗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진행하는 이동신문고가 지난 7월 21일 공주시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동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의 전문 조사관이 직접 방문하여 고충민원을 상담하고 현장에서 당사자간 중재와 합의를 통해 해결을 유도하는 제도인데요. 이날 공주시에서는 28건의 상담을 진행했으며, 이동신문고를 통해 제기된 건의사항 등은 관계기관과 협의하여 반영하거나, 개선 방안을 찾아 권고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공주시의회는 본회의장에서 7월 21일 ‘2015년도 상반기 의정발전 유공자 시상식’을 가졌습니다. 시상은 지역사회 발전과 의정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많은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는데요. 이날 시민 27명, 공무원 4명 등 총 31명이 표창을 받았으며, 자리를 함께한 시의원들은 수상자들에게 축하 인사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며 기쁨을 함께 나눴습니다. 한편, 이해선 의장은 “시의원 모두는 공주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행복한 공주, 살기 좋은 공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제20회 공주시 여성대회가 지난 22일 백제체육관에서 열렸습니다. 양성평등주간의 달을 기념하여 공주시 여성들이 한자리에 모인 이번 대회는 양성평등문화를 확산시키는 뜻 깊은 자리였는데요 공주시 관계자는 양성평등발전에 기여한 25명에게 공로패 전달과 주제강연 등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가 여성의 권익을 증진하고, 양성 평등에 대한 범 시민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했습니다.
영상대전 최우수상 1안 – 이것으로 부탁드립니다. 공주시가 지난21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플라자에서 열린 ‘대한민국 지자체 영상대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공주시가 출품한 영상은 선사시대부터 고대와 현대에 이르기까지 흥미진진한 역사문화자원을 간직하고 있는 공주를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한 “‘흥미진진 공주이야기’로 독특한 표현기법을 활용해 의미전달과 흥미를 유발한 것이 특징인데요 이 날 최우수상을 수상한 오시덕 공주시장은 “앞으로도 공주시의 숨은 자원을 찾아내고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매체를 활용할 계획”이라며 “흥미진진한 공주시를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에 알리는데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공주시는 지난 22일 공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자율방재단과 인명구조대 등 안전관리단체와 “행복한 동행 시장과의 만남의 날” 행사를 갖고, 풍수해 등 여름철 재난대비 태세를 함께 점검했습니다.
공주시가 오는 9월 26일부터 개최되는 백제문화제에 시민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7월 23일부터 31일까지 백제복 기부 및 나눔행사를 진행하는데요, 기부된 백제복은 백제문화제 기간 동안 자원봉사자와 백제복식체험용 등으로 활용될 계획입니다.
공주시는 지난 24일 본격적인 피서 철을 맞아 관광지와 행락지의 부당요금 근절, 옥외 가격표시 등을 유도하기 위해 계룡산 동학사 일원에서 행락철 물가안정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공주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이 공주지역을 더 많이 알고, 앞으로도 자긍심을 갖고 살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 “다문화가족 행복투어”를 실시하는데요, 지난 24일에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공산성과 무령왕릉 등을 탐방했습니다.

읍.면.동 지역소식
다음은 읍.면.동 소식입니다. 지난 24일 공주시사곡면협의회와 사곡면새마을부녀회 사랑의 텃밭가꾸기 사업으로 들깨 모종을 하였습니다. 새마을지도자 사곡면협의회 이종관 회장은 공주시 사곡면 유룡리에 있는 자신의 밭 700평을 새마을 농장으로 무상으로 제공하고, 24일 새마을지도자 20여명과 부녀회원들은 이 밭에 들깨 모종을 실시 하였는데요 수확한 깻잎과 들깨는 독거노인 어르신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종관 회장은 “새마을 지도자들의 땀과 노력으로 가꾸는 농장을 어려운 이웃을 돕게 된다고 생각하니 이 일이 더욱 더 의미 있고, 값지게 느껴진다”고 말했으며, 김영자 사곡면새마을부녀회장은 "앞으로 열심히 농작물을 심고, 가꾸어 어려운 이웃과 지역을 위해서 쓰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사곡면 새마을가족들은 들깨를 비롯하여 감자등, 1,000여포기의 김장배추를 심고, 이를 수확해 김장을 담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눠주는 봉사를 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제16회 공주시 자율방범연합대 한마음 체육대회가 7월 26일 오전 10시에 공주시 백제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체육대회에 앞서 공주시민의 치안과 질서 유지를 위하여 고생하신 자율방범연합대원들의 노고에 시민들의 감사한 마음을 모아 포상의 시간도 마련되었는데요. 명규식 공주시 부시장은 축사에서“16년간 이어온 꾸준한 행사의 원동력은 공주를 사랑하는 마음 때문”이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지역안전의 첨병이라는 자긍심을 갖고 범죄없는 고장을 만드는데 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한편 공주시자율방범연합대는 28개 지대로 구성된 650여 명의 대원이 취약지역 순찰과 범죄신고 등의 활동을 연중 벌이고 있습니다.

이어서 전해드리는 취업뉴스를 끝으로 흥미진진 공주뉴스를 마치겠습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취업뉴스



1) KTX 공주역 활성화 및 유네스코 세계유산 기념으로 공주.부여 백제문화권 팸투어를 개최하였습니다. 

2) 인당 박동진 선생의 일대기를 그린 창작 마당극이 한옥마을 특설무대에서 열렸습니다. 

3) 2015년 이동신문고가 지난 21일 공주시 대회의실에서 개최하였습니다. 

4) 2015년 상반기 의정발전 유공자 시상식이 21일 공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렸습니다 

5) 20회 공주시 여성대회가 백제체육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6) 공주시가 2015년 대한민국 지방자치 영상대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전체댓글수 1

0/300
보내기
  • 주세환님 프로필 사진
    주세환 2015-07-31 15:32:34 좋아요 답글 달기

    흥미진진 공주 시정뉴스 201507 No.03

    공유된 SNS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