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201508 NO.05

작성자 | 전체관리자
작성일 | 2015-08-12 10:15:13
조회수 | 10191 [kakaostory2]

헤드라인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공산성과 송산리고분군을 찾는 관광객 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공주시가 관광객 유치와 지역 농.특산물 판매에 발 벗고 나셨습니다.

공주 밤 육성사업이 국가 공모사업에 당선되어, 국비 등 30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습니다.

공주시가 관내 경로당에 자동혈압계를 지원하는 등 시민 건강 챙기기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라나는 영.유아의 올바른 독서습관을 키우기 위해 공주시가 책 꾸러미 배부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난 84일과 5, 옥룡6통과 사곡면 화월2리 경로당이 새롭게 문을 열었습니다.

 

아나운서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공주시의 흥미진진한 뉴스를 전해드리는 공주뉴스 입니다.

메인뉴스

첫번째 소식입니다.

백제역사유적지구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이후 공산성과 무령왕릉이 위치한 송산리고분군을 찾는 관광객 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공주시는 공산성과 송산리고분군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7월 이후 공주시를 찾은 관광객 수가 4만여명에 달한다고 밝혔는데요,

이는 등재 직전인 지난 6월 관광객 1만9700여명보다 2배 이상 증가했고, 지난해 7월 관광객 1만6700여명과 비교하더라도 두 배 반 이상 증가수치입니다.
공주시는 급증하는 관광객 수요에 대응하여 관광인프라 확충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공주시가 지난 8월7 오시덕 공주시장과 간부공무원, 관광진흥협의회 회원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정안휴게소(하행선) 에서 ‘공주시 관광 홍보’ 활동을 펼쳤습니다.

공산성과 송산리고분군의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기념하고, 61 백제문화제 성공 개최와 메르스 등으로 침체된 관광분위기를 쇄신하기 위해 마련한 이날 행사에서

오시덕 공주시장과 이해선 공주시의회 의장과 의원을 비롯한 참여자들은 휴가철 관광객들에게 홍보물을 나눠주며 세계유산을 품은 도시 공주를 방문해 것을 당부했으며,

또한 고맛나루 쌀로 만든 인절미를 관광객들에게 제공하며 고맛나루 쌀의 우수성과 공주 인절미의 유래를 널리 알리고, 공주알밤과 밤 막걸리 공주에서 생산되는 ·특산물 판촉 활동도 벌였습니다

공주시에서는 앞으로도 공주시와 공주시 농.특산물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쳐나갈 방침입니다.

 

공주시는 공주시 대표 특산물 밤 활용산업인 "공주 밤 융복합산업"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2016년 6차산업화지구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2016년부터 2018년까지 3년간에 걸쳐 국.도비 등 30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시에서는 이번에 지원되는 사업비로 밤의 생산부터 가공에 이르기까지의 밤 산업 인프라를 확충할 계획인데요

이를 계기로 민선6기 오시덕 시장의 공약사업인 "공주밤 연구소 설립"이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며,

공주 밤의 생산과 유통 및 가공기술 개발로 밤 관련 산업의 발전과 농가 소득향상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공주시는 시민 건강증진을 위하여 관내 경로당 375개소에 2018년까지 자동혈압계를 지원하는 등 경로당 중심의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시에서는 지금까지 의료 취약지역과 이용률이 높은 경로당 104개소에 자동혈압계를 설치했으며, 경로당 중심의 노인 건강 프로그램인 "건강 마을터 가꾸기" 시책도 추진할 계획인데요.

"건강 마을터 가꾸기" 사업은

고혈압과 뇌졸중, 중풍, 심근경색증을 체계적으로 예방 관리하고

만성질환관리, 치매조기발견과 예방은 물론

최근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는 노인 자살을 예방하기 위해

정신건강상담과 우울증 예방교육, 말벗도우미 연결 서비스도 제공하며,

구강건강관리와 신체활동 권장을 위한 프로그램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편 공주시는 노인성 질환을 최소화하여 노인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보건사업을 점차 확대 시행해 나갈 계획입니다.

 

 

공주시 시립도서관에서는 영.유아 시기부터 올바른 독서습관을 갖도록 하기 위해 북스타트 사업의 일환으로 책 꾸러미를 배부하고 있습니다.

책 꾸러미는 그림책 2권과 손수건, 가이드북, 가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3개월부터 18개월 사이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8월 5일부터 선착순 400명에게 배부한다고 하는데요

신청은 부모의 신분증과 함께 자녀의 생년월일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이나 건강보험증을 지참해 공주시립도서관 강북관과 웅진관, 옥룡동 작은도서관, 반포면 작은도서관을 방문하면 됩니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북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기와 엄마가 그림책을 매개로 행복하고 풍요로운 관계를 형성하고, 평생 독서습관을 길러 주어 책 읽는 문화도시 공주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공주시가 지난 8월 4일과 5일, 오시덕 시장과 시. 도의원, 마을 주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옥룡6통과 사곡면 화월2리 경로당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준공식 갖고 새롭게 문을 연 경로당은 주변의 경관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과 실용적인 공간 위주로 설계됐으며 방과 거실, 주방, 다용도실 등을 갖췄습니다.

공주시 관계자는 경로당이 마을 주민들의 소통 공간과 아울러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휴식장소이자 사랑방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주요단신뉴스

 

공주시는 최근 다문화가족 증가 추세에 발 맞춰 다문화가족에 대한 이해 증진과 인식개선을 통해 편견 없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할 목적으로 읍.면.동 이.통장을 대상으로 다문화 이해 교육을 진행합니다.

본격적인 여름 피서철을 맞아, 안전문화운동 공주시협의회와 공주시 의용소방대, 공주시청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8월7일 곰나루어린이수영장 일원에서 어린이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문화캠페인을 전개하였습니다.

 

공주시는 지난 8 5일 공주시청 소회의실에서 공주시 택시운수종사자 대표단과  “행복한 동행 시장과의 만남의 날” 행사를 갖고, 공주시의 대중교통 활성화 대책과 운수종사자의 서비스 개선, 봉사정신 나눔 확산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공주와 대전시, 예산군과 영동군 등 4개시군이 국비를 지원받아 지역축제와 의료, 농촌관광을 연계하여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자 추진하는 K-Farm 누리사업이

본격 시행에 앞서 지난 8월5일 러시아 에이전시와 바이어를 대상으로

공주시 일원에 대한 팸투어를 실시했습니다.

 

공주시는 앞으로 100년을 내다보는 공주시 비전과 바람직한 미래 발전상을 설계하기 위해 "2030 공주비전 수립 용역"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지난 8월 7일 관련 공무원 110명이 참여하는 워크숍을 개최하고 공주시의 중장기 정책방향과 발전 전략을 모색했습니다.

 

 

세계 정상의 아이스 발레단인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국립아이스발레단이 지난 6일과 7일 공주문예회관에서 3차례의 공연을 마쳤습니다. 이번 공연은 아름다운 음악과 동화 속 친근한 스토리와 함께 토슈즈 대신 스케이트를 신은 무용수들이 익숙한 캐릭터로 등장해 익살스러운 안무와 화려한 기술을 선보이며 한여름 밤에 시원한 볼거리를 선사했습니다.

 

 

읍.면.동 및 기관단체 소식

 

다음은 읍.면.동 및 기관단체 소식입니다.

공주시 사곡면 바르게살기위원회가 지난 4일 사곡면 마곡사주차장 일원에서 환경정화캠페인을 실시 하였습니다.

이날 캠페인은 마곡사를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자연환경과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는데요

행사에 참여한 30여명의 바르게살기위원회 위원들은 마곡사관광지 주차장과 도로변에 방치된 쓰레기와 각종 오물을 수거하면서 환경정화캠페인도  전개했습니다.

행사를 주관한 김찬영 위원장은 “바르게살기위원회가 솔선하여 정기적으로 환경정화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공주시 의당면 새마을협의회는 지난 3일 의당면사무소에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반찬만들기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새마을협의회장을 비롯한 지도자와 부녀회원, 의당면사무소 직원 등 30명이 참여했으며,

열무김치, 멸치볶음 등 밑반찬을 정성껏 만들어 관내 저소득층 20가구에 전달했습니다.

행사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고 힘을 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살 맛나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열심히 봉사활동을 해나가겠다"고 했습니다.

 

 

아나운서 인사말

이어서 전해드리는 시정알림게시판과 취업뉴스를 끝으로 흥미진진 공주뉴스를 마치겠습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시정알림게시판

취업뉴스

 

 

 

 

 

 

 

 

 




전체댓글수 2

0/300
보내기
  • 주세환님 프로필 사진
    주세환 2015-08-12 10:33:09 좋아요 답글 달기

    흥미진진 공주 시정뉴스 201507 No.05

    공유된 SNS
  • 주세환님 프로필 사진
    주세환 2015-08-12 10:32:44 좋아요 답글 달기

    흥미진진 공주 시정뉴스 201507 No.05

    공유된 SNS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