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과 현대가 빚어낸 손끝의 미학, 공주 공예품 전시장

작성자 | 전체관리자
작성일 | 2016-07-04 18:42:20
조회수 | 3749 [kakaostory2]

전통과 현대가 빚어낸 손끝의 미학, 공주 공예품 전시장

연꽃~ 참 좋아하는데 7월에 만개하니 요즘 정말 연잎과 연꽃들을 기다리는 맘에 설렙니다.
오늘은 공주 송산리고분군 가는 길에 자리 잡고 있는 공주 공예 전시장으로 떠나 봅니다.

 

가는 길에 연잎이 있어서 살짝 한번 찍어 보았답니다.

 

안으로 들어가니 공주시의 공예작품들이 전시되어 있고 직접 사갈 수도 있습니다. 전시장뿐만 아니라 판매장으로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눈으로도 즐기고 직접 착용도 해보고 여러 다양한 아이디어도 얻어봅니다.

 

우리나라와 충청남도를 대표하는 우수한 공예품과 관광기념품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개최되는 공예품 경진대회의 우수한 작품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

 

 

 

 

 

작가들이 만든 수준 높은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고 명함집이 있어 작가에게 직접 컨택 가능합니다.

 

 

한지로 만든 상입니다.. 한 땀 한 땀 정성 들여 만든 것이기에 가격대는 있지만 품격이 넘치네요^^

 

천연염색으로 물들은 단아한 작품들.. 곱디고운 우아함이 절로 묻어납니다. 나이가 들면 이런 천연염색물이 참 좋더라고요..

 

여름에 최고의 인기를 끄는 부채입니다. 전 에어컨, 선풍기의 시원한 바람도 좋지만  부채의 바람이 최고로 바람의 맛이 나는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참신한 아이디어가 빛나는 작품이라 ^^ 선물하기로는 딱입니다.

 

 

백제의 후손들답게 정말 작품들의 수준이 높았답니다.

 

 

 

분청사기 모습입니다. 우리나라 두번째 국립공원인 계룡산  주변에서 나오는 점토를 찾아 전통적인 멋을 살려 낸 작품이네요..

 

 

숟가락, 젓가락 받침대~  식구별로 구입해서 식탁에 놓으니 격이 달라집니다.

 


 

전체적인 모습 1층과 2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쉽게 선물할 수 있는 저렴한 기념품부터, 아무래도 작가의 작품이라 가격경쟁력이 조금은 아쉽지만 작가의 작품성을 생각한다면 가격을 말할 수는 없겠죠.
전  많은 아이디어 얻으려고 이런 전시회, 미술관, 숍 등을 많이 둘러보는데.. 공주시 관광을 하시고 선물, 기념품을 구입하시려면 이곳을 추천해 드립니다.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