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행복이야기 No.50(문화예술인과의 만남 ''공주문화예술촌')

작성자 | 손영진
작성일 | 2017-08-21 20:51:09
조회수 | 2530 [kakaostory2]

최해정 / 흥미진진공주 리포터
야. 좋네 좋네 이거지. 딱 좋네. 안녕하세요. 흥미진진공주 리포터 최해정입니다. 제가 오늘 촬영할 곳을 검색을 해봤는데요, 이곳을 멋지게 살려서 활기가 넘치고요 사람들도 찾아오고 볼거리가 굉장히 많습니다. 어딘지 궁금하시죠? 지금 저만 따라오세요. 야~여기 딱이야 딱이야

Na〉공주 지역의 문화예술인들이 모여,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공주문화예술촌”이곳은 지난해, 도시재생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구)공주소방서 건물을 리모델링해 만든, 예술 공간인데요,

최해정 / 흥미진진공주 리포터
우와~ 소방서 건물이 이렇게 예쁘게 재탄생이 됐어요. 어머어머 세상에.. 우와 진짜 놀랍다. 그냥 미술관 같은데

Na〉갤러리와 작가실로 이루어진, 공주문화예술촌! 공주시에선 창작 레지던시 지원사업으로 입주 작가들의 다양한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오늘 마침,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 해, 2기 작가를 모집했고, 현재 서양화, 한국화 , 민화, 가죽공예, 웹툰 작가들이 열심히 활동 중입니다.

최해정 / 흥미진진공주 리포터
소방서 건물이 예쁘게 재탄생이 됐는데요, 지금 어떤 작품을 전시하고 계시는 거예요?

이연희 / 2기 '민화'작가
이번 전시회는 공주문화예술촌 2기 작가들하고 지역 작가인 이미정 서양화가 하고 같이 교류전을 하고 있습니다.

Na〉1층엔 전시, 판매 공간인 갤러리가 있고, 2층엔 작업실이 있는데요,

최해정 / 흥미진진공주 리포터
이곳에서 작품이 탄생하는 거잖아요? 지금 작품을 하고 계시는 것 같은데?

이연희 / 2기 '민화'작가
요즘 작업을 새로 시작하고 있는 포도 그림인데요, ‘자손만대(子孫萬代) 잘되어라’ 하는 뜻을 담고 있는 그림입니다.

Na〉‘민화’는 그림마다 뜻이 담겨있을 만큼 매력적이지만, 아직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공주시와 손잡고, 좀 더 대중에게 민화를 알리고자, 지원하게 됐다는 이연희 작가님!

최해정 / 흥미진진공주 리포터
이번에는 다른 작가님의 방을 급습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 계시는 것 같은데 실례합니다. 안녕하세요, 여기는 그림이 아니라, 어머어머 세상에..

Na〉전통적인 느낌은 살리면서, 멋스러운 작품을 만드는 유혜숙 작가님!

유해숙 / 2기 '가죽공예'작가
제가 1기 입주 작가도 했었고, 지금 2기 작가로 다시 들어왔는데, 이곳에 와서 다른 분야의 작가들하고 상생하는 작업을 하기 위해서 많이 노력하고 있어요.

Na〉이번엔, 제가 도전을 해봤는데요, 공주문화예술촌에선, 따로 체험을 운영하진 않지만 주민들과 문화적 교류를 위해 오픈스튜디오를 개최하고, 이날은 작가실 개방과 작가별로 체험 및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최해정 / 흥미진진공주 리포터
저만의 가죽공예팔찌가 완성됐습니다.
공주 문화예술촌에 오셔서 미술작품 관람도 하시고요
오픈 스튜디오때 작가님들과 함께 체험해 보세요.
sync)최고예요.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