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188호(김정섭, 한마음장학회, 시민대학,다문화가족)

작성자 | 손영진
작성일 | 2018-07-26 09:44:22
조회수 | 1233 [kakaostory2]

- 김정섭 공주시장의 읍면동 방문이 시작됐습니다.
- 공주시한마음장학회 제2회 이사회가 개최됐습니다.
- 공주시민대학 마을가꾸기분과 수료식이 개최됐습니다.
- 바르게살기운동공주시협의회 회장 이취임식이 개최됐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폭염과 열대야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적당한 휴식과 충분한 수분섭취로 온열질환에 잘 대비하시길 바라면서 이번 주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김정섭 공주시장이 공주지역 16개 읍면동 방문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16일 월송동 방문으로 시작된 이번 김정섭 공주시장의 읍면동 방문은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새로운 민선7기의 정책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다양한 현장의견을 수렴해 신바람공주를 만들고자 마련되었는데요.
8월까지 웅진동, 사곡면, 유구읍 등 16개 읍면동에 걸쳐 진행될 예정입니다.

공주시한마음장학회 제2회 이사회가 개최됐습니다.
지난 1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2회 이사회가 신임이사장의 선출과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생 선발 안건 의결을 위해 개최됐는데요.
이사회는 이날 심의를 통해 이통장 자녀와 새마을지도자 자녀 38명의 장학생을 선발하고 총 5천3백여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공주시민대학 마을가꾸기분과 8기와 9기의 수료식이 개최됐습니다.
지난 20일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열린 이번 수료식은 지난 6월 21일 개강하여 5주간의 교육프로그램을 마친 공주시민대학 마을가꾸기분과 8기와 9기 교육생 40명에 대한 수료증 수여와 토론회로 진행됐는데요.
골목길 재생, 마을 자원찾기 등의 도시재생교육을 통해 느낀 점과 개선점 등에 관한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바르게살기운동공주시협의회의 회장 이취임식이 개최됐습니다.
지난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취임식은 임양종 전회장에 대한 공로패 증정과 신임 조언기 회장의 취임사 등으로 진행됐는데요, 바르게살기운동은 국민화합과 사회발전을 위해 진실과 질서 그리고 화합의 3대 이념을 모토로 설립되어 전국적으로 활발히 활동을 펼치고 있는 국민운동 단체입니다.

학생들에겐 해외문화를 직접 보고 듣는 것은 살아있는 교육일 텐데요, 일본 자매도시 청소년 문화탐방 대상자에 대한 사전설명회가 열렸습니다.
설명회는 지난 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탐방에 참여할 학생 14명과 학부모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정 공유와 유의사항 전달 등으로 진행됐는데요,
이번 탐방은 청소년의 해외문화 체험을 위해 8월 7일부터 10일까지 3박4일간 공주시 자매도시인 모리야마와 나라, 교토 그리고 오사카 등 일본 주요도시 유적지 탐방과 문화체험으로 실시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탐방은 해외여행이 힘든 저소득층 자녀를 대상으로 진행되어 경비 또한 전액 지원하게 됩니다.

제9회 충남다문화가족 한마음경연대회가 개최됐습니다.
지난 21일 공주대학교 백제교육문화관에서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제9회 충남다문화가족 한마음경연대회는 다문화가정에 대한 표창수여와 장학금전달 등의 기념식과 다문화가족으로 구성된 20팀이 참가한 경연대회로 진행되어 충남지역 다문화가족들에게 서로를 보듬고 함께 화합하는 즐거운 시간을 제공했습니다.

이어서 시정알림게시판과 취업알림게시판입니다.
- 토실토실 정이 영그는 알밤줍기 자원봉사자를 8월 31일까지 모집합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공지사항 6837)
- 주식회사 우림코윈에서 생산직 직원과 지게차운전원을 모집합니다.
- 한국자카드섬유연구소에서 염색가공 현장보조원을 모집합니다.
- 주식회사 모스트에서 생산직 직원을 모집합니다.

무더위를 피해 방학을 맞아 물놀이장으로 피서 많이 가실텐데요.
더 즐거운 여름나기를 위해서 안전사고 각별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이번주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를 마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태그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