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190호

작성자 | 주세환
작성일 | 2018-08-07 17:37:07
조회수 | 1640 [kakaostory2]

1. 폭염 극복을 위한 긴급 읍면동장 회의가 개최됐습니다.
2. 시민소통마당 처리결과 보고회가 열렸습니다. 
3. 공주시의회 제 199회 임시회가 개최됐습니다. 
4. 공주알밤한우사업단의 법인 창립총회가 열렸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그 어느 해보다 뜨거운 2018년의 여름입니다.
여름철 건강관리, 잘 하고 계신지요.
이번 주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재난수준의 폭염을 극복하기 위한 긴급 읍면동장 회의가 개최됐습니다.
지난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손권배 부시장 주재로 진행된 긴급 읍면동장 회의는 지속되고 있는 최악의 폭염 피해 확산을 막고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됐는데요. 
회의에서는 야외근로자에 대한 열사병 예방 기본수칙을 안내하고, 무더위쉼터 운영과 폭염피해 예방 홍보 방안 등이 논의됐습니다.
 추가적인 대비책으로 간부공무원 지역전담제를 활성화해 주1회 출장 의무화를 통해 공무원들의 대민현장지원활동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시민소통마당 처리결과 보고회가 열렸습니다. 
공주시는 지난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7기 출범과 함께 진행한 ‘시민소통마당’을 통해 접수된 1100여건의 제안에 대해 부서별 처리결과를 보고하고 시민중심행정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날 보고회는 시민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정담당관의 총괄보고와 주요 부서별 보고 그리고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공주시의회의 제 199회 임시회가 지난 30일 오전 10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개회됐습니다. 
임시회는 8월 6일까지 총 8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됐는데요. 2018년 하반기 시정에 관한 업무보고 청취와 함께 출산지원에 관한 조례, 공주문화예술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등 13건의 조례안과 1건의 동의안에 대한 심의가 진행됐습니다. 

공주시의회의 제 199회 임시회가 지난 30일 오전 10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개회됐습니다. 
임시회는 8월 6일까지 총 8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됐는데요. 2018년 하반기 시정에 관한 업무보고 청취와 함께 출산지원에 관한 조례, 공주문화예술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등 13건의 조례안과 1건의 동의안에 대한 심의가 진행됐습니다. 

2018 한일 청소년 교류사업이 진행됐습니다. 
한일청소년 교류사업은 1995년부터 공주시의 자매도시인 일본 야마구치시 청소년과의 교류를 통해 공주시를 홍보하고 상호 문화의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실시해 왔는데요.  지난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한국과 일본의 청소년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영행사를 통해 올해 교류사업의 첫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한일청소년들은 8월 6일까지 4일간 홈스테이와 공주시 일원 탐방 등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우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18년 노인지도자 양성과정 교육이 실시됐습니다.
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의 주관으로 지난 31일 노인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일선 노인지도자의 역할 인식과 그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는데요, 노인지도자 양성 특강과 더불어 노인치매의 이해와 예방, 경로당 실무교육 등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이어서 시정알림게시판과 취업알림게시판입니다.

- 시에서 매월 2회씩 무료법률상담을 실시 중입니다. 많은 활용 바랍니다.
- 대보정보통신에서 통신장비 설치수리원을 모집합니다.
- 주식회사 에스맨홀딩스에서 구내식당 급식 조리사를 모집합니다.
- 주식회사 지에스네트웍스에서 물류센터 정규직 직원을 모집합니다.

여름은 바로 시원한 물놀이의 계절이죠. 곰나루 어린이 수영장에 이어 공주산림휴양마을 내에 조성된 물놀이장과 사계절썰매장이 8월 한달동안은 무료로 개장한다고 하는데요, 가족과 함께 아름다운 휴양림 속 시원한 물놀이,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이번주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마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