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199호(충청남도지사 방문,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백제왕도핵심유적보존관리, 생태문화환경놀이터,KTX공주역)

작성자 | 주세환
작성일 | 2018-10-10 10:14:06
조회수 | 167 [kakaostory2]

1. 충청남도지사의 공주시 방문이 진행됐습니다.
2.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이 진행됐습니다.
3. 백제왕도핵심유적보존관리 시행계획수립용역 주민설명회가 개최됐습니다.
4. 공주형 생태문화환경 놀이터의 설계용역 최종보고회가 개최됐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가을이 깊어진 만큼 일교차가 커지고 날이 많이 쌀쌀해졌습니다. 환절기 건강관리 유의하시길 바라며
이번 주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양승조 충청남도지사의 공주시 방문행사가 지난 5일 진행됐습니다.
이날 방문행사는 김정섭 공주시장과 주요기관장, 관계자,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이 됐는데요. 주요기관장들과 함께한 환담을 시작으로 공주시의회방문, 지역주민과의 대화 그리고 현장방문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지난 2일, 김정섭 공주시장과 관계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이 진행됐습니다.
지난 달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된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장애인종합복지관 이전지, 수촌리 고분군 역사유적공원 조성사업현장, 강백년사우권역 종합개발현장, 신관근린공원 계획지까지 다양한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보다 적극적인 현장행정을 도모했습니다.

백제왕도 핵심유적 보존관리 시행을 위한 계획 수립용역 주민설명회가 지난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습니다.
본 사업은 2016년 12월부터 2038년까지 국토연구원에서 공산성과 송산리고분군 등 공주지역 유적 6개소 등을 포함해, 부여, 익산 등의 백제유적 총 26개소에 관한 보존관리를 진행하는 대단위 사업입니다.

공주형 생태문화환경 놀이터, 가칭 나무숨공원의 설계용역 최종보고회가 지난 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개최됐습니다.
공주형 생태문화환경 놀이터는 금흥동 667번지 부지에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공간을 목표로 조성될 예정인데요. 이번 보고회를 통해 구체적인 배치도와 조성계획이 수립되어 진행에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10월 15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될 필리핀 바기오시 해외자원봉사 발대식이 지난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17명의 자원봉사자들은 공주시와 자매결연도시인 필리핀 바기오시에서 주거환경개선과 이미용, 벽화그리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인데요. 이날 발대식을 통해 내실있고 보람된 봉사활동을 펼칠 것을 다짐했습니다.

단군성조 개천제 봉향과 2018 노인의 날 기념식이 진행됐습니다.
10월 3일 개천절을 맞아 반죽동 단군성전에서 진행된 단군성조 개천제는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정섭 공주시장이 초헌관을 맡아 우리 민족국가의 건국을 경축하며 경건히 진행됐습니다.
10월 5일 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는 22회째를 맞는 노인의 날 기념식이 진행되었는데요. 800여명이 참석해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진행됐습니다.

KTX 공주역 열차를 이용한 농촌체험과 문화탐방 행사가 지난 6일 이인면 신영2리마을에서 KB국민은행 조합원과 가족 2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이날 행사는 KTX 호남고속철도 공주역 활성화를 위해 교통수단과의 연계를 통한 농촌관광 거점지역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는데요. 참가자들은 공주시에서 보다 풍성한 가을한때를 즐겼습니다.

가을철을 맞아 한주간 각종체육대회들이 진행됐는데요, 소식 전해드립니다.
3일에는 우성중학교에서 제14회 공주시장기 풋살대회가 열렸고, 4일과 5일에는 공주시 론볼구장에서 제6회 무령왕배 전국론볼대회가 개최돼 스포츠와 함께 하는 건강한 한 주를 만들었습니다.

이어서 시정알림게시판과 취업알림게시판입니다.
- 10월 27일에 개최될 2018 올해의 책 독서골든벨대회에 참가할 초등학생을 선착순으로 모집 중입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주식회사 메디켐에서 기타 화학제품 생산기계 조작원을 모집합니다.
- 주식회사 제이팜스에서 노무사무원을 모집합니다.
- 태창산업 주식회사에서 경력3년 이상의 공업기계 설치정비원을 모집합니다.

올해는 급격한 기후 변화로 인해 봄가을이 더욱더 짧게 느껴지는데요. 짧게만 느껴지는 가을이 다 가기전에, 가을을 만끽하기 위한 자그마한 여유를 가져 보시면 어떨까요.
이번주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마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