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207호(산사 세계유산등재 기념식, 공주시민대학,청렴모니터, 폭력예방교육,경로당준공식,배낭연수)

작성자 | 주세환
작성일 | 2018-12-05 10:16:41
조회수 | 105 [kakaostory2]

1. ‘산사’ 세계유산 등재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2. 공주시민대학 농업과정 졸업식이 개최됐습니다.
3. 청렴모니터2기 간담회가 열렸습니다.
4. 2018년 직원대상 폭력예방교육이 실시됐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올해의 마지막 달 12월과 함께 인사드립니다.
시작보다 중요한 건 끝맺음이라고 하죠. 한해 마무리 잘하시기를 바라면서 이번 주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산사’ 세계유산 등재 기념식이 지난 27일 그랜드힐튼 서울호텔에서 열렸습니다.
우리 지역 마곡사와 더불어 한국의 전통사찰을 대표하는 양산 통도사, 영주 부석사, 해남 대흥사 등 7개의 사찰이 지난 6월 바레인에서 열린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에서 위원국의 만장일치로 세계유산목록에 등재가 결정됐는데요. 이를 기념해 지난 27일, 등재 기념식과 ‘산사의 세계유산적 가치와 등재 후 보존관리’라는 주제로 국제학술대회가 열렸습니다.

공주시민대학 농업과정 졸업식이 지난 28일 농업회관에서 개최됐습니다.
졸업식에서는 지역농업을 이끌어 갈 전문지식과 역량을 갖춘 농업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올 3월부터 11월까지 농업경영자과정과 치유관광농업과정을 수료한 총 56명의 교육생에게 졸업장을 수여하고 우수학생들에 대한 표창수여 등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청렴모니터2기 간담회가 지난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청렴모니터 간담회는 공주시 청렴모니터운영규정을 기반으로 각 읍면동장의 추천을 받은 임기2년의 청렴모니터단 40명이 더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활동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는데요, 부정청탁금지법의 개정사항 안내와 청렴 시책에 관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난 28일 고마에서 2018년 제3회 직원대상폭력예방교육이 공주시 전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됐습니다.
공주시는 지난 4월 건전한 양성평등 직장문화 정립을 위한 성희롱예방교육을 실시했는데요. 지난 28일 열린 이번 교육은 가정폭력과 성매매의 심각성과 그 폐해에 대한 인식을 통해 건강한 가정,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자 한국범죄학연구소 민수진연구위원의 특강이 진행됐습니다.

옥룡동 신기1통 경로당 준공식이 지난 30일 김정섭공주시장과 마을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노후화된 건물에서 불편을 겪어온 어르신들을 위해 이번에 신축된 신기1통 경로당은 방 3개와 화장실 3개, 주방시설 등을 갖춘 아담한 건물로 지역 어르신들과 주민 모두가 함께하는 따뜻한 공간으로 자리 잡을 예정입니다.

공무원 해외직무 배낭연수 귀국보고회가 지난 3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9일 이내 여정으로 5개팀 24명의 공무원이 유럽과 호주지역을 탐방하며 배낭 연수를 다녀왔는데요. 지난 30일 보고회에서 각 팀이 10분간 연수 내용에 관한 결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난 한주 공주시 행사 소식 전해드립니다.
먼저 제4회 공주시 여성동호인 게이트볼대회 개회식이 26일 금성게이트볼구장에서 관내 15개 분회의 참가자와 관계자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습니다.
지난 28일에는 백제체육관에서 공주시새마을회 주관으로 어린이독서골든벨대회가 개최되어 참가한 관내 15개 초등학교 학생 200여명이 즐겁게 지식을 겨뤘습니다.

이어서 시정알림게시판과 취업알림게시판입니다.
- 공주시보건소 1층에 위치한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조기검진과 치매치료관리비지원 등의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 주식회사 한일에서 제조종사원을 모집합니다.
- 새생활노인복지센터에서 재가요양보호사를 모집합니다.
- 주식회사 팻맨에서 경리사무원을 모집합니다.

지난 11월은 음주폐해 예방의 달이었는데요, 이제 연말 12월을 맞아
다양한 행사와 모임이 많을 텐데요.
건전한 음주문화로 건강하고 즐거운 연말 보내시기 바랍니단.
이번주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마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