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바람 공주뉴스 266호(읍면동 방문, 시민과의 대화, 연두순방, 공주시노인회관 기공식)

작성자 | 오원록
작성일 | 2020-01-22 13:32:55
조회수 | 776 [kakaostory2]

주요 뉴스입니다. 1. 새해를 맞아 시민과 더욱 소통하고자 마련한 김정섭 공주시장의 읍면동 방문이 지난 13일, 신풍면과 월송동에서 각각 이어졌습니다. 2. 지난 14일에는 공주의 중심인 중학동을 비롯하여 탄천면에서 ‘시민과의 대화’ 시간을 가졌습니다. 3. 지난 15일 반포면에서 가진 ‘시민과의 대화’는 시민들의 열띤 참여 속에 예상보다 1시간 가량 더 진행됐습니다. 4. 다음으로 공산성, 송산리고분군 등 유네스코 세계유산 두 곳이 위치한 웅진동과 계룡면에서 각각 지난 16일, ‘시민과의 대화’를 진행했습니다. 5. 지난 17일, 검상농공단지가 있는 금학동 방문에서 진행된 ‘시민과의 대화’에서도 주민의 참여가 이어졌습니다. 6. 시는 지난 14일, 노인 여가문화 수요 충족을 위한 노인회관 신축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습니다. 7. 문화·관광 분야 새해 시정계획과 설 명절 종합대책 소식 등을 내용으로 한 제61차 정례브리핑, 잠시 후 전해드리겠습니다.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신바람 공주뉴스에 한은지입니다.

설 명절로 분주한 한주입니다.

고향길에 오르거나 고향을 찾은 시민들이 편안하고 행복한 마음으로 가족친지와 새해인사와 덕담을 나누는 만남의 시간을 가졌으면 합니다.

그럼 신바람 공주뉴스 시작하겠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뉴스1) 새해맞이 읍면동 방문-신풍면

새해를 맞아 시민과 더욱 소통하고자 마련한 김정섭 공주시장의 읍면동 방문이 지난 13, 신풍면과 월송동에서 각각 이어졌습니다.

김정섭 공주시장은 시민과의 대화세 번째 순서로 신풍면을 방문해 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신풍면 시민과의 대회에는 각 기관단체장과 신풍면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시간 동안 진행됐습니다.

김정섭 시장은 공주시의 경우 25%가 노인 인구라면서, 공주 특성에 맞는 시정을 펼치는 것이 중요하다, “실질적인 혜택과 지원을 통해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여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시장님 싱크 or 참석 시민 인터뷰)

본격적인 대화 시간에서 주민들은 쓰레기 소각 문제 해결방안 육묘장 건립 열 난방 경로당 지원 확대 복지관 무료 급식 지원 등 다양한 건의사항을 제안했습니다.

한편 김정섭 시장은 평소리 마을회관을 방문해 40여 명의 주민들을 만나 마을 현안 및 생활 불편 민원사항 등을 직접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wipe out---------------------------------

뉴스1-1) 새해맞이 읍면동 방문-월송동

이어 새롭게 조성된 월송동에서 가진 4번째 시민과의 대화에서 김정섭 공주시장은 월송동은 공주에서 세종시로 뻗어가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월송동은 노장층이 가장 잘 조화를 이룬 곳으로, 관내 16개 읍동 중 향후 가장 큰 동이 될 것이라며, “공주시가 발전하려면 월송동으로부터 발전해야 한다고도 말했습니다.

한편, 본격적인 대화 시간에서 주민들은 도로 옹벽 가드레일 설치 교통 표지판 정비 석장리 마을 CCTV 추가 설치 장애인 수영장 건립 등 다양한 건의사항을 제안했습니다.

시장님 싱크 or 참석 시민 인터뷰)

이에 앞서 김정섭 시장은 월송동 아파트 경로당을 방문, 40여 명의 주민들을 만나 마을 현안과 민원사항 등을 직접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뉴스2) 새해맞이 읍면동 방문-중학동,

지난 14일에는 공주의 중심인 중학동을 비롯하여 탄천면에서 시민과의 대화시간을 가졌습니다.

중학동을 방문한 김정섭 시장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비롯해 옛 공주의료원 활용방안 모색과 대통사지 발굴 등을 통해 중학동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김 시장은 올해 4년째 시행되는 문화재 야행도 원도심을 중심으로 백제문화제 못지않게 잘 준비하겠다, “공주의 관광이 중학동으로부터 출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시민과의 대화 시간에서 주민들은 사전 행정예고제 시행 풀꽃문학관 주변 교통 환경 개선 봉황산 등산로 개설 감영길 주중 예술행사 시행 등 다양한 건의사항을 제안했습니다.

시장님 싱크 or 참석 시민 인터뷰)

이에 앞서 김정섭 시장은 국고개 효심당 마을회관을 현장 방문하여, 20여 명의 주민들을 만나 마을 현안 및 민원사항을 청취하고 새해 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wipe out---------------------------------

뉴스2-1) 새해맞이 읍면동 방문-탄천면

이어 방문한 탄천면에서 가진 시민과의 대화는 시장을 비롯한 국장단과 직속기관장, 탄천면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약 2시간 동안 진행됐습니다.

이 자리에서 김정섭 시장은 탄천면 의용소방대 행정안전부 표창을 전수하고 "화재로부터 지역의 안전을 지켜주시는 대원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인사말을 전했습니다.
본격적인 대화 시간에서 주민들은 이주여성 국적취득을 위한 프로그램 개설 마을회관 게시판 설치 지방도 선형 개선 노후화된 농로다리 개선 마을회관 리모델링 등 다양한 건의사항을 제안했습니다.

시장님 싱크 or 참석 시민 인터뷰)


시는 이번에 접수된 건의사항을 3일 이내에 민원인에게 처리계획을 직접 안내하고 건의사항별로 관리카드화해 해결방안을 적극 모색해 나갈 방침입니다.
이에 앞서 김정섭 시장은 덕지리 마을회관을 방문, 30여 명의 주민들을 만나 마을 현안과 민원사항 등을 직접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뉴스3) 새해맞이 읍면동 방문-반포면

지난 15일 반포면에서 가진 시민과의 대화는 시민들의 열띤 참여 속에 예상보다 1시간 가량 더 진행됐습니다.

김정섭 시장은 지난 15일 반포면에서 가진 시민과의 대화에서 그 동안 1천명이 넘는 반포면민들이 청사 신축을 바라는 서명운동에 동참해 의견을 모아주셨다청사신축을 위한 기본구상과 타당성 조사 용역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시는 다음 달까지 용역을 마무리한 뒤 올해 안에 충청남도 지방재정 투자심사를 거쳐 토지 보상비와 설계비 등을 반영할 예정입니다.

레미콘 공장 등으로 피해대책을 호소한 주민 건의에 대해 시장은 반포면에 용수산업단지를 조성하여, 이곳에 레미콘 공장 3개를 이전하려 한다무엇보다 주민 삶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시장님 싱크 or 참석 시민 인터뷰)

이밖에 주민들은 하신리 마을회관 증축 봉곡리 둘레길 조성 계룡산 국립공원 구역 해지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건의사항을 제안했습니다.

뉴스4) 새해맞이 읍면동 방문-웅진동

다음으로 공산성, 송산리고분군 등 유네스코 세계유산 두 곳이 위치한 웅진동과 계룡면에서 각각 지난 16, ‘시민과의 대화를 진행했습니다.

김정섭 시장은 웅진동 시민과의 대화에서 최근 세계유산 특별법이 통과된 만큼 세계유산의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그 동안 재산권 행사 등에 불편을 느꼈던 주민들의 갈증을 해소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문화유산영향평가로 인해 지연된 제2금강교 건설을 정상적으로 추진하고 노후화된 산성동 시내버스 터미널의 현대화 사업 등으로 주민 삶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

시장님 싱크 or 참석 시민 인터뷰)

본격적인 시민과의 대화에서 주민들은 제민천 소공원 조성 공산성 주변 주차장 개선 오폐수 관로 공사로 인한 불편 해소 산성시장 비가림 시설 개선 등 다양한 건의사항을 제안했습니다.

-----------------------------wipe out---------------------------------

뉴스4-1) 새해맞이 읍면동 방문-계룡면

이어 계룡면을 방문해 가진 시민과의 대화에서 김정섭 시장은 주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일을 시정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고 말했습니다.

시내버스 등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에 대한 주민 건의에 대해 김 시장은 시에서 시내버스에 1년에 40억 넘게 적자보전하고 있어 단기적으로는 행복택시 활성화, 장기적으로는 준공영제나 공영제 형식을 통해 수요 응답형 버스체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본격적인 시민과의 대화에서 주민들은 갑사 활성화 대책 양화저수지 주변 돈사 악취 민원 슬레이트 석면 처리 확대 지원 황매화 단지 조성 등 다양한 건의사항을 제안했습니다.

시장님 싱크 or 참석 시민 인터뷰)

한편, 시장은 시민과의 대화에 앞서 하대1리 마을회관을 방문, 30여 명 주민 만나 마을 숙원사업과 생활 민원 등을 청취했습니다.

뉴스5) 새해맞이 읍면동 방문-금학동

지난 17, 검상농공단지가 있는 금학동 방문에서 진행된 시민과의 대화에서도 주민의 참여가 이어졌습니다.

김정섭 공주시장은 “1894년 동학농민군의 최대 격전지였던 우금티를 잘 가꾸어서 시민들과 관람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우금티 전적 정비사업을 지난 2015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다, “오는 511일 국가기념일로 제정된 동학농민혁명 기념일에 맞춰 방문자센터 건립과 관람편의시설 조성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남공주 산단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해, 지역에 도움이 되는 기업들을 적극 유치하겠다조성 공사시 주민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본격적인 시민과의 대화에서 주민들은 농한기 경로당 프로그램 운영 봉화대 주차장 조성 국립공주병원 앞 하천 정비 도시가스 공급 등 다양한 건의사항을 제안했습니다.

시장님 싱크 or 참석 시민 인터뷰)

시장은 금학동 시민과의 대화에 앞서 금학5통 마을회관을 방문, 30여 명의 주민을 만나 마을 숙원사업과 생활 민원 등을 청취했습니다.

한편, 다음 순방일정으로, 21일에는 신관동, 정안면, 22일은 우성면을 방문한데 이어, 28일에는 옥룡동, 29일은 의당면, 사곡면 순으로 지난 9일부터 시작된 새해맞이 16개 읍면동 시민과의 대화는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뉴스6) 노인회관 신축공사 기공식

시는 지난 14, 노인 여가문화 수요 충족을 위한 노인회관 신축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습니다.

총 사업비 25억 원이 투입돼 연면적 842제곱미터(m2) 규모로 건립될 노인회관은 지하 1, 지상 3층으로 올해 12월 준공될 예정입니다. 이번 첫 삽을 뜨기까지 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의 역할도 큰 힘이 됐습니다. 회원들은 노인회관 부지를 마련하기 위해 건립기금 후원을 실시해, 지난 2017년 건물과 토지를 포함한 47천만 원을 시에 기부 채납하며 시발점 역할을 했습니다. 그 동안 공주에는 노인회관이 없어 노인종합복지관을 함께 사용하며 각 읍면동 노인회 분회 관리와 회의 개최 등에 어려움을 겪어왔습니다.

시는 노인회관이 건립되면 어르신들의 여가 취미활동과 사회 참여활동 등 노인 복지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100세 시대를 맞아 건강하고 활기찬 어르신들의 다양한 사회참여 활동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수요 정례브리핑-------------------------------------

뉴스7) 61차 정례브리핑

문화·관광 분야 새해 시정계획과 설 명절 종합대책 소식 등을 내용으로 한 제61차 정례브리핑입니다.

시는 문화·관광분야 새해 시정계획으로, 국립충청국악원 공주 유치와, 역사문화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대백제전 성공적 개최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참여형 축제를 만들고, 시민을 위한 문화예술 공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WIPE OUT------------------------------

시는 설 명절 종합대책 세부 분야로, “안전한 」 ▲귀성길이 편안한 」 ▲쾌적한

안심할 수 있는 」 ▲나눔으로 하나 되는 」 ▲민생우선 6가지를 중점

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명절기간 교통정보, 문화행사, 병원·약국 등 설 명절 종합

정보는 공주시 컨텍센터(1899-0088)를 통해서도 안내할 예정입니다.


가족, 친지 방문과 국내외 여행이 증가하는 설 연휴기간에는 장시간 노출돼 부패할 수 있는 음식의 공동섭취나 사람 간 접촉으로 A형 간염이나 감염병 발생위험이 높은데요, 손씻기, 안전한 음식물 섭취 등 개인위생 수칙을 지키는 각자의 철저한 예방이 필요하겠죠.

그럼 신바람 공주뉴스

다음 시간에는 더욱 알찬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