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203호(제64회 백제문화제 최종평가회, 구공주의료원, 공주시어머니생활체육대회, 박찬호기 전국초등학교 야구대회, 박찬호 기념관, 고마나루 전국향토연극제, 김장나눔행사)

작성자 | 주세환
작성일 | 2018-11-06 10:06:36
조회수 | 1417 [kakaostory2]

1. 제64회 백제문화제의 최종평가보고회가 개최됐습니다.
2. 주요사업장 현장 방문이 실시됐습니다.
3. 구 공주 의료원 부지 활용을 위한 3차 시민토론회가 개최됐습니다.
4. 제13회 공주시 어머니 생활 체육대회가 개최됐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1월이 시작되면서 건조한 날씨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건강관리 유의하시길 바라면서 이번 주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제64회 백제문화제의 최종평가보고가 지난 10월 29일 김정섭 공주시장과 공무원,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대회의실에서 실시됐습니다.
한양대학교 관광연구소가 백제문화제 개최기간 동안 참가자 55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설문참가자들은 축제 프로그램과 관련해 전반적으로 큰 만족도를 보였지만 음식 가격과 기념품 등에 대해서는 보완이 필요하다고 답했습니다.

김정섭 공주시장과 간부공무원들의 주요사업장 현장 방문이 두 회 실시됐습니다.
지난 30일, 제일교회 선교센터와 박찬호 골목길 조성사업부지에 대한 방문이, 그리고 11월 2일 금요일엔 검상동의 생활폐기물 소각처리시설과 우성 용봉에 위치한 학교급식지원센터와 죽당 경관 관광단지에 대한 방문이 차례로 진행돼 사업 진행 상황과 문제점 등에 대한 점검이 이뤄졌습니다.

구 공주의료원 부지 활용을 위한 시민토론회가 지난 2일 고마 컨벤션홀에서 개최됐습니다.
지난 10월 26일 2차 토론회에 이어 진행된 이번 3차 토론회는 철거와 리모델링 그리고 신축 등 다양한 과제방안에 대해 숙의 토론이 진행됐던 지난 2차 토론의 의견들에 이어, 더 심도 있는 연구와 토론을 진행하고 그를 통해 적절한 시민권고안을 도출해내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제13회 공주시 어머니 생활 체육대회가 지난 3일 백제체육관에서 개최됐습니다. 공주 시내 주요 초등학교 학생들의 어머니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대회는 4인 협동달리기, 고리던지기, 게줄다리기 등 체육경기와 어머니들의 노래자랑 등이 펼쳐졌는데요. 평소 가족을 위해 희생하는 어머니들에게 활력 넘치는 건강한 하루를 함께 하는 소중한 시간을 제공했습니다.

메이저리그 100승을 달성한 우리 지역 출신의 야구인이죠, 코리안 특급 박찬호선수와 관련한 뉴스 전해드립니다.
제18회 박찬호기 전국초등학교 야구대회가 지난 2일 공주시립박찬호야구장에서 개막했습니다. 32개팀 800여 명의 전국 초등학생 야구인들이 실력을 겨룬 축제는 공주시립박찬호야구장과 공주중학교 야구장에서 6일간 진행됐습니다.
또 공주시가 추진 중인 박찬호 골목길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박찬호 기념관이 지난 3일 개관식을 가졌는데요. 박찬호 선수 생가에 조성된 기념관은 7개의 전시실로 구성돼 선수 시절 각종 소장품과 승리구 그리고 예술품 등이 전시하고, 박찬호선수가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몸담았던 LA다저스 구단의 락커룸도 재현했습니다.

고마나루 전국향토연극제가 3일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개막식을 갖고 8일간의 축제에 돌입했습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연극제는 전국 각지에서 26개 작품이 접수돼 극단 둥지의 조선간장 - 기억을 담그다, 극단 홍시의 홍영감 등 총 6개의 작품이 열띤 경연을 펼친 후 11월 10일 폐막식을 가질 예정입니다.

지난주 진행된 행사 소식들 전해드립니다.
지난 30일 백제체육관에서는 공주시가 애터미주식회사와 함께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200여 명이 참석해 배추김치 20톤을 직접 담그고 복지소외계층 2천여 세대에 전달했습니다.
또 11월 1일에는 한우데이를 맞아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당면 청룡리 한우협회 사무실 앞에서 한우 홍보와 시식행사가 개최됐습니다.

이어서 시정알림게시판과 취업알림게시판입니다.
- 근로능력이 있는 생계의료급여 수급가구의 자립과 자활을 지원할 희망키움통장의 신청을 받습니다.
- 주식회사 서경테크칼에서 플라스틱 제품의 조립검사원을 모집합니다.
- 주식회사 웅진설계에서 토목설계 기술자를 모집합니다.
- 광일전기기술단주식회사에서 경리사무원을 모집합니다.

벌써 겨울 채비를 해야 하는 날씨죠. 금학동의 검상천 도로변 1.3km 구간에는 약 7000송이의 국화꽃들이 마지막 가을 정취를 뽐내고 있습니다.
올 가을이 남기는 마지막 향기, 한번 느껴보시면 어떨까요.
이번주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마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