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196호(백제문화제, 공주향교, 알밤줍기봉사활동,노인종합복지관)

작성자 | 주세환
작성일 | 2018-09-19 13:33:15
조회수 | 1995 [kakaostory2]

1. 백제문화제 개막축하쇼가 개최됐습니다.
2. 2019 새 시책 구상보고회가 열렸습니다.
3. 추기 공주향교 석전대제가 거행됐습니다.
4. 제70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 선수단 결단식이 열렸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옷장에서 긴팔 외투를 꺼낼만큼 쌀쌀해졌습니다.
환절기 건강 유의하시길 바라며
이번 주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춤추는 웅진, 빛나는 공주. 제 64회 백제문화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축하쇼가 지난 14일 금강신관공원 주무대에서 열렸습니다.
9월 22일까지 금강신관공원과 공산성 일원에서 펼쳐질 백제문화제의 성공을 기원하며 열린 이번 축하쇼는 시민 300여명이 함께하는 주제공연과 인기연예인의 축하공연 그리고 가을밤을 수놓은 디지털불꽃놀이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2019 새 시책 구상보고회가 1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김정섭 공주시장과 관계공무원, 정책자문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보고회는 사람 중심의 공주, 쾌적하고 안전한 공주 만들기라는 주제로 내년도 시책과 아이디어를 검토하고 선별한 결과를 바탕으로 2019년의 시책구상안을 확정하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가을을 맞아 추기 공주향교 석전대제가 지난 12일 공주향교에서 열렸습니다.
공주향교 유림과 관계자,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정섭 공주시장이 초헌관을 맡아 진행된 석전대제는 매년 음력 2월과 8월 초하루인 상정일에 공자를 비롯한 옛 성현들을 추모하고 그 덕을 기리고 있습니다.

제70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 선수단 결단식이 지난 13일 백제체육관에서 개최됐습니다.
24개 종목에 출전한 총 467명의 선수단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결단식은 단기수여와 격려사, 결의문낭독 등으로 진행됐는데요, 선수단은 13일부터 4일간 충남태안에서 개최된 충청남도민체육대회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했습니다

김정섭 공주시장과 시청직원 30여명이 참여한 공직자 알밤줍기 봉사활동이 지난 11일 정안면 산성리 밤 재배농가에서 진행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가을철 알밤 수확기를 맞아 농촌고령화 등으로 일손 부족해 도움이 필요한 밤 재배농가를 돕고자 마련됐는데요. 앞으로도 공주시는 고령자나 여성농가를 대상으로 꾸준히 봉사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앞서 백제문화제 개막축하쇼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공주시는 지난 11일 안전한 축제 개최를 위해 축제장 전반에 걸쳐 현장점검을 실시했습니다.
관계 공무원과 문화제 집행위원, 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현장점검은 100만명의 관광객 유입을 목표로, 더욱 안전하고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됐는데요. 신관공원 주무대, 미르섬 등의 주요 행사장 뿐만 아니라 식당과 특산물 판매장, 행사장 진출입로 등 전반에 걸쳐 진행됐습니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추석맞이 어울림한마당을 개최했습니다.
지난 14일 공주시 어르신 200여명을 모시고 함께 한 이번 어울림한마당은 윷놀이 대항전과 투호, 딱지치기, 떡메치기 등의 민속놀이 한마당과 함께 파전, 인절미, 막걸리 등이 마련된 먹거리 한마당으로 진행돼 즐거운 시간을 제공했습나다.

이어서 시정알림게시판과 취업알림게시판입니다.
- 2018년 하반기 공주시 시민안전문화대학에 참가할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주식회사 라톤코리아에서 생산직 사원을 모집합니다.
- 솔브레인 주식회사에서 생산직 사원을 모집합니다.
- 주식회사 바흐에서 중국어가 능통한 무역사무원을 모집합니다.

64회째를 맞이하는 백제문화제가 개최됐습니다. 낮에 진행되는 백제 역사 문화 프로그램 외에도 수많은 별이 수놓은 듯한 아름다운 야경 또한 백제문화제의 자랑인데요.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다양한 모습의 백제문화제를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번주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마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