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197호(백제문화제, 폐막식, 백제역사유적지구, 인절미, 영산대제, 충남예술제)

작성자 | 주세환
작성일 | 2018-10-02 10:51:10
조회수 | 2226 [kakaostory2]

1. 백제문화제 폐막식이 개최됐습니다.
2. 백제역사유적지구 세계유산 등재 3주년 기념 축하쇼가 열렸습니다.
3. 인절미축제와 영산대재, 교류왕국 퍼레이드, 공산성 왕실연회 등 다양한 백제문화제 프로그램들이 

   진행됐습니다.
4. 충남예술제와 공주 한일미술교류전 개막식이 개최됐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깊어가는 가을날씨 속에 한주간 백제문화제 축제 잘 즐기셨는지요?
이번 주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제64회 백제문화제가 9일간의 일정을 마치며 지난 22일 금강신관공원 주무대에서 화려한 폐막식을 개최했습니다. 주요인사와 주민, 관광객 등 만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 폐막식은 백제프린지페스티벌의 우수팀 공연으로 시작해서 폐막선언, 백제혼불재움식 등의 공식행사로 이어진뒤 인기가수의 공연과 화려한 불꽃쇼로 마무리됐습니다.

백제역사유적지구의 세계유산등재 3주년을 기념하는 축하쇼가 지난 20일 금강신관공원 주무대에서 열렸습니다.
공산성 등 지역의 문화유산이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지 3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축하쇼는 많은 시민들이 모인 가운데 뮤지컬배우 민우혁이 함께 한 충남교향악단의 특별콘서트와 인기가수 축하공연으로 꾸며졌습니다.

백제문화제 프로그램 인절미축제와 영산대제가 지난 17일 열렸습니다.
산성시장 차없는 거리에서 열린 인절미축제는 인절미의 고향 공주를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진행됐는데요, 길놀이 공연, 떡메체험 등과 함께 인절미 나눔행사로 마무리됐습니다. 또한 백제5대왕과 나라를 위해 싸우다 산화한 수많은 무명장졸들을 추모하는 영산대제도 금강신관공원 주무대에서 거행됐습니다.

백제문화제와 함께 하는 예술제와 미술전의 개막식 소식 전해드립니다.
지난 19일 금강신관공원 주무대에서는 한국예총충청남도연합회 주최로 3일간 각종 공연, 전시, 체험 등이 펼쳐진 충남예술제의 개막식이 열렸습니다.
또, 20일에는 공주 한일미술교류전과 한국미술협회 공주지부 정기전의 개막식이 각각 고마에서 열려 수준급 작품들의 전시를 통해 시민들에게 제공했습니다.

지난 금요일과 토요일에 진행된 백제문화제 각종 프로그램 소식 전해드립니다.
지난 금요일엔 절경의 금강교 위에서 즐기는 여유로운 백제정찬 식사인 '다리위의 향연', 충남연정국악원과 남상일국악인의 협연으로 아름다운 국악관현악과 가요, 사물놀이 등을 선보인 '비타민콘서트', 약 350미터에 달하는 행렬대열을 통해 찬란했던 교류왕국 백제의 위용을 재현한 '대백제 교류왕국 퍼레이드'가 진행됐고 지난 토요일에는 올해 새롭게 선보인 공산성 왕실연회 공연이 공산성 성안마을 특설무대에서 펼쳐졌습니다.

공주시의 대표사찰 마곡사의 세계유산등재 후속대책 추진과제 보고회가 지난 18일 마곡사 관음전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7월 진행된 마곡사의 세계유산등재에 발맞춰 역사, 문화, 관광도시로서 공주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장기적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는데요, 공주시는 앞으로 민.관. 학이 결합된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종합계획을 수립할 예정입니다.

이어서 시정알림게시판과 취업알림게시판입니다.
- 시내 위탁의료기관 41개소와 보건소에서 2018 2019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실시합니다. (공지사항 6831)
- 코웨이 주식회사에서 생산직으로 근무할 계약직 사원을 모집합니다.
- 주식회사 해피브릿지공주공장에서 육가공 생산직 사원을 모집합니다.
- 사곡양조원에서 배송 및 납품운전원을 모집합니다.

가을꽃 하면 수수하게 피어난 코스모스가 떠오르죠. 공주시가 석장리박물관 부근 금강변 일원에 코스모스 산책로를 조성했습니다. 아름다운 코스모스길을 차분히 걸으며 깊어가는 가을 느껴 보시는건 어떨까요?
이번주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마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