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여성대회 열려

작성자 | 최희수 시민기자
작성일 | 2015-05-26 01:39:26
조회수 | 5944 [kakaostory2]

지난 12일 "공주백제체육관"에서는 제18회 공주시 여성대회가 열렸다.

공주시 주최, 공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옥례)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에는 공주시장, 국회의원, 시·도의원, 교육장을 비롯해 각기관 단체장, 여성단체회원, 일반여성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공주시 여성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을 다지고 "여성이 안전한 오늘, 시민이 행복한 내일, 희망찬 공주"를 슬로건으로 걸고 행사는 진행됐다

이날 식전행사로는 화려한 밸리댄스팀( 파워 밸리댄스)의 공연이 펼쳐졌고, 이어 기념식에서는 여성발전유공자로 한국여성농업인 공주시 연합회장, 평등문화가정으로 신풍면 김석순,조지희 부부가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또, 전 공주시 여성단체협의회장(박보영),전 대한어머니회 공주시지회장이 공주시장 공로패를 받는 등 여성권익 발전에 기여한 표창 및 공로패가 주어졌다.

이어 주제 강연에서는 방송인에서 전문 강사로 거듭난 개그우먼 김보화씨가 "김보화의 웃는 인생, 성공의 비결"이라는 주제 특강이 진행됐으며 문화공연에서는 초대가수 공연, 부대행사로는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홍보관, 건강증진체혐관, 4대악 근절켐페인 등이 전개돼 풍성하고 마음 따뜻해진 행사였다.

행사 마지막을 장식하는 "경품추첨권"도 펼쳐 살림꾼 여성들의 즐거움을 더했다.

이번 여성대회에서는 공주시 여성들의 마음을 모아 지역 발전은 물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고 나아가서는 여성이 행복한 삶의 여정이 되기를 응원하고 좋은 이웃으로 남기를 소망해본다.


태그

전체댓글수 0

0/300
보내기
댓글 더보기